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고도화 메뉴얼(기본 버전)"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52번째 줄: 152번째 줄:
 
1. 상품 분배 과정이 완료됐으면 분배렉에서 송장과 상품을 꺼냅니다.
 
1. 상품 분배 과정이 완료됐으면 분배렉에서 송장과 상품을 꺼냅니다.
 
2. 기존 업무 방식과 동일하게 포장 후 배송처리합니다.
 
2. 기존 업무 방식과 동일하게 포장 후 배송처리합니다.
3. 다음 차수를 출력하여 step 1부터 진행합니다.
+
3. 다음 차수를 출력하여 step 1부터 과정을 반복합니다.
  
 
|}
 
|}
 +
 +
===관련 FAQ===
 +
[[배송고도화|배송고도화란?]]

2016년 9월 2일 (금) 04:13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이 문서에서는 배송고도화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배송고도화 기능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아니며, 이지어드민 홈페이지에서 사용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먼저 배송고도화 기능의 정의에 대해서 설명하고, 배송고도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사전 준비 과정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step 1. 배송고도화 기능의 정의



1. 배송고도화의 정의

1. 배송고도화 기능은 기존 송장 기반 배송업무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적인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서, 연구를 거듭하여 개발된 새로운 형태의 배송 방식입니다.
2. 기존 송장기반 배송업무가 아닌, 상품의 로케이션에 기반하여 별도의 작업지시라벨로 배송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3. 기본적으로 하루 배송건수가 1000건을 상회할 경우 효과를 보다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2. 배송고도화 사용 전 준비 사항

1. 이지어드민 개발팀에서 배송고도화 프로그래밍 2. 송장 분배렉 준비 3. 작업지시라벨 출력을 위한 바코드 라벨 및 프린터 세팅





step 1. 송장 출력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미리 설정한 배송고도화 작업 개수에 맞춰서 인쇄 범위를 설정하고, 송장을 출력합니다.

  • 작업 개수가 100개 단위라면 인쇄범위를 1~100, 101~200, 201~300 등으로 설정하여 순차적으로 출력합니다.

step 2. 작업지시라벨 출력하기



1. 로케이션 기반으로 배송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 작업지시라벨 또는 작업지시서를 출력합니다. a. 작업지시라벨 사용하기 b. 작업지시서 사용하기


a. 작업지시라벨 사용하기

b. 작업지시서 사용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2. 프리미엄 포스를 실행하고, 바코드 출력탭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작업을 진행할 송장 출력 차수를 선택하고, 출력차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선택한 송장 출력 차수에 포함된 상품들이 로케이션순으로 정렬되고, 전체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지시라벨을 출력합니다.



step 3. 상품 픽업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출력한 작업지시라벨의 로케이션 정보를 확인하여 상품을 픽업합니다.

  • 상품을 픽업하는 과정에서 해당하는 작업지시라벨을 부착합니다.
  • 작업지시라벨 양식은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요청주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step 4. 상품 분배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픽업한 상품들을 미리 준비한 송장분배렉으로 가져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픽업해 온 상품의 작업지시라벨을 확인합니다.

  • 상품을 분배 지시 번호에 따라 송장분배렉 번호와 일치하는 곳에 분배합니다.

step 5. 포장 및 배송하기

1. 상품 분배 과정이 완료됐으면 분배렉에서 송장과 상품을 꺼냅니다. 2. 기존 업무 방식과 동일하게 포장 후 배송처리합니다. 3. 다음 차수를 출력하여 step 1부터 과정을 반복합니다.

관련 FAQ

배송고도화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