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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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G자동반품환경설정.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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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처리하기</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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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접수가 발생합니다.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접수가 발생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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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처럼 판매자의 승이없이 환불이 발생되면, 판매자는 상품회수 등 반품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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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 이지어드민 상에는 다음과 같이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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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반품접수: 고객이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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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취소: 해당 반품 건은 아직 환불 전이므로 공란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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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착일: 물건이 업체에 아직 도착하지 않아 판매자가 도착확임을 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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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처럼 판매자의 승인없이 환불이 발생되면, 판매자는 상품회수 등 반품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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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목 !! 설명 !!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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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일 || 원주문의 배송일을 의미합니다. ||[[파일:G자동반품예정배송일.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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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착일 || 고객이 보낸 반품 건 상품이 업체에 도착하여, 판매자가 완료처리를 하게 되면 도착일이 나타납니다.
 
공란은 상품 도착 전, 혹은 판매자가 도착확인을 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파일:G자동반품예정도착일.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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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입 || 판매자가 반품입고 처리할때 선택한 반품타입을 보여줍니다. || [[파일:G자동반품예정타입.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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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반품접수 || 고객이 접수한 모든 반품 건을 보여줍니다. ||[[파일:G자동반품예정자동반품접수.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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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자동취소</b> || <b>고객이 접수한 반품 건 중, 환불이 이미 이루어진 경우는 동그라미로 표시되며
 
공란은 아직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b>
 
||[[파일:G자동반품예정자동취소.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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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반품입고 || 상품이 회수되어 판매자가 자동반품입고 여부에 체크하게 되면 정상, 혹은 불량으로 보여집니다. || [[파일:G자동반품예정자동반품입고.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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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7월 12일 (화) 01:42 판


개요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선환불 제도). 이지어드민은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신청한 모든 자동반품 건의 정보를 가져와 판매자에게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환불 건을 보다 중점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효과적으로 상품회수를 할 수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처리하기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접수가 발생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 이지어드민 상에는 다음과 같이 보여집니다.

  • 자동반품접수: 고객이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 자동취소: 해당 반품 건은 아직 환불 전이므로 공란으로 보여집니다.
  • 도착일: 물건이 업체에 아직 도착하지 않아 판매자가 도착확임을 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처럼 판매자의 승인없이 환불이 발생되면, 판매자는 상품회수 등 반품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3. 그러므로 판매자는 이지어드민 반품관리메뉴에서 자동반품예정 건을 수시로 확인함으로써 상품회수 등에 대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검색조건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세요.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확대하려면 클릭)








4. 자동취소에 동그라미 표시가 있는 주문의 경우는 이미 환불이 승인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주문은 상품회수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창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검색조건: CS내용(시스템)
  • 검색어: 자동반품
(확대하려면 클릭)






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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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