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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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4. 반품 정보 처리하기'''</big>== | ==<big>'''step 4. 반품 정보 처리하기'''</bi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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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된 반품 이력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br/> | ||
+ | *반품정보가 도착 상태이고, 아직 완료처리 되지 않은 경우, 목록에서 직접 완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br/> | ||
+ | *또한 사이트결제, 동봉, 계좌, 미수 금액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br/> | ||
+ | *값을 수정 후 마우스를 다른 곳에 클릭하면, 즉시 자동저장 되면서 빨간색으로 변경됩니다.<b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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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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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상태 항목에서는 해당 반품 이력이 도착 예정인 건인지, 이미 도착한 건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반품 도착 건만 추가 택배비를 입력할 수 있으며, 해당 작업은 이지어드민 CS창에서도 가능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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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일:조)반품1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3. 해당 반품이 도착하면 고객이 반품과 함께 동봉하기로 한 금액을 제대로 동봉했는지 확인 후 반품 이력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
+ | *미수는 고객이 계좌, 동봉, 사이트결제 등의 유형으로 추가 금액을 지급하기로 했으나, 실제로는 미지급된 건들을 관리하기 위해서 미수금에 해당 금액을 입력해서 이력을 관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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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해당 반품 이력을 처리 완료하였으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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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일:조)반품1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5.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관리상세 팝업창이 열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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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일:조)반품1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6. 반품관리상세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조회 및 처리 가능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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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class="wikitable" | ||
+ | |- | ||
+ | ! 조건 !!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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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반품예정 || 반품예정 정보가 있을 경우, 해당 정보를 표시하며 수정이 가능합니다.(수정된 내용은 즉시 저장되며,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
+ | |- | ||
+ | | 반품도착 || 반품도착 정보가 있을 경우, 해당 정보를 표시하며 수정이 가능합니다.(수정된 내용은 즉시 저장되며,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
+ | |- | ||
+ | | 작업 || 각 상태별로 가능한 작업들이 버튼으로 표시 됩니다. | ||
+ | |- | ||
+ | | CS 이력 || 해당 주문의 CS 이력을 확인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작업이력 || 반품정보의 작업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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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품 정보 삭제하기 | ||
+ | 반품정보 상세정보 팝업창의 작업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br/> | ||
+ | 취소타입 반품정보는 해당 주문이 정상복귀 될 경우 자동으로 삭제됩니다.<br/> | ||
+ | 삭제된 반품정보는 반품관리 화면에서 삭제정보조회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검색하시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br/> | ||
+ | 배송후 교환된 주문을 배송후 취소처리 할 경우, 배송후 교환시 생성된 배송 정보는 삭제되고, 배송후 취소 반품정보가 새로 생성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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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 ===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
2016년 7월 12일 (화) 06:58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 메뉴의 반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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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반품관리의 정의 및 필요성
a. 반품관리의 정의
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환불요청 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 안내 문서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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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관리의 필요성
1. 환불 요청 건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에는 실제로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이나 택배비를 정상적으로 회수할 수 없는 우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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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반품 정보 입력하기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또는 회수를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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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반품예정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C/S 입력란에는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입력하여 이후 반품 관리 시, 내용을 참고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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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회수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접수 정보에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지급 유형을 입력합니다. |
5. 오른쪽 하단에서 주문자와의 상담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6.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반품접수를 클릭하면 회수 요청 정보가 택배사로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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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해당 주문의 회수 정보를 수정하고 반품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 정보 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2. 반품관리에서는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 추가 택배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3.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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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반품 정보 처리하기
case. 반품 관리 메뉴에서 미수 건 처리 방법
조회된 반품 이력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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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상태 항목에서는 해당 반품 이력이 도착 예정인 건인지, 이미 도착한 건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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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해당 반품이 도착하면 고객이 반품과 함께 동봉하기로 한 금액을 제대로 동봉했는지 확인 후 반품 이력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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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해당 반품 이력을 처리 완료하였으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5.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관리상세 팝업창이 열립니다. |
6. 반품관리상세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조회 및 처리 가능합니다.
반품정보 상세정보 팝업창의 작업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