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입고 검품대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31번째 줄: 31번째 줄: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1. 반품입고 검품대기란 주문자에게서 반품을 회수 받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1. 반품입고 검품대기란 주문자에게서 반품을 회수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반품이 회수된 시점에서 해당 상품을 재고에 반영하지 않고, 검품 과정을 거쳐서 입고 처리할 있는 기능입니다.
+
* 반품 검품 과정을 통해 정상/불량재고를 판별하여 입고할 있습니다.
  
 
<br/>
 
<br/>
 
2.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정보관리 메뉴의 환경설정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2.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정보관리 메뉴의 환경설정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 환경설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환경설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 목적===
 +
 +
1. 반품을 회수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반품 상품이 손상되어 들어오는 경우
 +
* 반품 회수가 지연되는 경우
 +
 +
2.
 +
  
 
|}
 
|}

2016년 10월 24일 (월) 09:57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이 문서에서는 재고관리 메뉴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1. 반품입고 검품대기란 주문자에게서 반품을 회수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반품 검품 과정을 통해 정상/불량재고를 판별하여 입고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정보관리 메뉴의 환경설정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 환경설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 목적

1. 반품을 회수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반품 상품이 손상되어 들어오는 경우
  • 반품 회수가 지연되는 경우

2.







step 2.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사용을 요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이 완료되면 재고관리 메뉴에 반품입고 검품대기라는 기능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 반품 상품을 검품대기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CS창에서 고객이 반품을 요청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회수 기능을 통해서 택배사로 반품건을 회수 요청합니다. 회수 요청하는 방법 살펴보기






(확대하려면 클릭)

3.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을 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주문 전체 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일부 품목 취소인 경우에는 개별취소
  • 배송후 교환 주문: 상품 교환을 통해 재배송 주문 생성
  • 본 문서는 개별취소를 사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반품 처리시 검품대기 항목에 체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4.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사용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배송관리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검품 주문이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조회된 결과의 상태 항목으로 검품 대기중인 주문과 입고처리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조회 항목 설정을 통해 그밖에 조회하고자 하는 항목들을 변경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반품을 어드민 재고에 입고 처리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마찬가지로 입고 완료 상태인 주문은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여러개의 상품을 일괄 입고처리 또는 일괄 취소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일괄 처리할 상품에 체크를 하고 상단에 버튼을 사용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검품대기 상품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