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배송처리(파일)"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96번째 줄: | 196번째 줄: | ||
<br> | <br> | ||
− | ==<big>'''step | + | ==<big>'''step 3.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기'''</big>==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206번째 줄: | 206번째 줄: | ||
===<big>'''a. 이지오토에서 배송처리하기'''</big>=== | ===<big>'''a. 이지오토에서 배송처리하기'''</big>===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213번째 줄: | 213번째 줄: | ||
이지오토 > ezPos > '''송장번호 스캔''' | 이지오토 > ezPos > '''송장번호 스캔''' | ||
<br> | <br> | ||
− | 1. | + | 1. ezPos 에서 '''송장번호''' 칸에 커서를 놓은 후 스캐너로 배송처리할 운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 | || | ||
[[File:S가배송처리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가배송처리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25번째 줄: | 225번째 줄: | ||
− | + | 2. 운송장바코드가 인식되면 주문정보가 조회되어 화면에 표시되며, '''정상'''이라는 음성과 함께 배송완료됩니다. | |
+ | * 운송장바코드 스캔즉시 주문상태가 '''송장''' 에서 '''배송'''으로 변경됩니다. | ||
|| | || | ||
[[File:S가배송처리1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가배송처리1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38번째 줄: | 239번째 줄: | ||
===<big>'''b. CS창에서 배송처리하기'''</big>=== | ===<big>'''b. CS창에서 배송처리하기'''</big>===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245번째 줄: | 246번째 줄: |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 ||
<br> | <br> | ||
− | 1. | + | 1. CS창에서 가배송처리한 주문 中 배송처리할 주문을 조회합니다. |
+ | |||
+ | |||
+ | 2. 해당주문을 선택해줍니다. 선택된 주문은 파란색 줄로 변경됩니다. | ||
+ | || | ||
+ | [[File:S가배송처리1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3. 화면중간 '''배송처리''' 를 클릭합니다. | ||
|| | || | ||
[[File:S가배송처리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가배송처리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57번째 줄: | 273번째 줄: | ||
− | + | 4. '''C/S''' 에 필요한 내용을 기입한 후, '''배송확인'''을 클릭합니다. | |
|| | || | ||
[[File:S가배송처리8.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가배송처리8.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69번째 줄: | 285번째 줄: | ||
+ | 5. '''송장, 가배송''' 상태로 있던 주문상태가 '''배송''' 으로 변경됩니다. | ||
|| | || |
2016년 9월 13일 (화) 07:14 판
개요
가배송은 실제 배송처리를 하지않았음에도 판매처(예]티몬, 위메프 등)에 송장번호를 미리 입력시켜 고객들에겐 배송중 상태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가배송처리를 하면 이지어드민에선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에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시켜줘야 합니다.
가배송처리를 필요로 하는 (예)
|
step 1. 일괄 가배송처리할 엑셀파일 작성하기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가배송처리(파일)
|
a. 엑셀파일 수기로 작성하기
|
|
b. 엑셀파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기
송장출력 프로그램 > 화면좌측 하단 엑셀다운로드
|
|
|
|
step 2. 가배송처리할 엑셀파일 등록하기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가배송처리(파일)
|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5. CS창에서 가배송처리한 주문을 조회하면 주문상태에 가배송 아이콘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기
가배송처리한 주문을 실제 배송처리할시엔 이지오토에서 배송처리 또는 CS창에서 배송처리 등을 이용해 평소 배송처리하던 방법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a. 이지오토에서 배송처리하기
이지오토 > ezPos > 송장번호 스캔
|
|
b. CS창에서 배송처리하기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
|
|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