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5번째 줄: 5번째 줄:
 
==<big>'''개요'''</big>==
 
==<big>'''개요'''</big>==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 송장번호 입력 전(접수/송장 상태)에 고객이 주문을 취소한 경우 <br>
+
판매처(옥션, 쿠팡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였거나 반품하였을 경우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됩니다.<br>
또는 송장번호 입력 후(배송상태)에 반품이나 환불 절차가 완료된 경우엔 이지오토는 판매처의 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조회되는 주문을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br>
+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판매처의 '''취소/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있는 주문을 가져오며, <br>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판매처에서 반품완료 혹은 환불완료로 처리된 판매처 취소내역을 가져오므로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재고손실.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br>
+
배송전 취소주문, 배송후 취소/반품 된 모든 주문들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br>
 +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면 적절한 고객응대 및 재고손실,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br>
  
  
14번째 줄: 15번째 줄:
 
|-
 
|-
 
|
 
|
* 이지오토가 실행되어야 취소주문이 적용되므로 이지오토는 항상 켜놓습니다.
+
* 이지오토가 켜져있을 때만 취소주문을 자동으로 가져오며, CS창에도 취소이력을 자동으로 입력해줍니다.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
* 배송전(송장번호 입력 전), 배송후 반품/환불(송장번호 입력 후) 절차가 완료된 건만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
* 메이크샵은 주문취소가 연동되지 않으므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취소주문 확인이 불가하며, 판매처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
 
 +
 
 +
 
 +
 
 +
{| class="wikitable"
 +
|-
 +
|
 +
취소결과조회에서 확인한 주문 처리하는 방법
 +
* CS창에서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FONT>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FONT>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21번째 줄: 34번째 줄:
 
: 이러한 주문은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배송-취소'''로 확인이 가능하므로 판매처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회수를 진행합니다.
 
: 이러한 주문은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배송-취소'''로 확인이 가능하므로 판매처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회수를 진행합니다.
 
|}
 
|}
 
 
<br>&nbsp;
 
<br>&nbsp;
 
<br>
 
<br>

2016년 7월 26일 (화) 06:48 판


개요

판매처(옥션, 쿠팡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였거나 반품하였을 경우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됩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판매처의 취소/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있는 주문을 가져오며,
배송전 취소주문, 배송후 취소/반품 된 모든 주문들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면 적절한 고객응대 및 재고손실,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가 켜져있을 때만 취소주문을 자동으로 가져오며, CS창에도 취소이력을 자동으로 입력해줍니다.
  • 배송전(송장번호 입력 전), 배송후 반품/환불(송장번호 입력 후) 절차가 완료된 건만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 메이크샵은 주문취소가 연동되지 않으므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취소주문 확인이 불가하며, 판매처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확인한 주문 처리하는 방법

  • CS창에서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소셜사이트(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는 선환불 제도를 통해 취소접수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 완료가 됩니다.
이러한 주문은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배송-취소로 확인이 가능하므로 판매처에서 다시 한 번 확인한 후 회수를 진행합니다.


 


step 1. 취소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해당 화면에서 각판매처별로 취소된 주문의 배송일, 배송상태, 취소타입, 취소일,취소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후 취소는 자동취소가 되지않습니다.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배송전 취소를 확인하려면, 배송상태배송전으로 놓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 배송후 취소가 있는 경우, 배송상태의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를 잡지 않으므로 해당 판매처에 접속하여 실제로 취소처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취소된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의 주문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이지오토에서 가져온 모든 이력은 C/S 이력에 등록됩니다. 하지만 배송전 취소와 배송후 취소의 C/S 이력 내용은 다르게 등록됩니다.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자동으로 취소 및 보류 설정되고 C/S 이력에도 취소내용이 남습니다.
  •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자동으로 취소되지 않고, C/S 이력에만 취소내용이 남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1.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고객응대 및 주문처리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상태 취소타입 C/S창 표시설명 그림
배송 반품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반품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및 교환처리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 취소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취소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및 환불처리 해줍니다.
  • 소셜 판매처(티몬, 쿠팡 등)는 선환불 제도를 통해 취소접수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완료가 됩니다.
따라서, 환불이 되었는지 판매처에 한 번더 확인 후, 알맞게 주문처리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입력 취소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접수 취소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 확인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확인여부전체로 검색한 후 확인취소를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일부 주문의 취소내용만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화면좌측 선택박스 일부만 체크표시한 뒤 선택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일괄적으로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전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주문취소하는 방법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