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개요) |
||
5번째 줄: | 5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 |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취소를 | + |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취소주문을 찾아 발주된 주문에 취소를 적용시켜줍니다.<br> |
− | 취소주문은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 화면에서 확인할 수 | + | 이지오토가 찾아낸 자동 취소주문은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br> |
배송보내기 전에 작업자가 '''배송후취소'''를 확인하면 취소주문을 찾아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br> | 배송보내기 전에 작업자가 '''배송후취소'''를 확인하면 취소주문을 찾아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br> | ||
13번째 줄: | 13번째 줄: | ||
| | | | ||
* 이지오토가 실행되어야 취소주문이 적용되므로 이지오토는 항상 켜놓습니다. | * 이지오토가 실행되어야 취소주문이 적용되므로 이지오토는 항상 켜놓습니다. | ||
− |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 | + |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
− |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 | + |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FONT> |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
* 판매처일부(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선 취소주문을 자체적으로 환불 또는 회수처리를 진행하므로 판매처의 취소 진행상황을 확인한 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 판매처일부(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선 취소주문을 자체적으로 환불 또는 회수처리를 진행하므로 판매처의 취소 진행상황을 확인한 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
2016년 7월 13일 (수) 00:12 판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취소주문을 찾아 발주된 주문에 취소를 적용시켜줍니다.
이지오토가 찾아낸 자동 취소주문은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보내기 전에 작업자가 배송후취소를 확인하면 취소주문을 찾아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step 1. 취소결과 조회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
|
4.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설명 | 그림 |
---|---|---|---|
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
배송 | 취소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송장입력 | 취소 |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접수 | 취소 |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
step 2. 취소주문 C/S창에서 확인하기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