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입고 검품대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31번째 줄: | 31번째 줄: | ||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 ||
− | 1. 반품입고 검품대기란 주문자에게서 반품을 회수 하는 경우에 | + | 1. 반품입고 검품대기란 '''주문자에게서 반품을 회수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 | * 반품 검품 과정을 통해 | + | * 반품 검품 과정을 통해 '''반품 상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br/> | <br/> | ||
− | 2.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정보관리 메뉴의 환경설정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 + | 2.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정보관리 메뉴의 환경설정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
− | * 환경설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 + | * 환경설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45번째 줄: | 45번째 줄: | ||
* 주문에 해당하는 다수의 상품 중 어느 상품을 반품하기로 했는지 여부 | * 주문에 해당하는 다수의 상품 중 어느 상품을 반품하기로 했는지 여부 | ||
− | 2.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1번'과 같은 문제들을 | + | 2.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1번'과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반품 상품에 대한 이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 | * 기존 엑셀 수기 작업에 비해 반품건 누락, 오기입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 + | * 기존 엑셀 수기 작업에 비해 '''반품건 누락, 오기입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 | |} | ||
59번째 줄: | 59번째 줄: | ||
[[파일:조)검품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사용을 | + | 1.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사용을 요청'''합니다. |
− | * 환경설정에서 요청사항이 처리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 | * '''환경설정에서 요청사항이 처리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
|} | |} | ||
71번째 줄: | 71번째 줄: | ||
[[파일:조)검품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설정이 완료되면 재고관리 메뉴에 반품입고 검품대기라는 | + | 2. 설정이 완료되면 재고관리 메뉴에 '''반품입고 검품대기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84번째 줄: | 84번째 줄: | ||
[[파일:조)주문다운2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주문다운2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CS창에서 고객이 반품을 요청한 주문을 | + | 1. '''CS창에서 고객이 반품을 요청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 | * 아직 해당 주문건을 회수 요청하지 않았다면 CS 창에서 회수 버튼을 통해 회수 | + | * 아직 해당 주문건을 회수 요청하지 않았다면 '''CS 창에서 회수 버튼을 통해 회수 요청'''을 합니다. |
<br/>[[회수 요청하는 방법 살펴보기]] | <br/>[[회수 요청하는 방법 살펴보기]] | ||
97번째 줄: | 97번째 줄: | ||
[[파일:조)검품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 + |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배송후 취소 주문: 주문 전체 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일부 품목 취소인 경우에는 개별취소 | + | *'''배송후 취소 주문''': 주문 전체 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일부 품목 취소인 경우에는 개별취소 |
− | *배송후 교환 주문: 상품 교환을 통해 재배송 주문 생성 | + | *'''배송후 교환 주문''': 상품 교환을 통해 재배송 주문 생성 |
− | *본 문서는 개별취소를 사례로 | + | *본 문서는 '''개별취소를 사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 | |} | ||
<br/><br/><br/><br/> | <br/><br/><br/><br/> | ||
110번째 줄: | 110번째 줄: | ||
[[파일:조)검품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3. 반품 처리시 검품대기 항목에 | + | 3. 반품 처리시 '''검품대기 항목에 체크'''합니다. |
|} | |} | ||
121번째 줄: | 121번째 줄: | ||
[[파일:조)검품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4. | + | 4.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134번째 줄: | 134번째 줄: | ||
[[파일:조)검품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 + | 1. '''재고관리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
− | * 검색조건을 통해서 특정 기간, 검품 완료 여부, 특정 상품 등을 | + | * 검색조건을 통해서 '''특정 기간, 검품 완료 여부, 특정 상품 등을 조건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항목 설정 | + | * '''항목 설정 버튼'''을 통해서 조회 또는 다운로드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항목 설정 방법 알아보기]]). |
|} | |} | ||
147번째 줄: | 147번째 줄: | ||
[[파일:조)검품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검색버튼을 | + | 2.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검품 주문이 조회됩니다. |
|} | |} | ||
158번째 줄: | 158번째 줄: | ||
[[파일:조)검품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3. 조회된 결과의 상태 | + | 3. 조회된 결과의 '''상태 항목에서 검품 대기중 또는 입고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169번째 줄: | 169번째 줄: | ||
[[파일:조)검품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4.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 + | 4.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반품을 어드민 재고에 입고 처리합니다. |
|} | |} | ||
180번째 줄: | 180번째 줄: | ||
[[파일:조)검품1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1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5. 마찬가지로 입고 완료 상태인 주문은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 + | 5. 마찬가지로 입고 완료 상태인 주문은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 |} | ||
191번째 줄: | 191번째 줄: | ||
[[파일:조)검품1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1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6. 여러개의 상품을 일괄 입고처리 또는 일괄 취소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 + | 6. 여러개의 상품을 '''일괄 입고처리 또는 일괄 취소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상품체크 후 상단 버튼을 사용'''합니다. |
|} | |} | ||
202번째 줄: | 202번째 줄: | ||
[[파일:조)검품1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1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7. 선택 삭제 버튼을 | + | 7.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조회하지 않습니다. |
|} | |} | ||
213번째 줄: | 213번째 줄: | ||
[[파일:조)검품1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검품1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8. 다운로드 버튼을 | + | 8.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검품대기 상품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 | |} |
2016년 10월 24일 (월) 15:31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재고관리 메뉴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1. 반품입고 검품대기란 주문자에게서 반품을 회수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 목적1. 일반적으로 반품 회수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1번'과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반품 상품에 대한 이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step 2.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추가하기
1.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사용을 요청합니다.
|
2. 설정이 완료되면 재고관리 메뉴에 반품입고 검품대기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1. CS창에서 고객이 반품을 요청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반품 처리시 검품대기 항목에 체크합니다. |
4.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4. 검품 리스트 확인하기
1. 재고관리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
2.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검품 주문이 조회됩니다. |
3. 조회된 결과의 상태 항목에서 검품 대기중 또는 입고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반품을 어드민 재고에 입고 처리합니다. |
5. 마찬가지로 입고 완료 상태인 주문은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6. 여러개의 상품을 일괄 입고처리 또는 일괄 취소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상품체크 후 상단 버튼을 사용합니다. |
7.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조회하지 않습니다. |
8.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검품대기 상품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