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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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1. 발주 기능의 정의 및 필요성'''</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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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1. 발주 기능의 정의'''</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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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발주 기능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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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반품 주문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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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는 자동발주 또는 수동발주를 통해 각 판매처의 주문정보들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이지어드민 CS메뉴의 반품관리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문 건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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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해당 주문들은 단순히 주문정보만 이지어드민 솔루션에 반영된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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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상태에서는 C/S 업무, 송장출력 등 세부적인 업무들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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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지어드민 상에 불러온 주문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공하는 작업이 주문배송관리의 발주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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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발주 작업은 총 4단계 스텝(발주->메모->매칭->합포)으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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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단계는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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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작업을 모두 완료하면 주문정보들이 발주 상태에서 접수상태로 전환되며, 주문 관련 업무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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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 이지오토로 자동발주 또는 엑셀로 주문서를 작성해서 수동으로 업로드한 상태인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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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 발주 상태인 주문건을 주문배송관리의 발주 단계를 완료한 상태인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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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 접수 상태인 주문을 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해 송장을 출력한 상태인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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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출력된 송장을 배송 완료한 상태인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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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관리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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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품 주문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면 회수해야 할 상품과 추가요금(택배비 등)을 정상적으로 회수하지 못하고 지나칠 우려가 있습니다.
 
*이는 곧 '''업체의 손해와 직결'''됩니다. 따라서 반품 주문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직접 여러 판매처의 반품 주문건을 관리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업무 시간 및 노동력의 증가
 
**누락되는 반품 발생 가능성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판매자가 반품 주문건을 체계적으로 관리 가능'''하도록 이지어드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반품관리 기능입니다.
 
 
 
2. 반품관리 기능을 통해 다음과 같은 '''판매자의 자산을 보호 가능'''합니다.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br/>
 
*반품 주문건에서 발생되는 추가 비용(택배비 포함)<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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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br/>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br/>
 
[[회수요청]]
 
[[회수요청]]

2016년 7월 27일 (수) 15:46 판

[발주]


발주2.jpg


여러 판매처의 주문을 한번에 관리 할 수 있도록 이지어드민에 수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주1.jpg


  • 발주 : 각 판매처별 이지오토 주문수집 확인
  • 메모 : 고객 요청사항 확인
  • 매칭 : 판매처상품과 어드민상품을 매칭
  • 합포 : 수령자정보 검증을 통해 자동합포 또는 강제합포
  • 다음 : 다음버튼을 눌러 위 단계를 거쳐 완료함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주문배송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기본값으로 발주 화면이 조회됩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주문배송관리 메뉴 > 발주


먼저 발주 기능의 정의 및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총 네 단계 발주 단계를 작업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step 1. 발주 기능의 정의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는 자동발주 또는 수동발주를 통해 각 판매처의 주문정보들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단, 해당 주문들은 단순히 주문정보만 이지어드민 솔루션에 반영된 상태입니다.
  • 이 상태에서는 C/S 업무, 송장출력 등 세부적인 업무들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2. 이지어드민 상에 불러온 주문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공하는 작업이 주문배송관리의 발주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발주 작업은 총 4단계 스텝(발주->메모->매칭->합포)으로 진행됩니다.

  • 각각의 단계는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작업을 모두 완료하면 주문정보들이 발주 상태에서 접수상태로 전환되며, 주문 관련 업무들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발주: 이지오토로 자동발주 또는 엑셀로 주문서를 작성해서 수동으로 업로드한 상태인 주문
    • 접수: 발주 상태인 주문건을 주문배송관리의 발주 단계를 완료한 상태인 주문
    • 송장: 접수 상태인 주문을 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해 송장을 출력한 상태인 주문
    • 배송: 출력된 송장을 배송 완료한 상태인 주문

CS창에서 주문자의 환불요청에 의해 반품처리(반품예정/회수)한 주문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에서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클릭시 관련 문서로 이동)

  • 소셜 판매처(쿠팡, 티몬, 위메프)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환불 승인을 하지 않아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 승인됩니다.
  • 판매자가 이를 인지하지 못한다면 반품 건에 해당하는 상품과 추가요금(택배비 등)을 회수하지 못 할 위험이 있습니다.
  •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기능은 이런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의 환불 주문 정보들을 이지어드민 상에서 조회/관리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 환경 설정에서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기능을 설정하면 아직 환불승인 처리가 되지 않은 환불요청건들도 반품관리 메뉴에서 조회됩니다.



관련 FAQ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
회수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