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53번째 줄: | 153번째 줄: | ||
* 일반적으로 판매처에서는 고객이 반품신청한 내역을 업체가 직접 확인후 반품승인(환불)하도록 하는데, | * 일반적으로 판매처에서는 고객이 반품신청한 내역을 업체가 직접 확인후 반품승인(환불)하도록 하는데, | ||
: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반품승인되면서 환불처리(선환불제도)가 됩니다. | :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반품승인되면서 환불처리(선환불제도)가 됩니다. | ||
− | : 때문에 ''' | + | : 때문에 환불처리된 것이 확실한지 '''반품관리'''화면에서 한 번더 확인한 후 '''회수'''처리를 진행합니다. |
− | + | * 참고 : [[#반품관리|회수 및 반품처리는 어떻게 하나요?(반품관리)]] | |
− | * 참고 : [[#반품관리|회수 및 반품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 ||
|| [[File:s취소결과조회15.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File:s취소결과조회15.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 [[File:s취소결과조회19.png|thumb|140px|(g마켓 반품요청 화면)]] | || [[File:s취소결과조회19.png|thumb|140px|(g마켓 반품요청 화면)]] | ||
163번째 줄: | 162번째 줄: | ||
* 고객에게 이미 상품이 '''배송중'''임을 전달하여 상품을 받아보고 취소결정할 것인지 | * 고객에게 이미 상품이 '''배송중'''임을 전달하여 상품을 받아보고 취소결정할 것인지 | ||
: 판매처에서 반품(환불)완료처리 해줄 것인지를 확인한 후 알맞은 처리를 진행합니다. | : 판매처에서 반품(환불)완료처리 해줄 것인지를 확인한 후 알맞은 처리를 진행합니다. | ||
− | * 참고 : [[#반품관리|회수 및 반품처리는 어떻게 하나요?]] | + | * 참고 : [[#반품관리|회수 및 반품처리는 어떻게 하나요?(반품관리)]] |
|| [[File:s취소결과조회15.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File:s취소결과조회15.png|thumb|14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016년 7월 27일 (수) 07:41 판
개요
판매처(옥션, 쿠팡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였거나 반품하였을 경우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됩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시간으로 판매처의 취소/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있는 주문을 가져오며,
배송전 취소주문, 배송후 취소/반품 된 모든 주문들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면 적절한 고객응대 및 재고손실,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step 1. 취소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반품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
|
|
|
|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C/S창 표시설명 | 그림1 | 그림2 | 그림3 |
---|---|---|---|---|---|
배송 | 반품 | 이지어드민에서는 배송상태의 주문일 때, 판매처에선 고객주문이 반품처리(반품/환불 완료)됐을 때 배송-반품로 보여집니다.
|
|||
배송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상태의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번호가 전송(입력)되기 전에 고객이 취소요청한 경우 배송-취소로 보여집니다.
|
|||
송장입력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상태 주문일 때, 판매처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했을 때 송장-취소로 보여집니다.
|
|||
접수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접수상태 주문일 때, 판매처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했을 때 접수-취소로 보여집니다.
|
|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