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창에서 조회안되는 오래되거나 삭제된 주문은 어떻게 복구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 '''삭제한 주문 복구하기''' === {|width="1200px" |- | valign=top| 2. 다양한 검색조건의 설정을 통해 원하는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 | + | ==<big>'''개요'''</big>== |
+ | <br> | ||
+ |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 ||
+ | <br> | ||
+ | <br> | ||
+ | <br> | ||
+ | <div>__TOC__</div> | ||
+ | <br> | ||
+ | <br> | ||
+ | <br> | ||
+ | |||
+ | |||
+ | |||
+ | |||
+ | |||
+ | <br> | ||
+ | <br> | ||
+ | |||
+ | == '''step 1. 오래된 주문 복구하기'''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C/S관리 > '''C/S창''' | ||
+ | <br> | ||
+ | 1. CS창에서는 3개월 이상 보관된 '''배송상태''' 주문들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
+ |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 ||
+ | * 단, 3개월 이상된 주문 中 '''접수 또는 송장상태 이면서 취소처리되지 않은 주문'''은 배송처리가 필요한 상태로 간주하여 CS창에서 조회됩니다.(기본값) | ||
+ | * 주문상태에 따른 마스킹처리는 환경설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단이미지 참고] | ||
+ | || | ||
+ | [[File:S복구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gallery> | ||
+ | Image:s복구2.png|개인정보 파기설정 <br>주문상태에 따른 마스킹 설정 | ||
+ | </gallery>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
+ | <br> | ||
+ | 2.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주문은 '''확장주문검색2'''에서 조회해줍니다. | ||
+ |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 ||
+ | |||
+ | |||
+ | 3. 기간에 3개월 이상의 '''날짜'''를 선택하여 주문 '''검색'''하면 조회되지 않습니다. | ||
+ | :때문에 3개월 이상된 주문은 따로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해주셔야 합니다. | ||
+ | *참고: [[오래된 주문정보를 검색시 기간을 나눠서 검색하는 이유가 궁금해요]] | ||
+ | || | ||
+ | [[File:S주문복구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File:S주문복구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4. 주문내역 중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주문 일괄복구'''를 원할 경우,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 | *'''복구'''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화면좌측 조회항목 '''항목설정''' 을 통해 '''관리번호''' 항목을 추가해줍니다.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 참고 : [[각 페이지에 조회항목/다운로드항목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
+ | |} | ||
+ | |||
+ | || | ||
+ | [[File:S주문복구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5. 복구 팝업창이 뜨면 '''현재 C/S로 복구하기''' 를 클릭합니다. | ||
+ | || | ||
+ | [[File:S주문복구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6. 복구확인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
+ | || | ||
+ | [[File:S주문복구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7. 주문을 다시 조회하면 '''복구'''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8.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해당주문이 C/S창에서 바로 보여집니다. | ||
+ | || | ||
+ | [[File:S주문복구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주문이 해당 주문번호로 검색했을 때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복구된 주문정보는 일부 마스킹(*)으로 표시됩니다. | ||
+ | || | ||
+ | [[File:S주문복구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br> | ||
+ | <br> | ||
+ | |||
+ | == '''step 2. 삭제된 주문 복구하기'''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삭제한 주문은 C/S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다시 C/S창에서 조회되길 원하시면 확장주문검색2에서 해당주문을 복구시켜줘야 합니다. | ||
+ | |||
+ |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검색조건창''' | ||
+ | <br> | ||
+ | 1. 주문삭제한 날짜를 '''기간'''에 설정합니다. | ||
+ | |||
+ | |||
+ | 2. '''상세검색열기'''를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File:S확장주문검색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확장주문검색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9번째 줄: | 154번째 줄: | ||
+ | 3. '''삭제주문'''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 ||
+ | |||
+ | |||
+ | 4. '''검색''' 을 클릭합니다. | ||
|| | || | ||
[[File:S주문복구9.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주문복구9.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30번째 줄: | 169번째 줄: | ||
+ | 5. 삭제된 주문들이 검색됩니다. | ||
+ | |||
+ | |||
+ | 6.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 ||
+ | |||
+ | |||
+ | 7. 체크가 완료되면 '''선택복구'''를 클릭합니다. | ||
|| | || | ||
[[File:S주문복구10.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주문복구10.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39번째 줄: | 185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 C/S관리 > C/S창 > '''복구된 주문확인''' | ||
+ | |||
+ | 8. 복구한 주문번호를 C/S창에서 조회합니다. | ||
+ |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삭제된 주문이 다시 조회됩니다. | ||
|| | || | ||
[[File:S주문복구1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주문복구1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52번째 줄: | 203번째 줄: | ||
+ | 10. 복구한 주문은 C/S창 우측하단 '''C/S이력'''에서 '''[확장주문검색|삭제주문복구]'''로 이력이 남습니다. | ||
|| | || | ||
[[File:S주문복구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주문복구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2017년 1월 16일 (월) 01:20 기준 최신판
개요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step 1. 오래된 주문 복구하기
C/S관리 > C/S창
|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
|
6. 복구확인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7. 주문을 다시 조회하면 복구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주문이 해당 주문번호로 검색했을 때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2. 삭제된 주문 복구하기
삭제한 주문은 C/S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다시 C/S창에서 조회되길 원하시면 확장주문검색2에서 해당주문을 복구시켜줘야 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검색조건창
|
|
|
C/S관리 > C/S창 > 복구된 주문확인 8. 복구한 주문번호를 C/S창에서 조회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