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내역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5명의 중간 판 90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이지어드민 서비스 매뉴얼
+
<div>__TOC__</div>
  
핌즈(주) 온오프라인 쇼핑몰 판매재고관리 솔루션
+
==<big><b>개요</b></big>==
----
 
  
 +
{| width="800px"
 +
|-
 +
| valign="top" |C/S 내역조회에서는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CS이력을 검색할 수 있으며,
 +
특정 작업의 작업자 및 작업 시간 등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
|}
  
'''[C/S내역조회]'''
+
==<big><b>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b></big>==
 +
{| width="1600px"
 +
|-
 +
| valign="top" |'''[C/S관리 > C/S내역조회]'''
  
 +
*날짜: CS입력일, 발주일, 배송일을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검색조건: 조건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
*주문상태: 발주, 접수, 송장, 배송 상태를 선택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
*C/S상태: 정상, 교환, 취소, 보류, 맞교환 상태를 선택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
*처리여부: 미처리와 완료처리를 구분하여 검색이 가능하며, 전체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
*작업: CS 이력에 처리자가 작업한 내역을 기준으로 조회합니다.
 +
*취소타입 : 취소 진행 시 선택한 취소 타입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
*교환타입:  교환 진행 시  선택한 교환 타입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
*작업자 : 원하는 작업자를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으며, 복수 선택도 가능합니다. (2022. 11. 25 업그레이드)
 +
|[[파일:Cs 내역조회 검색조건 수정.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
 +
|}
  
C/S관리 > 일반관리 > C/S내역조회(E300)
 
  
  
'''Ctrl + F 키를 누르고 검색하면, 해당 내용을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
==<big><b>step 2. 작업자 확인하기</b></big>==
 +
{| width="1600px"
 +
|-
 +
| valign="top" |
 +
*검색 결과에서 작업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 번호 클릭 시에는 어떤 작업이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작업자가 조회 항목에 없다면 아래 내용 참조 바랍니다.
 +
{| class="wikitable"
 +
!참조. [[각 페이지에 조회항목/다운로드항목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
  
 +
|[[파일:Cs내역 작업자 수정.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파일:Cs내역 작업자 수정2.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
 +
|}
  
[[파일:cs내역조회1.png]]
+
==<big><b>step 3. CS 처리상태 변경하기</b></big>==
 +
{| width="1600px"
 +
|-
 +
| valign="top" |C/S창 우측 하단 C/S이력에서 보이는 미처리 내역을 일괄로 완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파일:Cs이력 처리상태 변경하기.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
 +
|}
  
  
*날짜
 
**cs 내용을 기록하신 날짜를 지정합니다.
 
  
 +
----
  
 +
{| width="1600px"
 +
|-
 +
| valign="top" |1. 검색조건 설정 시, 처리여부를 미처리로 놓고 검색 합니다.
  
*검색조건
+
|[[파일:Cs 처리상태 처리여부.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
**조건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
|}
**주문자, 수령자의 정보, 상품명이나 상품코드 혹은 메모내용(cs 남긴 내용 또는 반품·교환 등의 단어도 가능)이나 작업자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조건을 선택하고 검색어 칸에 조건에 맞는 값을 입력합니다.
 
  
  
  
*판매처
 
**조회하려고 하는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공급처
 
**조회하려고 하는 사입처/공장 를 선택합니다.
 
 
 
 
*주문상태
 
**주문상태 (발주, 접수, 송장, 배송) 에 따라 조회가 가능합니다.
 
 
 
 
*C/S상태
 
**조회하려고 하는 cs의 상태로 조회합니다.
 
 
 
 
*처리여부
 
**cs에서 완료처리를 하지 않은 건은 '미처리'로 조회합니다.
 
**완료처리를 클릭하신 cs내역에 대해서는 '처리완료'로 조회합니다.
 
 
 
 
*작업
 
**cs 이력에 처리자가 작업한 상태로 조회합니다.
 
 
 
 
*배송비
 
**배송비 구분 (전체, 선불, 착불)하여 조회합니다.
 
  
 +
----
 +
{| width="1600px"
 +
|-
 +
| valign="top" |2. 전체를 완료처리 할 경우 일괄완료버튼을, 선택완료처리를 할 경우 완료처리할 주문을 클릭 후 선택완료버튼을 클릭 합니다.
  
 +
|[[파일:Cs내역조회 일괄완료.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width="1600px"
 +
|-
 +
| valign="top" |3. 완료 처리 이후 처리상태가 변경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
+
|[[파일:20230411 175608.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사은품 구분 (내용, 상품)하여 조회합니다.
+
|}
**별도 체크박스로 보류, 품절, 미처리cs, 합포, 재고표시 구분하여 검색 가능합니다.
+
==<big><b>관련 FAQ</b></big>==
 +
[[각 페이지에 조회항목/다운로드항목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2023년 4월 11일 (화) 08:58 기준 최신판

개요

C/S 내역조회에서는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CS이력을 검색할 수 있으며,

특정 작업의 작업자 및 작업 시간 등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C/S관리 > C/S내역조회]
  • 날짜: CS입력일, 발주일, 배송일을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검색조건: 조건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 주문상태: 발주, 접수, 송장, 배송 상태를 선택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 C/S상태: 정상, 교환, 취소, 보류, 맞교환 상태를 선택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 처리여부: 미처리와 완료처리를 구분하여 검색이 가능하며, 전체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 작업: CS 이력에 처리자가 작업한 내역을 기준으로 조회합니다.
  • 취소타입 : 취소 진행 시 선택한 취소 타입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 교환타입: 교환 진행 시 선택한 교환 타입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 작업자 : 원하는 작업자를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으며, 복수 선택도 가능합니다. (2022. 11. 25 업그레이드)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작업자 확인하기

  • 검색 결과에서 작업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 번호 클릭 시에는 어떤 작업이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작업자가 조회 항목에 없다면 아래 내용 참조 바랍니다.
참조. 각 페이지에 조회항목/다운로드항목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CS 처리상태 변경하기

C/S창 우측 하단 C/S이력에서 보이는 미처리 내역을 일괄로 완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검색조건 설정 시, 처리여부를 미처리로 놓고 검색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전체를 완료처리 할 경우 일괄완료버튼을, 선택완료처리를 할 경우 완료처리할 주문을 클릭 후 선택완료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완료 처리 이후 처리상태가 변경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각 페이지에 조회항목/다운로드항목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