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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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b></big>== | ==<big><b>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b></big>== |
2016년 7월 15일 (금) 04:54 판
개요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선환불 제도). 이지어드민 반품관리 메뉴의 자동반품예정 건은 소셜커머스의 자동반품정보를 단계별로 보여줌으로써 선환불 건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상태 확인하기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합니다. |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 검색조건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자동반품접수에만 동그라미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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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
4. 위와 같은 상황,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도착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이지어드민 상에는 자동취소표시를 통해 고객에서 선환불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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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자동반품접수와 자동취소에 모두 동그라미가 되어 있는 경우가 물건 수거 전 고객에게 선환불이 이루어진 건에 해당합니다. 이런 주문의 경우는 상품회수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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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상품회수가 이루어져 판매자가 이지어드민에 반품입고 작업을 하게 되면 다음의 이미지처럼 도착일과 타입에 내용이 입력됩니다. |
7. 이로써 선환불 건의 반품입고가 완료되게 됩니다. |
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창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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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