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일괄취소(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3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 | <br> | + | <br> |
− | + |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을 '''배송일 기준''' 으로 조회하여 일괄로 배송취소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배송취소 후 송장번호를 변경하고 다시 배송처리를 하더라도, '''판매처에 새로운 송장번호로 재등록 되지 않습니다. (판매처에서 별도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
− | : | + | : |
16번째 줄: | 15번째 줄: | ||
==<big>'''step 1. 배송일괄취소하기'''</big>== | ==<big>'''step 1. 배송일괄취소하기'''</big>== | ||
− | + | {| width="1600px" | |
− | {|width="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파일:진짜진심수정본.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주문배송관리> 배송일괄취소(조회)]''' |
− | + | 1. 메뉴 상단에서 배송취소할 주문건의 배송일시를 설정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1. | ||
− | + | * | |
− | |||
|} | |} | ||
− | + | === TIP. 배송일 확인하기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C/S 관리> 일반관리> C/S]'''[[파일:배송 POS일.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주문건의 배송일시는 CS창에서 주문건 조회 후 하단 '''배송POS일''' 항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 | + | * | |
|} | |} | ||
− | + | <br> | |
− | + | <br> | |
+ | <br> | ||
+ | <br> | ||
+ | <br>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파일:배송취소 버튼.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조회된 주문건이 배송취소할 주문건이 맞는지 확인 후 화면 왼쪽 배송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 + | <br> | |
+ | <br> | ||
+ | <br> | ||
+ | <br>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파일:취소 완료.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배송일괄취소 작업이 완료되면 조회되었던 주문건 리스트가 사라지게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주문건의 상태가 배송> '''송장'''상태로 변경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 <br> | ||
+ | <br> | ||
+ | <br> | ||
+ | <br> | ||
==<big>'''step 2. 배송일괄취소 이력 확인하기'''</big>== | ==<big>'''step 2. 배송일괄취소 이력 확인하기'''</big>== | ||
− | + | {| width="1600px" | |
− | {|width="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C/S 관리> 일반관리> C/S]'''<br> |
− | + | 1. C/S창에서 배송일괄취소 작업한 주문건을 조회하면 주문건의 상태가 배송> 송장상태로 변경된 부분 확인이 가능합니다.[[파일:ㅜㅗㅓ물치ㅏㅁ.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 + | <br> | |
+ | <br> | ||
+ | <br> | ||
+ | <br>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파일:ㅈㅈㅈㅈㅈ.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화면 우측 하단 '''C/S 이력'''에 자동으로 '''배송일괄취소''' 이력이 남게 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br> | ||
<br> | <br> | ||
135번째 줄: | 91번째 줄: | ||
==<big>'''관련 FAQ'''</big>== | ==<big>'''관련 FAQ'''</big>== | ||
− | + | [[배송일괄취소(파일)]] | |
2024년 10월 31일 (목) 05:30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을 배송일 기준 으로 조회하여 일괄로 배송취소할 수 있습니다.
- 배송취소 후 송장번호를 변경하고 다시 배송처리를 하더라도, 판매처에 새로운 송장번호로 재등록 되지 않습니다. (판매처에서 별도로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step 1. 배송일괄취소하기
[주문배송관리> 배송일괄취소(조회)]
1. 메뉴 상단에서 배송취소할 주문건의 배송일시를 설정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TIP. 배송일 확인하기
[C/S 관리> 일반관리> C/S]
|
2. 조회된 주문건이 배송취소할 주문건이 맞는지 확인 후 화면 왼쪽 배송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배송일괄취소 작업이 완료되면 조회되었던 주문건 리스트가 사라지게 됩니다.
|
step 2. 배송일괄취소 이력 확인하기
[C/S 관리> 일반관리> C/S] 1. C/S창에서 배송일괄취소 작업한 주문건을 조회하면 주문건의 상태가 배송> 송장상태로 변경된 부분 확인이 가능합니다. |
2. 화면 우측 하단 C/S 이력에 자동으로 배송일괄취소 이력이 남게 됩니다.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