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5번째 줄: | 5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 | + |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취소를 잡아줍니다.<br> | |
− | + | 취소주문은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 | |
− | |||
− | |||
− | |||
− |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 ||
− | |||
− | |||
−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 배송보내기 전/후로 취소된 주문이 있는지 '''배송후취소'''화면에서 확인하여, 취소된 주문은 배송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해줍니다. | + | * 이지오토가 켜져있어야 취소주문이 적용되므로 이지오토는 항상 켜놓습니다. |
+ |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 ||
+ | :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취소로 표시되진 않고, '''CS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 ||
+ | * '''배송후 취소''' 주문은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
+ | * 배송보내기 전/후로 취소된 주문이 있는지 '''배송후취소'''화면에서 확인하여, 취소된 주문은 배송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해줍니다. <br> | ||
|} | |} | ||
− | |||
− | |||
− | |||
− | |||
− | |||
<br> | <br> |
2016년 7월 8일 (금) 07:27 판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취소를 잡아줍니다.
취소주문은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1. 취소결과 조회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배송전 취소를 보고싶은 경우, 배송타입을 전체로 놓고 검색합니다. |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설명 | 그림 |
---|---|---|---|
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반품처리 진행상황을 확인한 후 회수 또는 환불등의 알맞는 고객응대를 진행합니다. |
|
배송 | 취소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송장입력 | 취소 |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접수 | 취소 |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step 2. 취소주문 C/S창에서 확인하기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