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처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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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배송처리</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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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개요'''</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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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창에서 송장상태의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하거나 배송상태 주문을 송장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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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처리를 필요로 하는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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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누락건 발생시 : 이지어드민에서는 주문상태가 배송상태가 아닌데 실제로는 배송이 진행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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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상태의 주문을 '''배송'''상태로 넘겨줌<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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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완료 주문건의 송장 손상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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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송장 재출력을 위해 '''배송'''상태의 주문을 '''송장'''상태로 넘겨줌<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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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__TOC__</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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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1. 송장상태 주문일 때</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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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송장상태일때|a. 송장상태 주문일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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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당 주문건(송장상태)을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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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면좌측 중앙에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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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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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b>배송확인</b>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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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과정은 이지오토(ezPos) 배송작업(송장바코드 스캔)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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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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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이지오토(ezPos) 배송작업(송장바코드 스캔) 장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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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이지오토이지오토.jpg|thumb|140px|left|(ezPos에서 배송작업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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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송장상태 주문일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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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송장상태의 주문이 <b>배송</b>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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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처리가 완료되면 주문량만큼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재고수량이 차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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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또한 '''배송확인'''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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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당주문건(송장상태)을 선택하고 <b>배송처리</b>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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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문서에서는 홍길동 고객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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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배송상태 주문일 때</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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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당 주문건(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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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면좌측 중앙에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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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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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배송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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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배송상태의 주문이 <b>송장</b>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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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또한 '''배송취소'''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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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3. 배송처리시 배송일 지정(2017. 07. 21 업그레이드)'''</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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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창에서 배송처리시 특정일자(특히 과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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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재고는 지정일자가 아닌 <FONT COLOR = "#0000FF">'''현 시점에서 차감'''</FONT> 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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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판매처 송장등록도(이지어드민 연동판매처에 한 함) 현시점에서 이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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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rlcla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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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처리를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이지어드민 주문상태 : 송장)<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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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출력일 : 2017. 9. 19 기준 / 현재는 9. 20 가정(배송 1일 지연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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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팝업창이 뜨면 C/S내용 작성(필요시) 후 <b>배송확인</b>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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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송장관리3.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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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송장상태의 주문이 <b>배송</b>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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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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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배송상태 주문일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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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배송처리를 원하는 날짜(예:2017. 9. 19)를 선택 후 '''배송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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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배송일을 과거(어제)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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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당주문건(배송상태)을 선택하고 <b>배송처리</b>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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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문서에서는 홍길동 고객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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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결과, 송장출력일(2017. 9. 19) 기준 배송처리일이 동일한 날짜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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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또한 '''정산통계 > 배송통계''' 메뉴에서도 배송일을 과거(어제, 2017.9. 19) 기준으로 검색 가능합니다.<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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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배송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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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팝업창이 뜨면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b>배송취소</b>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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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송장관리5.jp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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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배송상태의 주문이 <b>송장</b>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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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배송통계 엑셀 다운로드 결과 송장등록(출력)일과 배송일이 동일하게 조회/관리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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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rkarlahatkfxhgka1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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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관련 FAQ'''</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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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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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일괄삭제(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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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장일괄삭제(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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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9월 20일 (수) 02:40 기준 최신판

개요


CS창에서 송장상태의 주문을 배송상태로 변경하거나 배송상태 주문을 송장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배송처리를 필요로 하는 (예)

  • 배송누락건 발생시 : 이지어드민에서는 주문상태가 배송상태가 아닌데 실제로는 배송이 진행된 경우
송장상태의 주문을 배송상태로 넘겨줌
  • 배송완료 주문건의 송장 손상시
우선 송장 재출력을 위해 배송상태의 주문을 송장상태로 넘겨줌



 




step 1. 송장상태 주문일 때


1. 해당 주문건(송장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좌측 중앙에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배송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 과정은 이지오토(ezPos) 배송작업(송장바코드 스캔)과 동일합니다.
  • 참고 : 이지오토(ezPos) 배송작업(송장바코드 스캔) 장면
(ezPos에서 배송작업하는 모습)
(확대하려면 클릭)




5. 송장상태의 주문이 배송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처리가 완료되면 주문량만큼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재고수량이 차감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배송확인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배송상태 주문일 때


1. 해당 주문건(배송상태)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좌측 중앙에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배송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배송상태의 주문이 송장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또한 배송취소한 내용이 화면우측 하단 C/S이력에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배송처리시 배송일 지정(2017. 07. 21 업그레이드)

  • C/S창에서 배송처리시 특정일자(특히 과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재고는 지정일자가 아닌 현 시점에서 차감 됩니다.
또한 판매처 송장등록도(이지어드민 연동판매처에 한 함) 현시점에서 이뤄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처리를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이지어드민 주문상태 : 송장)
송장출력일 : 2017. 9. 19 기준 / 현재는 9. 20 가정(배송 1일 지연상태)

(확대하려면 클릭)







2.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처리를 원하는 날짜(예:2017. 9. 19)를 선택 후 배송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즉, 배송일을 과거(어제)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결과, 송장출력일(2017. 9. 19) 기준 배송처리일이 동일한 날짜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또한 정산통계 > 배송통계 메뉴에서도 배송일을 과거(어제, 2017.9. 19) 기준으로 검색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배송통계 엑셀 다운로드 결과 송장등록(출력)일과 배송일이 동일하게 조회/관리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C/S

송장일괄삭제(조회)

송장일괄삭제(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