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창에서 조회안되는 오래되거나 삭제된 주문은 어떻게 복구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새 문서: === '''삭제한 주문 복구하기''' === {|width="1200px" |- | valign=top| 2. 다양한 검색조건의 설정을 통해 원하는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 '''삭제한 주문 복구하기''' ===
+
==<big>'''개요'''</big>==
 +
<br>
  
 +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
<br>
 +
<br>&nbsp;
 +
<br>
 +
<div>__TOC__</div>
 +
<br>
 +
<br>
 +
<br>
 +
 +
 +
 +
 +
 +
<br>
 +
<br>
 +
 +
== '''step 1. 오래된 주문 복구하기'''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C/S관리 > '''C/S창'''
 +
<br>
 +
1. CS창에서는 3개월 이상 보관된 '''배송상태''' 주문들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
* 단, 3개월 이상된 주문 中 '''접수 또는 송장상태 이면서 취소처리되지 않은 주문'''은 배송처리가 필요한 상태로 간주하여 CS창에서 조회됩니다.(기본값)
 +
* 주문상태에 따른 마스킹처리는 환경설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단이미지 참고]
 +
||
 +
[[File:S복구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gallery>
 +
Image:s복구2.png|개인정보 파기설정 <br>주문상태에 따른 마스킹 설정
 +
</gallery>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br>
 +
2.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주문은 '''확장주문검색2'''에서 조회해줍니다.
 +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
 +
 +
3. 기간에 3개월 이상의 '''날짜'''를 선택하여 주문 '''검색'''하면 조회되지 않습니다.
 +
:때문에 3개월 이상된 주문은 따로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해주셔야 합니다.
 +
*참고: [[오래된 주문정보를 검색시 기간을 나눠서 검색하는 이유가 궁금해요]]
 +
||
 +
[[File:S주문복구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주문복구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4. 주문내역 중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
* '''주문 일괄복구'''를 원할 경우,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복구'''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화면좌측 조회항목 '''항목설정''' 을 통해 '''관리번호''' 항목을 추가해줍니다.
 +
:{| class="wikitable"
 +
|-
 +
|
 +
참고 : [[각 페이지에 조회항목/다운로드항목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
 +
 +
||
 +
[[File:S주문복구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5. 복구 팝업창이 뜨면 '''현재 C/S로 복구하기''' 를 클릭합니다.
 +
||
 +
[[File:S주문복구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6. 복구확인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
 +
[[File:S주문복구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7. 주문을 다시 조회하면 '''복구'''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8.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해당주문이 C/S창에서 바로 보여집니다.
 +
||
 +
[[File:S주문복구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주문이 해당 주문번호로 검색했을 때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복구된 주문정보는 일부 마스킹(*)으로 표시됩니다. 
 +
||
 +
[[File:S주문복구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br>
 +
<br>
 +
 +
== '''step 2. 삭제된 주문 복구하기'''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삭제한 주문은 C/S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다시 C/S창에서 조회되길 원하시면 확장주문검색2에서 해당주문을 복구시켜줘야 합니다.
 +
 +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검색조건창'''
 +
<br>
 +
1. 주문삭제한 날짜를 '''기간'''에 설정합니다.
 +
 +
 +
2. '''상세검색열기'''를 클릭합니다.
  
2. 다양한 검색조건의 설정을 통해 원하는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세검색열기'''를 클릭하면 검색조건을 더욱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File:S확장주문검색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확장주문검색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19번째 줄: 154번째 줄:
  
  
 +
3. '''삭제주문'''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
 +
 +
4. '''검색''' 을 클릭합니다.
 
||  
 
||  
 
[[File:S주문복구9.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주문복구9.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30번째 줄: 169번째 줄:
  
  
 +
5. 삭제된 주문들이 검색됩니다.
 +
 +
 +
6.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
 +
 +
7. 체크가 완료되면 '''선택복구'''를 클릭합니다.
 
||  
 
||  
 
[[File:S주문복구10.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주문복구10.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39번째 줄: 185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
 +
C/S관리 > C/S창 > '''복구된 주문확인'''
 +
 +
8. 복구한 주문번호를 C/S창에서 조회합니다.
  
  
 +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삭제된 주문이 다시 조회됩니다.
 
||  
 
||  
 
[[File:S주문복구1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주문복구1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52번째 줄: 203번째 줄:
  
  
 +
10. 복구한 주문은 C/S창 우측하단 '''C/S이력'''에서 '''[확장주문검색|삭제주문복구]'''로 이력이 남습니다.
 
||  
 
||  
 
[[File:S주문복구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주문복구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2017년 1월 16일 (월) 01:20 기준 최신판

개요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step 1. 오래된 주문 복구하기

C/S관리 > C/S창


1. CS창에서는 3개월 이상 보관된 배송상태 주문들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 단, 3개월 이상된 주문 中 접수 또는 송장상태 이면서 취소처리되지 않은 주문은 배송처리가 필요한 상태로 간주하여 CS창에서 조회됩니다.(기본값)
  • 주문상태에 따른 마스킹처리는 환경설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단이미지 참고]
(확대하려면 클릭)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2.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주문은 확장주문검색2에서 조회해줍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3. 기간에 3개월 이상의 날짜를 선택하여 주문 검색하면 조회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3개월 이상된 주문은 따로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해주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주문내역 중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주문 일괄복구를 원할 경우,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복구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화면좌측 조회항목 항목설정 을 통해 관리번호 항목을 추가해줍니다.

참고 : 각 페이지에 조회항목/다운로드항목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확대하려면 클릭)




5. 복구 팝업창이 뜨면 현재 C/S로 복구하기 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복구확인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주문을 다시 조회하면 복구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해당주문이 C/S창에서 바로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주문이 해당 주문번호로 검색했을 때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복구된 주문정보는 일부 마스킹(*)으로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삭제된 주문 복구하기

삭제한 주문은 C/S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다시 C/S창에서 조회되길 원하시면 확장주문검색2에서 해당주문을 복구시켜줘야 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검색조건창


1. 주문삭제한 날짜를 기간에 설정합니다.


2. 상세검색열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삭제주문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4. 검색 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삭제된 주문들이 검색됩니다.


6.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7. 체크가 완료되면 선택복구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C/S창 > 복구된 주문확인

8. 복구한 주문번호를 C/S창에서 조회합니다.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삭제된 주문이 다시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0. 복구한 주문은 C/S창 우측하단 C/S이력에서 [확장주문검색|삭제주문복구]로 이력이 남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