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페24 솔업되면 이지어드민에서 어떻게 설정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5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6번째 줄: 6번째 줄:
 
<br>
 
<br>
  
까페24 관리자에서 상품관리 메뉴는 '''솔업 전 / 솔업 후'''에 따라 보이는 화면이 다릅니다. <br>
+
까페24 관리자에서 상품관리 메뉴는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 / 솔루션 업그레이드 후'''에 따라 보이는 화면이 다릅니다. <br>
솔업이란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말하는 것으로 까페24는 '''솔업 전 / 솔업 후'''로 분류되며 업그레이드 정보와 동일하게 <br>
+
 
이지어드민웹에 등록된 까페24 설정도 구분해서 등록해야 합니다.
+
'''솔업'''이란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말하는 것으로, 까페24는 '''솔업 전 / 솔업 후'''로 분류되며 업그레이드 정보와 동일하게 <br>
* 이지어드민에서 까페24 설정시 솔업을 구분해서 등록하지 않으면 '''상품동기화'''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
이지어드민웹에 등록된 까페24도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 후를 구분해서 설정해줘야 합니다.
 +
* 이지어드민에서 까페24 설정시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과 후를 구분해서 등록하지 않으면 '''상품동기화'''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br>&nbsp;
 
<br>&nbsp;
16번째 줄: 17번째 줄:
 
<br>
 
<br>
  
==<big>'''솔업 세팅하기'''</big>==
+
==<big>'''step 1. 솔루션 업그레이드 확인하기'''</big>==
  
 
{|width="1200px"
 
{|width="1200px"
22번째 줄: 23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까페24에 보이는 솔업 전 / 솔업 후 화면  
+
  까페24에 보이는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 / 솔업 업그레이드 후 화면  
 
<br>  
 
<br>  
1. 우측 그림(그림위: 솔업 후, 그림아래: 솔업 전)을 통해 솔업 전과 솔업 후를 비교해보면 '''상품관리''' 메뉴가 상이한 것을 <br>
+
우측 그림(왼쪽: 솔업 후, 오른쪽: 솔업 전)을 통해 내용을 비교해보면 '''상품관리''' 메뉴가 상이한 것을 <br>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솔업 후'''는 까페24 관리자메뉴의 최근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 '''솔업 후'''는 까페24 관리자메뉴의 최근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
 
||
[[File:S솔업2.png|thumb|400px|솔업 후 모습(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솔업전후.png|thumb|400px|솔업 후 모습(확대하려면 클릭)]]
[[File:S솔업1.png|thumb|400px|솔업 전 모습(확대하려면 클릭)]]
+
 
 +
|}
 +
 
 +
==<big>'''step 2. 이지어드민에서 솔업 설정하기'''</big>==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 까페24 우측 '''수정'''
 +
<br>
 +
솔루션 업그레이드 정보에 맞게 이지어드민웹에서 까페24 설정도 바꿔줘야 '''상품동기화'''시 정상적으로 상품을 <br>
 +
불러올 수 있습니다.
 +
 
 +
 
 +
1. 판매처 까페24의 맨우측 '''수정'''을 클릭합니다.
 +
||
 +
[[File:S솔업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45번째 줄: 63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 까페24 우측 '''수정'''
+
 
 +
2. '''판매처정보수정''' 화면하단의 '''솔업사용'''에서 '''솔업 / 솔업 전'''을 선택한 후 '''저장'''합니다.
 +
 
 +
||
 +
[[File:S솔업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송장주소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br>
 +
<br>
 +
<br>
 +
<br>
 +
 
 +
==<big>'''step 3. 재동기화 하기'''</big>==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이지어드민 웹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 '''상품Sync'''
 
