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배송처리(파일)"의 두 판 사이의 차이
| 196번째 줄: | 196번째 줄: | ||
<br> | <br> | ||
| − | ==<big>'''step | + | ==<big>'''step 3.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기'''</big>==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206번째 줄: | 206번째 줄: | ||
===<big>'''a. 이지오토에서 배송처리하기'''</big>=== | ===<big>'''a. 이지오토에서 배송처리하기'''</big>=== |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213번째 줄: | 213번째 줄: | ||
이지오토 > ezPos > '''송장번호 스캔''' | 이지오토 > ezPos > '''송장번호 스캔''' | ||
<br> | <br> | ||
| − | 1. | + | 1. ezPos 에서 '''송장번호''' 칸에 커서를 놓은 후 스캐너로 배송처리할 운송장바코드를 스캔합니다. |
|| | || | ||
[[File:S가배송처리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가배송처리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225번째 줄: | 225번째 줄: | ||
| − | + | 2. 운송장바코드가 인식되면 주문정보가 조회되어 화면에 표시되며, '''정상'''이라는 음성과 함께 배송완료됩니다. | |
| + | * 운송장바코드 스캔즉시 주문상태가 '''송장''' 에서 '''배송'''으로 변경됩니다. | ||
|| | || | ||
[[File:S가배송처리1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가배송처리1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238번째 줄: | 239번째 줄: | ||
===<big>'''b. CS창에서 배송처리하기'''</big>=== | ===<big>'''b. CS창에서 배송처리하기'''</big>=== |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245번째 줄: | 246번째 줄: |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 ||
<br> | <br> | ||
| − | 1. | + | 1. CS창에서 가배송처리한 주문 中 배송처리할 주문을 조회합니다. |
| + | |||
| + | |||
| + | 2. 해당주문을 선택해줍니다. 선택된 주문은 파란색 줄로 변경됩니다. | ||
| + | || | ||
| + | [[File:S가배송처리1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 + | 3. 화면중간 '''배송처리''' 를 클릭합니다. | ||
|| | || | ||
[[File:S가배송처리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가배송처리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257번째 줄: | 273번째 줄: | ||
| − | + | 4. '''C/S''' 에 필요한 내용을 기입한 후, '''배송확인'''을 클릭합니다. | |
|| | || | ||
[[File:S가배송처리8.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가배송처리8.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269번째 줄: | 285번째 줄: | ||
| + | 5. '''송장, 가배송''' 상태로 있던 주문상태가 '''배송''' 으로 변경됩니다. | ||
|| | || | ||
2016년 9월 13일 (화) 07:14 판
개요
가배송은 실제 배송처리를 하지않았음에도 판매처(예]티몬, 위메프 등)에 송장번호를 미리 입력시켜 고객들에겐 배송중 상태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가배송처리를 하면 이지어드민에선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에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시켜줘야 합니다.
|
가배송처리를 필요로 하는 (예)
|
step 1. 일괄 가배송처리할 엑셀파일 작성하기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가배송처리(파일)
|
a. 엑셀파일 수기로 작성하기
|
|
|
|
b. 엑셀파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기
송장출력 프로그램 > 화면좌측 하단 엑셀다운로드
|
|
|
|
|
|
|
step 2. 가배송처리할 엑셀파일 등록하기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가배송처리(파일)
|
|
|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5. CS창에서 가배송처리한 주문을 조회하면 주문상태에 가배송 아이콘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가배송주문 실제 배송처리하기
|
가배송처리한 주문을 실제 배송처리할시엔 이지오토에서 배송처리 또는 CS창에서 배송처리 등을 이용해 평소 배송처리하던 방법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
a. 이지오토에서 배송처리하기
이지오토 > ezPos > 송장번호 스캔
|
|
|
b. CS창에서 배송처리하기
이지어드민 > C/S 관리 > CS창
|
|
|
|
|
|
|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