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1번째 줄: | 11번째 줄: | ||
|- | |- | ||
| | | | ||
− | * 이지오토가 | + | * 이지오토가 실행되어야 취소주문이 적용되므로 이지오토는 항상 켜놓습니다. |
− |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 + |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
− | :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 + |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FONT> |
− | * '''배송후 취소''' | + |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 | * 배송보내기 전 | + | * 배송보내기 전 '''배송후취소'''화면에서 취소주문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여 오배송을 예방해줍니다. <br> |
|} | |} | ||
45번째 줄: | 45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배송전''' 취소를 보고싶은 경우, '''배송타입'''을 '''전체'''로 놓고 검색합니다. |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배송전''' 취소를 보고싶은 경우, '''배송타입'''을 '''전체'''로 놓고 검색합니다. | ||
− |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취소결과조회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61번째 줄: | 61번째 줄: | ||
− | 3.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 + | 3.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고객응대 및 주문처리를 진행합니다. |
− | + | ||
75번째 줄: | 75번째 줄: | ||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설명 !! 그림 |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설명 !! 그림 | ||
|- | |- | ||
− | | 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br>* | + | | 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br>* 배송후 반품(취소)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또는 교환처리 해줍니다.<br>* 판매처일부(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선 취소주문을 자체적으로 환불 또는 회수처리를 진행하므로<br>:판매처의 취소 진행상황을 확인한 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File:s취소결과조회15.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배송 || 취소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File:s취소결과조회13.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배송 || 취소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br>* 배송후 취소(반품)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또는 환불처리 해줍니다. || [[File:s취소결과조회13.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송장입력 || 취소 ||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File:s취소결과조회12.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송장입력 || 취소 ||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File:s취소결과조회12.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2016년 7월 8일 (금) 08:49 판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취소를 잡아줍니다.
취소주문은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1. 취소결과 조회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
|
4.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설명 | 그림 |
---|---|---|---|
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반품(취소)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또는 교환처리 해줍니다. * 판매처일부(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선 취소주문을 자체적으로 환불 또는 회수처리를 진행하므로 :판매처의 취소 진행상황을 확인한 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
배송 | 취소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취소(반품)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또는 환불처리 해줍니다. |
|
송장입력 | 취소 |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접수 | 취소 |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step 2. 취소주문 C/S창에서 확인하기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