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류설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ig>'''개요'''</big>==
 
==<big>'''개요'''</big>==
 
<br>
 
<br>
'''C/S''' 화면에서 주문에 보류설정을 하여 송장이 미출력되게 하거나, 송장출력되었더라도 배송처리 되지않도록 도와줍니다. <br>  
+
'''C/S창'''에서 주문에 '''보류설정'''을 해서 송장을 미출력 하거나, 송장출력이 되었더라도 배송처리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br>  
* 보류설정된 주문은 '''환경설정'''을 통하여 송장출력이 되지 않도록 설정가능 합니다.
+
* 보류설정된 주문은 '''환경설정'''에서 '''송장출력이 되지 않도록''' 설정가능 합니다.
  
  
10번째 줄: 10번째 줄:
 
|
 
|
 
보류설정을 필요로 하는 (예)
 
보류설정을 필요로 하는 (예)
*고객이 해외출장으로 특정날짜에 배송하길 원할 경우  
+
*고객이 특정 요일 및 날짜에 배송받길 원하는 경우  
*어제 주문한 고객이 오늘 다른 상품을 추가로 구매하길 희망하여 현재 배송을 원하지 않을 경우
+
*어제 주문한 고객이 오늘 다른 상품을 추가로 구매할 예정이라 현재 배송을 원하지 않는 경우
 
|}
 
|}
  
31번째 줄: 31번째 줄: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br>
 
<br>
1. '''C/S''' 화면을 엽니다.
+
1. '''C/S'''창을 엽니다.
 
||  
 
||  
 
[[File:S보류설정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보류설정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46번째 줄: 46번째 줄:
  
  
3. 검색된 주문을 클릭하여 선택해줍니다. 선택한 줄이 파란색으로 변경되면 화면중앙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
3. 조회된 주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줄이 파란색으로 변경되면 화면중앙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  
 
||  
 
[[File:S보류설정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보류설정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70번째 줄: 70번째 줄:
  
  
4. '''보류설정''' 창이 뜨면 '''C/S''' 에 보류설정 내용을 작성한 후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
4. '''보류설정''' 창이 뜨면 '''C/S''' 에 보류설정 내용을 작성(필요시)한 후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  
 
||  
 
[[File:S보류설정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보류설정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105번째 줄: 105번째 줄:
  
  
2. 검색된 주문을 클릭하여 선택해줍니다. 선택한 줄이 파란색으로 변경되면 화면중앙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
2. 조회된 주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줄이 파란색으로 변경되면 화면 중앙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  
 
||  
 
[[File:S보류설정1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보류설정1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131번째 줄: 131번째 줄:
  
  
4. '''보류해제''' 창이 뜨면 C/S에 보류해제 내용을 입력한 후 '''해제'''를 클릭합니다.  
+
4. '''보류해제''' 창이 뜨면 C/S에 보류해제 내용을 입력(필요시)한 후 '''해제'''를 클릭합니다.  
 
||  
 
||  
 
[[File:S보류설정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보류설정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139번째 줄: 139번째 줄:
 
|-
 
|-
 
|
 
|
*참고 : 이지오토로 배송스캔시에 '''보류''' 주문 보류해제하는 방법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 주문 보류 해제하는 방법
[[File:S보류설정13.png|thumb|140px|left|(이지POS에서 보류해제하는 모습)]]
+
[[File:S보류설정13.png|thumb|140px|left|(ezPos에서 보류해제하는 모습)]]
 
|}
 
|}
  
191번째 줄: 191번째 줄:
  
  
화면상단의 '''보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검색'''하면, '''보류''' 걸린 모든 주문이 검색됩니다.
+
화면상단의 '''보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검색'''하면, '''보류''' 상태 주문이 모두 검색됩니다.
 
||  
 
||  
 
[[File:S보류설정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보류설정1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200번째 줄: 200번째 줄:
 
<br>
 
<br>
 
<br>
 
<br>
 
  
 
==<big>'''step 5. 보류설정 이력조회하기'''</big>==
 
==<big>'''step 5. 보류설정 이력조회하기'''</big>==
221번째 줄: 220번째 줄:
 
<br>
 
<br>
 
==<big>'''step 6. 자동으로 보류걸리는 주문'''</big>==
 
==<big>'''step 6. 자동으로 보류걸리는 주문'''</big>==
 +
 +
* 주문상태가 '''송장'''일 때 작업(개별취소, 전체취소, 교환 등) 시 '''자동으로 보류'''가 설정됩니다. <br>
 +
본 문서에서는 '''송장상태''' 주문의 '''개별취소''' 상황을 예로들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
<br>
 +
{|width="1200px"
 +
|-
 +
| valign=top|
 +
1. 해당주문 확인 및 상품선택 후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File:자동보류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2. 취소타입(고객변심, 상품품절 등)을 선택합니다.
 +
 +
 +
||
 +
[[File:자동보류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3. C/S내용 입력(필요시) 후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File:자동보류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4. '''자동으로 보류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주문 우측에 보류 아이콘 생성)
 +
 +
 +
||
 +
[[File:자동보류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class="wikitable"
 +
|-
 +
|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 주문 보류 해제하는 방법
 +
[[File:S보류설정13.png|thumb|140px|left|(ezPos에서 보류해제하는 모습)]]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5. 또한 화면 우측 하단의 C/S이력에서 보류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File:S보류설정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br>
 
