"이지어드민으로 솔루션을 이전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새 문서: ==case 1. 기존 주문 반영== '''ㄴtep 1. 기존 시스템의 부분 취소건 처리''' ::정의: 주문 중 일부가 취소되어 일부건은 배송 나가야 함 ::사용...)
 
1번째 줄: 1번째 줄:
==case 1. 기존 주문 반영==
+
<div>__TOC__</div>
  
'''ㄴtep 1. 기존 시스템의 부분 취소건 처리'''
 
  
::정의: 주문 중 일부가 취소되어 일부건은 배송 나가야 함
 
  
 +
==<big>'''개요'''</big>==
 +
<br>
 +
기존에 사용하던 솔루션에서 이지어드민 솔루션으로 이전할 경우, 기존 솔루션의 모든 주문내역을 이지어드민 솔루션으로 가져오지 않습니다. <br>
 +
대신, 이지어드민 솔루션에선 각 판매처의 송장번호가 없는 주문들을 전부 가져옵니다. <br>
  
::사용자 정의 판매처를 하나 만든다(판매처 명은 기존 시스템 백업)
 
  
:::: =>  기존 시스템에서 부분 취소건을 다운받아서 시스템 백업 판매처에 업로드 후 매칭(프로그램 매칭)
 
:::::: => 작업 완료 후 판매처를 실 판매처로 변경(수동 변경)
 
  
:::: * 업로드 시에는 기존 시스템의 주문 유니크번호(예: 관리번호)를 code13에 입력 함
 
  
  
'''Step 2. 기존 주문의 교환건 처리'''
 
  
::정의: 고객의 주문을 CS처리해서 기존 상품이 아니라 다른 상품을 배송해야 함
+
==<big>'''이지어드민 자동발주로 가져오는 주문'''</big>==
 +
<br>
 +
1. 신규 주문  <br>
 +
*신규주문은 송장번호가 입력되있지 않으므로 '''이지오토''' 프로그램에서 '''자동발주'''하면 모든 주문이 이지어드민으로 불러오기 됩니다.
  
  
::기존 시스템에서 다운받아서 시스템 백업 판매처에 업로드 후 매칭(프로그램 매칭) -
 
:::: => 작업 완료 후 판매처를 실 판매처로 변경(수동 변경)
 
  
  
'''Step 3. 신규 주문을 발주 '''
+
2. 부분배송 보낼 주문 <br>
 +
:{| class="wikitable"
 +
|-
 +
|
 +
예) 4개 주문중 2개는 배송완료하고, 2개는 재고가 없어 나중에 부분배송할 때
 +
|}
 +
*부분배송하는 주문은 배송번호가 입력되있지 않으므로 자동발주시 이지어드민으로 불러오기 됩니다.
 +
*자동발주후 판매처별로 부분배송으로 주문이 안들어오거나 혹은 부분배송 내역이 아닌 전체주문으로 불러오기 될 수 있으므로 <br>
 +
&nbsp; 부분배송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정의: 신규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입력한다.
 
  
  
::이지오토를 이용해 자동으로 판매처에서 주문을 가져온다.
 
  
 +
3. 부분 주문취소로 배송 보낼 주문 <br>
 +
*자동발주후 판매처별로 부분주문은 주문이 안들어오거나 혹은 부분주문 내역이 아닌 전체주문으로 불러오기 될 수 있으므로 <br>
 +
&nbsp; 부분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br>
 +
<br>
 +
<br>
  
'''Step 4. 기존 송장번호 입력'''
 
  
::정의: 기존에 출력한 송장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기존 시스템에서 송장 번호를 받아서 송장 입력을 해야 함
 
  
  
::송장 입력(수동 반영)
 
::::포맷: 기존 시스템의 유니크 번호, 송장번호, 송장입력시간으로 구성된 엑셀 자료
 
  
  
'''Step 5. 전체 취소 주문 반영'''
+
==<big>'''기존 판매처에서 처리해야할 주문'''</big>==
::정의: 유니크 번호 기준으로 전체 취소 주문 반영(수동 반영)
+
<br>
 +
1. 기존 주문중 교환건 처리<br>
 +
* 기존 솔루션에서 배송보낸 주문을 교환해달라고 하는 경우 이지어드민엔 해당 주문이 등록되어있지 않으므로 교환처리를 위해 <br>
 +
&nbsp; 이지어드민에 교환 주문을 생성하거나 기존 솔루션에서 교환처리를 하고 (재고관리시) 이지어드민에서 상품 재고는 주문 수량만큼 차감해줍니다.
 +
* 출력된 교환주문 송장이 있다면 폐기하면 안 됩니다. 이지어드민 자동발주시 교환 주문이 들어왔는지 체크한 후 주문처리 방법을 위와 같이 결정합니다.
 +
 
 +
 
 +
 
 +
 
 +
2. 기존 주문 송장번호 입력
 +
* 기존에 출력한 송장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기존 솔루션에서 송장번호를 받아 이지어드민 프로그램에서 송장번호를 입력해줍니다.
 +
 
 +
 
 +
 
 +
 
 +
 
 +
<br>
 +
<br>
 +
<br>
 +
 
 +
 
 +
 
 +
 
 +
 
 +
==<big>'''관련 FAQ'''</big>==
 +
 
 +
<br>
 +
<br>

2016년 5월 31일 (화) 10:24 판


개요


기존에 사용하던 솔루션에서 이지어드민 솔루션으로 이전할 경우, 기존 솔루션의 모든 주문내역을 이지어드민 솔루션으로 가져오지 않습니다.
대신, 이지어드민 솔루션에선 각 판매처의 송장번호가 없는 주문들을 전부 가져옵니다.




이지어드민 자동발주로 가져오는 주문


1. 신규 주문

  • 신규주문은 송장번호가 입력되있지 않으므로 이지오토 프로그램에서 자동발주하면 모든 주문이 이지어드민으로 불러오기 됩니다.



2. 부분배송 보낼 주문

예) 4개 주문중 2개는 배송완료하고, 2개는 재고가 없어 나중에 부분배송할 때

  • 부분배송하는 주문은 배송번호가 입력되있지 않으므로 자동발주시 이지어드민으로 불러오기 됩니다.
  • 자동발주후 판매처별로 부분배송으로 주문이 안들어오거나 혹은 부분배송 내역이 아닌 전체주문으로 불러오기 될 수 있으므로

  부분배송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부분 주문취소로 배송 보낼 주문

  • 자동발주후 판매처별로 부분주문은 주문이 안들어오거나 혹은 부분주문 내역이 아닌 전체주문으로 불러오기 될 수 있으므로

  부분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기존 판매처에서 처리해야할 주문


1. 기존 주문중 교환건 처리

  • 기존 솔루션에서 배송보낸 주문을 교환해달라고 하는 경우 이지어드민엔 해당 주문이 등록되어있지 않으므로 교환처리를 위해

  이지어드민에 교환 주문을 생성하거나 기존 솔루션에서 교환처리를 하고 (재고관리시) 이지어드민에서 상품 재고는 주문 수량만큼 차감해줍니다.

  • 출력된 교환주문 송장이 있다면 폐기하면 안 됩니다. 이지어드민 자동발주시 교환 주문이 들어왔는지 체크한 후 주문처리 방법을 위와 같이 결정합니다.



2. 기존 주문 송장번호 입력

  • 기존에 출력한 송장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기존 솔루션에서 송장번호를 받아 이지어드민 프로그램에서 송장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