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입고 검품대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80번째 줄: | 80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파일:조) | + | [[파일:조)검품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CS창에서 고객이 반품을 요청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1. '''CS창에서 고객이 반품을 요청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
* 아직 해당 주문건을 회수 요청하지 않았다면 '''CS 창에서 회수 버튼을 통해 회수 요청'''을 합니다. | * 아직 해당 주문건을 회수 요청하지 않았다면 '''CS 창에서 회수 버튼을 통해 회수 요청'''을 합니다. |
2016년 10월 27일 (목) 08:40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재고관리 메뉴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정의1.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주문자에게서 상품을 회수 받은 경우에 사용합니다.
2.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정보관리 메뉴의 환경설정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 목적1. 반품 회수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step 2.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추가하기
1.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사용을 요청합니다.
|
2. 설정이 완료되면 재고관리 메뉴에 반품입고 검품대기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1. CS창에서 고객이 반품을 요청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반품 처리시 검품대기 항목에 체크합니다. |
4.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4. 검품 리스트 확인하기
1. 재고관리의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로 이동합니다.
|
2.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검품 주문이 조회됩니다. |
3. 조회된 결과의 상태 항목에서 검품 대기중 또는 입고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반품을 어드민 재고에 입고 처리합니다. |
5. 마찬가지로 입고 완료 상태인 주문은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6. 여러개의 상품을 일괄 입고처리 또는 일괄 취소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상품체크 후 상단 버튼을 사용합니다. |
7.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조회하지 않습니다. |
8.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검품대기 상품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