<br>
 +
<br>
 +
<br>
 +
 
==<big>'''step 7. 그 외 보류기능'''</big>==
 
==<big>'''step 7. 그 외 보류기능'''</big>==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아래 기능은 '''환경설정'''을 통해 사용가능합니다. 필요시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br>
 
<br>
 
<br>
 +
1. '''도서지역(제주도 등)''' 주문에 대한 '''자동 보류설정'''이 가능합니다.
 +
 +
||
 +
[[File:마지막보류.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2. 오픈마켓 일부 판매처 배송방법이 '''방문수령'''일 경우 '''자동보류설정'''이 가능합니다.
 +
 +
 +
||
 +
[[File:그외보류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3. C/S창에서 '''취소 및 교환''' 작업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게 할 수 있습니다.
 +
 +
 +
||
 +
[[File:자동보류환경.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4. 이지어드민과 연동해서 송장출력시 '''보류주문'''은 '''출력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
 +
 +
||
 +
[[File:자동보류환경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br>
 
<br>
 
<br>
 
<br>
 
<br>
 
<br>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2016년 12월 16일 (금) 00:35 기준 최신판

개요


C/S창에서 주문에 보류설정을 해서 송장을 미출력 하거나, 송장출력이 되었더라도 배송처리 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보류설정된 주문은 환경설정에서 송장출력이 되지 않도록 설정가능 합니다.


보류설정을 필요로 하는 (예)

  • 고객이 특정 요일 및 날짜에 배송받길 원하는 경우
  • 어제 주문한 고객이 오늘 다른 상품을 추가로 구매할 예정이라 현재 배송을 원하지 않는 경우








step 1. 보류설정 하기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


1. C/S창을 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보류를 설정할 주문을 조회합니다.


3. 조회된 주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줄이 파란색으로 변경되면 화면중앙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화면중앙 좌측에 보류설정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보류설정 창이 뜨면 C/S 에 보류설정 내용을 작성(필요시)한 후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보류가 설정되면 주문 우측에 보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6. 또한, 화면우측 하단의 C/S이력 에도 보류설정 이력이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보류해제 하기


1. 보류해제할 주문을 조회합니다.


2. 조회된 주문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줄이 파란색으로 변경되면 화면 중앙에 주문정보가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화면중앙 좌측에 보류설정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보류해제 창이 뜨면 C/S에 보류해제 내용을 입력(필요시)한 후 해제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 주문 보류 해제하는 방법
(ezPos에서 보류해제하는 모습)


5. 보류를 해제하면 주문 우측에 보류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6. 또한, 화면우측 하단의 C/S이력 에도 보류해제 이력이 기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보류설정 안되는 주문


1. 배송상태의 주문은 보류설정 이 불가합니다.


2. 보류설정을 클릭하면,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고 보류 적용이 불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보류주문 조회하기


화면상단의 보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검색하면, 보류 상태 주문이 모두 검색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5. 보류설정 이력조회하기


화면상단의 작업-보류설정 을 선택하고 검색하면 화면하단 C/S이력에 보류설정 이력이 있는 주문들은 모두 조회됩니다.

  • 현재 보류상태가 아니더라도 보류설정 이력이 있는 주문은 모두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6. 자동으로 보류걸리는 주문

  • 주문상태가 송장일 때 작업(개별취소, 전체취소, 교환 등) 시 자동으로 보류가 설정됩니다.

본 문서에서는 송장상태 주문의 개별취소 상황을 예로들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1. 해당주문 확인 및 상품선택 후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취소타입(고객변심, 상품품절 등)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내용 입력(필요시) 후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자동으로 보류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주문 우측에 보류 아이콘 생성)


(확대하려면 클릭)
  • 참고 : 이지오토 배송스캔(ezPos)시 보류 주문 보류 해제하는 방법
(ezPos에서 보류해제하는 모습)

5. 또한 화면 우측 하단의 C/S이력에서 보류설정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7. 그 외 보류기능

  • 아래 기능은 환경설정을 통해 사용가능합니다. 필요시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1. 도서지역(제주도 등) 주문에 대한 자동 보류설정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오픈마켓 일부 판매처 배송방법이 방문수령일 경우 자동보류설정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창에서 취소 및 교환 작업시 자동으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되게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이지어드민과 연동해서 송장출력시 보류주문출력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