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이전을 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div>__TOC__</div>
+
Date: 2016-04-05
  
 +
==Case 1 기존 주문 미 반영==
  
 +
'''Step 1. 자동 발주'''
  
==<big>'''개요'''</big>==
 
<br>
 
<br>
 
기존에 사용하던 솔루션에서 이지어드민 솔루션으로 이전할 경우, 기존 솔루션의 모든 주문내역을 이지어드민 솔루션으로 가져오지 않습니다. <br>
 
대신, 이지어드민 솔루션에선 각 판매처의 송장번호가 없는 주문들을 전부 가져옵니다. <br>
 
  
 +
'''Step 2. 기존 교환건 취소 반영'''
  
  
 +
'''Step 3. 기존 부분 취소건 취소 반영'''
  
  
 +
'''Step 4. 부분 취소, 교환은 기존 시스템에서 배송'''
  
==<big>'''이지어드민 자동발주로 가져오는 주문'''</big>==
 
<br>
 
<br>
 
1. 신규 주문  <br>
 
:신규주문은 송장번호가 입력되있지 않으므로 '''이지오토''' 프로그램에서 '''자동발주'''하면 모든 주문이 이지어드민으로 불러오기 됩니다.
 
  
 +
'''Step 5. 기존 시스템에서 배송건 출고 반영'''
  
2. 부분배송 보낼 주문 <br>
+
==Case 2 기존 주문 반영==
예) 4개 주문중 2개는 배송하고 2개는 재고가 없어 부분배송할 때
 
: 부분배송하는 주문은 배송번호가 입력되있지 않으므로 자동발주시 이지어드민으로 불러오기 됩니다.
 
*자동발주후 판매처별로 부분배송으로 주문이 안들어오거나 혹은 부분배송 내역이 아닌 전체 주문으로 불러오기 될 수 있으므로 <br>
 
:부분배송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Step 1. 기존 시스템의 부분 취소건 처리'''
  
3. 부분 주문취소로 배송 보낼 주문 <br>
+
::정의: 주문 중 일부가 취소되어 일부건은 배송 나가야 함
*자동발주후 판매처별로 부분배송으로 주문이 안들어오거나 혹은 부분배송 내역이 아닌 전체 주문으로 불러오기 될 수 있으므로 <br>
 
:부분배송 주문은 이지어드민에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사용자 정의 판매처를 하나 만든다(판매처 명은 기존 시스템 백업)
  
4. 전체 취소 주문 반영
+
:::: =>  기존 시스템에서 부분 취소건을 다운받아서 시스템 백업 판매처에 업로드 후 매칭(프로그램 매칭)
::정의: 유니크 번호 기준으로 전체 취소 주문 반영(수동 반영)
+
:::::: => 작업 완료 후 판매처를 실 판매처로 변경(수동 변경)
 +
 
 +
:::: * 업로드 시에는 기존 시스템의 주문 유니크번호(예: 관리번호)를 code13에 입력 함
 +
 
 +
 
 +
'''Step 2. 기존 주문의 교환건 처리'''
 +
 
 +
::정의: 고객의 주문을 CS처리해서 기존 상품이 아니라 다른 상품을 배송해야 함
  
  
 +
::기존 시스템에서 다운받아서 시스템 백업 판매처에 업로드 후 매칭(프로그램 매칭) -
 +
:::: => 작업 완료 후 판매처를 실 판매처로 변경(수동 변경)
  
  
 +
'''Step 3. 신규 주문을 발주 '''
  
 +
::정의: 신규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입력한다.
  
==<big>'''기존 판매처에서 처리해야할 주문'''</big>==
 
<br>
 
<br>
 
1. 기존 주문중 교환건 처리<br>
 
: 기존 솔루션에서 배송보낸 주문을 교환해달라고 하는 경우 이지어드민엔 해당 주문이 등록되어있지 않으므로 <br>
 
: 교환처리를 위해 이지어드민에 교환 주문을 생성하거나 기존 솔루션에서 교환처리를 하고 (재고관리시) 이지어드민에서 상품 재고는 주문 수량만큼 차감해줍니다.
 
* 출력된 교환주문 송장이 있다면 폐기하면 안 됩니다. 이지어드민 자동발주시 교환 주문이 들어왔는지 체크한 후 주문처리 방법을 위와 같이 결정합니다.
 
  
 +
::이지오토를 이용해 자동으로 판매처에서 주문을 가져온다.
  
2. 기존 주문 송장번호 입력
 
: 기존에 출력한 송장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기존 솔루션에서 송장번호를 받아 이지어드민 프로그램에서 송장번호를 입력해줍니다.
 
  
 +
'''Step 4. 기존 송장번호 입력'''
  
 +
::정의: 기존에 출력한 송장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기존 시스템에서 송장 번호를 받아서 송장 입력을 해야 함
  
  
 +
::송장 입력(수동 반영)
 +
::::포맷: 기존 시스템의 유니크 번호, 송장번호, 송장입력시간으로 구성된 엑셀 자료
  
  
==<big>'''관련 FAQ'''</big>==
+
'''Step 5. 전체 취소 주문 반영'''
 +
::정의: 유니크 번호 기준으로 전체 취소 주문 반영(수동 반영)

2016년 5월 31일 (화) 10:26 기준 최신판

Date: 2016-04-05

Case 1 기존 주문 미 반영

Step 1. 자동 발주


Step 2. 기존 교환건 취소 반영


Step 3. 기존 부분 취소건 취소 반영


Step 4. 부분 취소, 교환은 기존 시스템에서 배송


Step 5. 기존 시스템에서 배송건 출고 반영

Case 2 기존 주문 반영

Step 1. 기존 시스템의 부분 취소건 처리

정의: 주문 중 일부가 취소되어 일부건은 배송 나가야 함


사용자 정의 판매처를 하나 만든다(판매처 명은 기존 시스템 백업)
=> 기존 시스템에서 부분 취소건을 다운받아서 시스템 백업 판매처에 업로드 후 매칭(프로그램 매칭)
=> 작업 완료 후 판매처를 실 판매처로 변경(수동 변경)
* 업로드 시에는 기존 시스템의 주문 유니크번호(예: 관리번호)를 code13에 입력 함


Step 2. 기존 주문의 교환건 처리

정의: 고객의 주문을 CS처리해서 기존 상품이 아니라 다른 상품을 배송해야 함


기존 시스템에서 다운받아서 시스템 백업 판매처에 업로드 후 매칭(프로그램 매칭) -
=> 작업 완료 후 판매처를 실 판매처로 변경(수동 변경)


Step 3. 신규 주문을 발주

정의: 신규 주문을 이지어드민에 입력한다.


이지오토를 이용해 자동으로 판매처에서 주문을 가져온다.


Step 4. 기존 송장번호 입력

정의: 기존에 출력한 송장을 그대로 사용할 경우 기존 시스템에서 송장 번호를 받아서 송장 입력을 해야 함


송장 입력(수동 반영)
포맷: 기존 시스템의 유니크 번호, 송장번호, 송장입력시간으로 구성된 엑셀 자료


Step 5. 전체 취소 주문 반영

정의: 유니크 번호 기준으로 전체 취소 주문 반영(수동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