<br>
 
<br>
2. 솔업정보에 맞게 이지어드민웹에서 까페24 설정도 바꿔줘야 '''상품동기화'''시 정상적으로 상품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
3. 솔루션 업그레이드시 전체상품을 재동기화 시켜줘야합니다. (최초 상품등록 날짜부터 현재 날짜까지 전체 재동기화)
 +
* 재동기화 하면 까페24에 등록된 전체상품이 이지어드민에 동일한 정보(옵션값,상품명)로 재등록됩니다.
 +
* 단, 이지어드민 상에 재동기화되지 않도록 설정한 모든 상품도 재동기화되며, 옵션값도 까페24에 등록된 정보 그대로 반영됩니다.
 +
 
 +
 +
4. 날짜를 선택하고 '''상품Sync'''를 클릭하여 재동기화를 진행합니다.
 +
* 재동기화를 진행하지 않아도 무관하나 솔루션 업그레이드 후 재동기화하지 않을 경우엔 자동매칭으로 설정되있더라도<br>
 +
:매칭시 매칭상품이 많이 보이게 됩니다.
 +
 
 
||  
 
||  
[[File:S솔업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까페업그레이드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65번째 줄: 114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이지어드민웹 > 주문배송관리 > 발주 > '''매칭'''단계 
 +
<br>
 +
5. 재동기화를 진행하면 발주-매칭화면에서 수동매칭 내역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File:s까페업그레이드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3. '''판매처정보수정''' 화면하단의 '''솔업사용'''에서 '''솔업 / 솔업 전'''을 선택한 후 '''저장'''합니다.
 
  
||
 
[[File:S솔업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송장주소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r>
 
<br>
 
<br>
 
<br>
  
==<big>'''솔업 세팅하기'''</big>==
+
==<big>'''관련 FAQ'''</big>==
  
 
<br>
 
<br>

2016년 6월 11일 (토) 02:34 기준 최신판


개요


까페24 관리자에서 상품관리 메뉴는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 / 솔루션 업그레이드 후에 따라 보이는 화면이 다릅니다.

솔업이란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말하는 것으로, 까페24는 솔업 전 / 솔업 후로 분류되며 업그레이드 정보와 동일하게
이지어드민웹에 등록된 까페24도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 후를 구분해서 설정해줘야 합니다.

  • 이지어드민에서 까페24 설정시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과 후를 구분해서 등록하지 않으면 상품동기화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step 1. 솔루션 업그레이드 확인하기

까페24에 보이는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 / 솔업 업그레이드 후 화면 


우측 그림(왼쪽: 솔업 후, 오른쪽: 솔업 전)을 통해 내용을 비교해보면 상품관리 메뉴가 상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솔업 후는 까페24 관리자메뉴의 최근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솔업 후 모습(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이지어드민에서 솔업 설정하기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 까페24 우측 수정


솔루션 업그레이드 정보에 맞게 이지어드민웹에서 까페24 설정도 바꿔줘야 상품동기화시 정상적으로 상품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1. 판매처 까페24의 맨우측 수정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판매처정보수정 화면하단의 솔업사용에서 솔업 / 솔업 전을 선택한 후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재동기화 하기

이지어드민 웹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 상품Sync


3. 솔루션 업그레이드시 전체상품을 재동기화 시켜줘야합니다. (최초 상품등록 날짜부터 현재 날짜까지 전체 재동기화)

  • 재동기화 하면 까페24에 등록된 전체상품이 이지어드민에 동일한 정보(옵션값,상품명)로 재등록됩니다.
  • 단, 이지어드민 상에 재동기화되지 않도록 설정한 모든 상품도 재동기화되며, 옵션값도 까페24에 등록된 정보 그대로 반영됩니다.


4. 날짜를 선택하고 상품Sync를 클릭하여 재동기화를 진행합니다.

  • 재동기화를 진행하지 않아도 무관하나 솔루션 업그레이드 후 재동기화하지 않을 경우엔 자동매칭으로 설정되있더라도
매칭시 매칭상품이 많이 보이게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웹 > 주문배송관리 > 발주 > 매칭단계  


5. 재동기화를 진행하면 발주-매칭화면에서 수동매칭 내역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