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철회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4명의 중간 판 8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div>__TOC__</div>
 
 
 
 
 
==<big>'''개요'''</big>==
 
==<big>'''개요'''</big>==
  
{|width="12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이 페이지는 취소철회 주문 조회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1. 취소철회조회 페이지에서는 고객이 판매처에서 주문을 취소한 후, 취소를 철회한 주문이 조회됩니다.
+
취소가 철회된 주문을 확인해 배송누락이 생기지 않도록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에 취소가 반영된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가 철회되지 않습니다.
 
*판매처에서 취소철회된 주문은 배송되어야 하는 정상 주문이지만, 이미 이지어드민에는 취소된 상태라 배송이 되지 않습니다.
 
<br/>
 
 
 
2. 취소철회조회는 이와 같이 판매처에는 취소철회된 주문이지만, 이지어드민에는 취소상태인 주문이 조회됩니다.
 
*본 기능은 '''취소철회확인을 지원하는 판매처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취소 철회 확인 가능 판매처|취소철회확인 가능 판매처 확인하기]]
 
*취소철회조회에 조회되는 주문정보는 ''''이지오토 자동취소' 이후에 발주가 되는 주문'''입니다.
 
<br/>
 
  
 +
[[취소 철회 확인 가능 판매처|<취소철회확인 가능 판매처>]]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CS관리 메뉴 > 취소철회조회 or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미처리현황 > 취소철회확인
+
| 취소철회연동이 안되고 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
<br /><div>__TOC__</div>
취소철회란?
 
*고객의 주문 취소요청에 따라 주문 취소작업후, 고객이 변심에 의해 다시 '''주문취소를 철회하는 것을 취소철회'''라고 합니다.<br/>
 
*즉, '''주문취소를 철회하고 다시 주문을 요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br/>
 
 
 
 
<br/>
 
<br/>
  
 
|}
 
|}
<br/><br/><br/><br/>
 
  
==<big>'''step 1. 취소철회하기'''</big>==
+
<br /><br /><br />
 +
=='''<big>STEP1. 취소철회 주문 확인하기</big>'''==
 +
{| width="1500px"
 +
|-
 +
| valign="top" |
 +
{| class="wikitable"
 +
|-
 +
|
 +
* 판매처에서는 취소철회 상태인데 이지어드민에서는 취소 상태인 주문이 조회됩니다.
 +
* 판매처로 취소철회 접수 후 이지오토 자동발주하는 시점에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철회가 연동됩니다.
 +
* 자동발주 판매처 중에서 취소철회확인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처만 보여집니다.
 +
|}[[파일:20220721 142759.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width="1200px"
+
==='''case1. 메인화면에서 확인하기'''===
 +
{| class="wikitable"
 
|-
 
|-
| valign=top|
+
| 메인화면 > 좌측상단 > 취소철회확인
 +
|}
 +
1. 최근 일주일동안 취소철회로 연동된 주문 수를 보여줍니다.
  
[[파일:조)취소철회.png|400px|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숫자가 0이면 검정색, 1 이상이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1.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취소철회확인 항목의 '''숫자를 클릭'''합니다.
 
*해당 숫자는 지난 1주일 동안 미확인된 취소철회건을 의미합니다.
 
  
 
|}
 
|}
<br/><br/><br/><br/>
+
<br>
 +
 
 +
<br>
 
----
 
----
 
+
{| width="15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파일:20220721 14290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721 131730.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철회조회 메뉴로 이동합니다. 검색을 누르면 미확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취소철회2.png|400px|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2. C/S관리 메뉴의 취소철회조회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취소철회검색.png|400px|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3. '''조건을 설정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취소철회주문이 조회됩니다.
 
  
|}
 
<br/><br/><br/><br/>
 
 
----
 
----
 
+
{|width="15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 valign=top|[[파일:20220721 141758.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조)취소철회3.png|400px|섬네일|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4. 조회된 내역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
==='''case2.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확인하기'''===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 '''관리번호 클릭''' ||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이동합니다.
+
| C/S관리 > 취소관리 > 취소철회조회
|-
 
| '''주문번호 클릭''' ||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판매처로 이동합니다.<br/>모든 판매처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CS링크 기능이 활성화된 판매처만 가능
 
|-
 
| '''선택확인 버튼 클릭''' ||
 
주문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주문 건들을 확인 처리합니다.<br/>
 
선택확인을 해도 주문이 정상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주문 확인 후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br/>
 
취소철회한 주문을 정상 복귀할 경우, 반드시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확인 작업을 해야 합니다.
 
|-
 
| '''확인취소 버튼 클릭''' || 주문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주문 건들을 일괄 확인 취소합니다.
 
 
|}
 
|}
 +
1. 판매처별로 취소철회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이동합니다.
  
 
|}
 
|}
  
  
<br/><br/><br/><br/>
 
  
==<big>'''step 2. 취소철회판매처 확인'''</big>==
 
  
{|width="1200px"
+
----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파일:20220721 100646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원하는 조건으로 취소철회 주문을 검색합니다.
  
