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처리 CS 조회 및 완료처리 하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관련 FAQ)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5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24번째 줄: | 24번째 줄: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2. 검색창에서 '''미처리 C/S'''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 ||
|| | || | ||
− | [[File: | + | [[File:눈오는날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br> | ||
+ | <br>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36번째 줄: | 43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3. '''검색'''을 클릭 합니다. | ||
+ | |||
+ | || | ||
+ | [[File:눈오는날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br> | ||
+ | <br>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4. 설정기간 내 CS미처리 상태 주문이 모두 조회됩니다. | ||
|| | || | ||
− | [[File: | + | [[File:눈오는날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br> | ||
+ | <br>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5. C/S 이력에서 미처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File:눈오는날5.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br> | <br> | ||
47번째 줄: | 81번째 줄: | ||
==<big>'''step 2. 교환 미처리건 조회하기'''</big>== | ==<big>'''step 2. 교환 미처리건 조회하기'''</big>== | ||
+ | <br> | ||
+ | *상품교환은 배송 전/후로 구분되며, 특히 '''배송 후 교환'''의 경우 상품회수 및 반품택배비 정산, 회수상품 재고등록, 교환상품 배송 등<br> | ||
+ | 확인할 내용이 많습니다. 이럴경우 교환주문건 중 '''CS 미처리된 주문을 일괄적으로 조회''' 후 CS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 ||
+ | * 참고 : [[C/S창에서 교환주문 처리]]<br>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
+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File:낭만닥터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 ||
+ | [[File:김사부.jpg|thumb|140px|left|(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모습)]] | ||
+ | |} | ||
+ | <br> | ||
+ | <br> | ||
+ |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2. 상단 검색창 '''C/S'''에서 '''교환'''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File:눈많이오는날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br> | ||
+ | <br>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3. '''미처리 C/S'''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 ||
+ | |||
+ | || | ||
+ | [[File:눈많이오는날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br> | ||
+ | <br>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4. '''검색'''을 클릭합니다. | ||
|| | || | ||
− | [[File: | + | [[File:눈많이오는날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br> | ||
+ | <br> | ||
64번째 줄: | 153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5. 설정 기간 내 교환주문 중 C/S 미처리 주문건이 모두 조회됩니다. | ||
+ | *참고 : 위 검색조건과 더불어 주문상태별 조건(접수,송장,배송 등)을 추가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
+ | *[[CS내역조회 메뉴에서 검색조건 설정방법]] | ||
+ | |||
+ | || | ||
+ | [[File:눈많이오는날5.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 *참고 : 교환주문 + C/S 미처리 + 배송상태 주문 검색 | ||
+ | [[File:눈많이오는날7.jpg|thumb|140px|left|(주문상태를 설정하는 모습)]] | ||
+ | |} | ||
+ | <br> | ||
+ | <br>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6. C/S이력에서 미처리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File: | + | [[File:눈많이오는날66.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br> | ||
+ | <br> | ||
==<big>'''step 3. 미처리 CS 완료처리하기'''</big>== | ==<big>'''step 3. 미처리 CS 완료처리하기'''</big>== | ||
+ | ===선택 완료처리===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1. CS이력 선택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
+ | |||
+ | || | ||
+ | [[File:12월20일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br> | ||
+ | <br>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br> | ||
+ | *본 문서에서는 송장상태 주문의 배송정보 변경을 위해 송장삭제를 한 경우로 예를 들고 있습니다. | ||
+ | |||
+ | || | ||
+ | [[File:12월20일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br> | ||
+ | <br>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3. 송장삭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미처리'''에 클릭을 합니다. | ||
+ | |||
+ | || | ||
+ | [[File:12월20일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br> | ||
+ | <br> | ||
+ | |||
+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
+ | 4. 미처리 CS건이 '''선택 완료'''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CS내역조회 메뉴에서 CS처리상태 변경하기]] | ||
+ | |||
+ | || | ||
+ | [[File:12월20일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br> | ||
+ | <br> | ||
+ | ---- | ||
+ | <br> | ||
+ | <br> | ||
+ | |||
===일괄 완료처리=== | ===일괄 완료처리===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1. CS이력 일괄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
|| | || | ||
− | [[File: | + | [[File:1월21일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br> | ||
+ | <br>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br> | ||
+ | |||
+ | || | ||
+ | [[File:1월21일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br> | ||
+ | <br> | ||
---- | ---- | ||
90번째 줄: | 278번째 줄: | ||
