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226번째 줄: | 226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1.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CS 화면에서 | + | 1.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해당 주문정보를 CS 화면에서 검색합니다. |
− | + | ||
− | |||
|} | |} | ||
---- | ---- | ||
236번째 줄: | 235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2. 반품 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 |
− | + |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 개별취소, 상품 교환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반품도착 정보 입력 폼이 보여집니다. | |
− | + | *배송후 개별취소 건도 전체취소와 처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51번째 줄: | 246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파일: | + | [[파일:반품관리5.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3. 실제 회수된 반품 내용과 반품예정정보를 대조하여 제대로 회수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
*취소타입 :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취소 사유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취소타입 :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취소 사유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자동반품입고 : 취소 상품을 취소처리 즉시 반품입고처리합니다. | *자동반품입고 : 취소 상품을 취소처리 즉시 반품입고처리합니다. | ||
− | *반품예정 : | + | *반품예정 : 설정된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경우, 해당 정보를 보여줍니다. |
*'''반품 택배비 : 반품도착된 상품에 대해서 실제 처리된 금액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상품만 도착하고 추가 택배비를 받지 못했을 경우 미수금에 금액을 입력합니다.''' | *'''반품 택배비 : 반품도착된 상품에 대해서 실제 처리된 금액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상품만 도착하고 추가 택배비를 받지 못했을 경우 미수금에 금액을 입력합니다.''' | ||
− | *반품송장 : 반품도착된 택배의 | + | *반품송장 : 반품도착된 택배의 택배사명, 송장번호, 선착불 정보를 입력합니다. |
*반품정산 : 미수금액 즉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이 0 이고, 더이상 반품건으로 CS 처리할 내용이 없을 경우 체크하여 완료처리합니다. | *반품정산 : 미수금액 즉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이 0 이고, 더이상 반품건으로 CS 처리할 내용이 없을 경우 체크하여 완료처리합니다. | ||
+ | *반품예정정보가 없는 경우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단, 사전에 입력한 반품예정정보가 없으므로 해당 정보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 ||
|} | |} |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2016년 7월 12일 (화) 07:19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 메뉴의 반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반품관리의 정의 및 필요성
a. 반품관리의 정의
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환불요청 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 안내 문서로 이동)
|
b. 반품관리의 필요성
1. 환불 요청 건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에는 실제로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이나 택배비를 정상적으로 회수할 수 없는 우려가 있습니다.
|
step 2. 반품 정보 입력하기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또는 회수를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a. 반품예정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C/S 입력란에는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입력하여 이후 반품 관리 시, 내용을 참고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b. 회수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접수 정보에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지급 유형을 입력합니다. |
5. 오른쪽 하단에서 주문자와의 상담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6.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반품접수를 클릭하면 회수 요청 정보가 택배사로 전송됩니다.
|
7. 해당 주문의 회수 정보를 수정하고 반품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 정보 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2. 반품관리 메뉴에서 주문자에게서 돌려 받아야 할 상품 및 택배비가 존재하는 주문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3.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4.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상태 항목에서는 해당 반품 건의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4. 반품 정보 관리하기
a. 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1.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해당 주문정보를 CS 화면에서 검색합니다. |
2. 반품 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
3. 실제 회수된 반품 내용과 반품예정정보를 대조하여 제대로 회수가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5.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관리상세 팝업창이 열립니다. |
6. 반품관리상세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조회 및 처리 가능합니다.
반품정보 상세정보 팝업창의 작업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b. 상품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반품 이력 관리하기c. 미수금이 있는 반품 이력 관리하기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