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59번째 줄: | 159번째 줄: | ||
: 때문에 '''배송후''' 반품, 취소 주문은 적절한 고객응대 및 처리가 중요합니다. | : 때문에 '''배송후''' 반품, 취소 주문은 적절한 고객응대 및 처리가 중요합니다. | ||
* 배송후 반품인 경우 '''회수''' 처리해줍니다. | * 배송후 반품인 경우 '''회수''' 처리해줍니다. | ||
+ | |||
+ | |||
+ | [[#반품관리|반품 및 취소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 ||
|| [[File:s취소결과조회15.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File:s취소결과조회15.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배송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상태의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번호'''가 전송(입력)되기 전에 고객이 '''취소'''요청한 경우 ''배송-취소'''로 보여집니다. | + | | 배송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상태의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번호'''가 전송(입력)되기 전에 고객이 '''취소'''요청한 경우 '''배송-취소'''로 보여집니다. |
* 고객에게 이미 상품이 '''배송중'''임을 전달하여 상품을 받아보고 취소결정할 것인지, 판매처에서 반품(환불)완료처리 해드릴 것인지를 확인한 후 알맞은 처리를 진행합니다. | * 고객에게 이미 상품이 '''배송중'''임을 전달하여 상품을 받아보고 취소결정할 것인지, 판매처에서 반품(환불)완료처리 해드릴 것인지를 확인한 후 알맞은 처리를 진행합니다. | ||
+ | |||
+ | |||
+ | [[#반품관리|반품 및 취소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 ||
|| [[File:s취소결과조회15.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File:s취소결과조회15.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016년 7월 26일 (화) 09:48 판
개요
판매처(옥션, 쿠팡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였거나 반품하였을 경우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됩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판매처의 취소/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있는 주문을 가져오며,
배송전 취소주문, 배송후 취소/반품 된 모든 주문들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면 적절한 고객응대 및 재고손실,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step 1. 취소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반품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
|
|
|
|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C/S창 표시설명 | 그림 |
---|---|---|---|
배송 | 반품 | 이지어드민에서는 배송상태의 주문일 때, 판매처에선 고객주문이 반품처리(반품/환불 완료)됐을 때 배송-반품로 보여집니다.
|
|
배송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상태의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번호가 전송(입력)되기 전에 고객이 취소요청한 경우 배송-취소로 보여집니다.
|
|
송장입력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상태 주문일 때, 판매처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했을 때 송장-취소로 보여집니다.
|
|
접수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접수상태 주문일 때, 판매처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했을 때 접수-취소로 보여집니다.
|
|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