+ | 3. 해당주문건에 대한 CS건이 모두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면 '''완료처리'''버튼에 클릭을 합니다. | ||
|| | || | ||
− | [[File: | + | [[File:1월21일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br> | ||
+ | <br>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4. 팝업창이 자동생성되면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File:1월21일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br> | <br> | ||
<br> | <br>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 | 5. 미처리 CS건이 '''일괄 완료'''처리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CS내역조회 메뉴에서 CS처리상태 변경하기]] | ||
+ | |||
+ | || | ||
+ | [[File:1월21일5.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br> | ||
+ | <br> | ||
+ | |||
==<big>'''step 4. CS 완료건 조회하기'''</big>== | ==<big>'''step 4. CS 완료건 조회하기'''</big>== | ||
104번째 줄: | 322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
+ | *참고 : 오늘, 어제, 이번주 등 다양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File:낭만닥터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 ||
+ | [[File:김사부.jpg|thumb|140px|left|(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모습)]] | ||
+ | |} | ||
+ | <br> | ||
+ | <br>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2. 검색창 작업조건에서 '''완료처리'''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 ||
|| | || | ||
− | [[File: | + | [[File:1월23일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br> | ||
+ | <br> | ||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116번째 줄: | 357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3. '''검색'''을 클릭 합니다. | ||
+ | |||
+ | || | ||
+ | [[File:눈오는날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br> | ||
+ | <br>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4. 설정기간 내 CS완료상태 주문이 모두 조회됩니다. | ||
+ | *[[CS내역조회 메뉴에서 검색조건 설정방법]] | ||
|| | || | ||
− | [[File: | + | [[File:1월23일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125번째 줄: | 381번째 줄: | ||
<br> | <br> | ||
<br> | <br>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5. C/S 이력에서 완료처리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File:1월23일5.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br> | ||
+ | <br> | ||
+ | |||
==<big>'''step 5. CS이력 부가기능'''</big>== | ==<big>'''step 5. CS이력 부가기능'''</big>== | ||
===CS이력 팝업열기=== | ===CS이력 팝업열기=== | ||
−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1. C/S이력 '''팝업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File:1월22일1.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2. 일부 주문정보와 더불어 CS이력을 팝업창으로 일괄 확인 가능합니다. | ||
|| | || | ||
− | [[File: | + | [[File:1월22일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br> | ||
+ | <br> | ||
---- | ---- | ||
+ | |||
+ | <br> | ||
+ | <br> | ||
+ | |||
+ | ===CS이력 제목만 보기===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1. C/S이력 '''제목만 보기'''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 ||
+ | |||
+ | || | ||
+ | [[File:1월22일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2. C/S이력 세부내용을 제외한 제목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 ||
|| | || | ||
− | [[File: | + | [[File:제목만보기.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br> | ||
− | + | ==<big>'''관련 FAQ'''</big>== | |
+ | [[CS내역조회]] | ||
+ | <br> | ||
<br> | <br> | ||
<br> | <br> |
2017년 3월 3일 (금) 09:18 기준 최신판
- CS이력을 남긴 것 중 미처리된 내용을 조회하고 완료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step 1. 미처리 CS 조회하기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2. 검색창에서 미처리 C/S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
3. 검색을 클릭 합니다. |
4. 설정기간 내 CS미처리 상태 주문이 모두 조회됩니다. |
5. C/S 이력에서 미처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2. 교환 미처리건 조회하기
- 상품교환은 배송 전/후로 구분되며, 특히 배송 후 교환의 경우 상품회수 및 반품택배비 정산, 회수상품 재고등록, 교환상품 배송 등
확인할 내용이 많습니다. 이럴경우 교환주문건 중 CS 미처리된 주문을 일괄적으로 조회 후 CS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C/S창에서 교환주문 처리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2. 상단 검색창 C/S에서 교환을 클릭합니다. |
3. 미처리 C/S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
4. 검색을 클릭합니다. |
5. 설정 기간 내 교환주문 중 C/S 미처리 주문건이 모두 조회됩니다.
|
- 참고 : 교환주문 + C/S 미처리 + 배송상태 주문 검색
6. C/S이력에서 미처리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미처리 CS 완료처리하기
선택 완료처리
1. CS이력 선택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
|
|
|
일괄 완료처리
1. CS이력 일괄 완료처리 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2. CS이력을 확인합니다. |
|
|
|
step 4. CS 완료건 조회하기
1. C/S창 상단에서 검색기간을 설정합니다.
|
- 참고 : 다양한 검색기간을 설정하는 방법
2. 검색창 작업조건에서 완료처리 체크박스에 클릭을 합니다. |
3. 검색을 클릭 합니다. |
4. 설정기간 내 CS완료상태 주문이 모두 조회됩니다. |
5. C/S 이력에서 완료처리 내용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5. CS이력 부가기능
CS이력 팝업열기
1. C/S이력 팝업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일부 주문정보와 더불어 CS이력을 팝업창으로 일괄 확인 가능합니다. |
CS이력 제목만 보기
1. C/S이력 제목만 보기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
2. C/S이력 세부내용을 제외한 제목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