 +
*작업일/작업자는 취소철회를 선택확인 또는 선택취소한 주문만 검색 가능합니다.
  
{|width="1200px"
+
{| class="wikitable"
 +
|+
 +
!항목
 +
!설명
 
|-
 
|-
| valign=top|
+
|취소철회접수일
 
+
|이지오토로 취소철회 내역이 연동된 날짜 및 시간
1. 현재 취소철회확인은 본 페이지 하단에 기재된 판매처들만 가능합니다.
 
* 취소철회확인이 가능한 판매처는 추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개발''' 될 예정입니다.
 
<br/>
 
 
 
::{| class="wikitable"
 
 
|-
 
|-
! 판매처코드 !! 판매처명
+
|발주일
 +
|이지어드민으로 발주한 날짜 및 시간
 
|-
 
|-
| 10001 || 옥션
+
|취소일
 +
|이지오토로 연동된 취소 날짜 및 시간
 
|-
 
|-
| 10002 || G마켓
+
|주문일
 +
|판매처에서 주문한 날짜 및 시간(발주서 포맷세팅 필요)
 
|-
 
|-
| 10003 || 디앤샵
+
|배송일
 +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날짜 및 시간
 
|-
 
|-
| 10005 || 네이버페이
+
|작업일
 +
|취소철회 주문을 선택확인/선택취소한 날짜 및 시간
 
|-
 
|-
| 10006 || 인터파크
+
|작업자
 +
|취소철회 주문을 선택확인/선택취소한 아이디
 
|-
 
|-
| 10009 || 롯데닷컴
+
|작업
 +
|전체/확인/미확인(기본값) 중 택1
 +
|}
 +
 
 +
 
 +
 
 +
 
 +
 
 +
 
 +
 
 +
==<big>'''STEP2. 취소철회 주문 처리하기'''</big>==
 +
 
 +
{|width="1500px"
 
|-
 
|-
| 10015 || 신세계
+
| valign=top|[[파일:20220817 12593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817 130001123.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판매처 사이트에 접속해 취소철회 주문이 맞는지 확인 후 CS창에서 정상복귀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
[[전체정상복귀|<전체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
 +
 
 +
|}
 +
 
 +
 
 +
 
 +
----
 +
{|width="1500px"
 
|-
 
|-
| 10016 || 이마트
+
| valign=top|[[파일:20220818 12341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정상복귀 한 주문을 보류해제 및 송장출력, 배송처리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보류설정|<보류설정 : step2. 보류해제 하기]]/[[송장출력]]/[[배송처리|배송처리>]]
 +
 
 +
|}
 +
 
 +
 
 +
----
 +
{| width="1500px"
 
|-
 
|-
| 10038 || 패션플러스
+
| valign="top" |[[파일:20220721 153859.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class="wikitable"
 
|-
 
|-
| 10050 || 11번가
+
| C/S관리 > 취소관리 > 취소철회조회
|-
+
|}
| 10051 || 스토어팜
+
[[파일:20220721 154701.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취소철회 주문을 체크 후 선택확인을 클릭하면 상태가 확인으로 변경됩니다. 확인 작업을 한 작업자 아이디와 작업일자도 표시됩니다.
|-
+
 
| 10054 || 위메이크프라이스(자동)
+
*선택확인을 하면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접수 시 이지오토 자동취소가 연동 됩니다.
|-
+
*선택확인을 하지 않고 CS창에서 정상복귀만 하면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접수 시 연동되지 않습니다.
| 10055 || 티켓몬스터(자동)
+
*확인 처리를 해도 주문이 정상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CS창에서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
|-
+
[[전체정상복귀|<전체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
| 10057 || 롯데아이몰(신)
 
|-
 
| 10060 || 플레이어
 
|-
 
| 10072 || 카페24
 
  
 
|}
 
|}
|}
 
  
||  
+
 
[[File:201488101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width="1500px"
 +
|-
 +
| valign="top" |[[파일:20220721 17290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파일:20220721 172459.png|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확인 작업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주문 체크 후 선택취소를 클릭하면 상태가 미확인으로 변경됩니다. 작업자/작업일자는 선택취소한 작업이력으로 변경됩니다.
 +
 
 
|}
 
|}
 
  
 
<br>
 
<br>
 
<br>
 
<br>
 
<br>
 
<br>
<br>
 
----
 
{|width="1200px"
 
|-
 
| valign=top|
 
  
2. 확인
+
==<big>'''관련 FAQ'''</big>==
  
||
+
* [[취소 철회 확인 가능 판매처|취소철회확인 가능 판매처]]
[[File:S드라이버다운로드(도시바).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전체정상복귀]]
|}
+
* [[개별정상복귀]]
 +
* [[보류설정]]
 +
* [[송장출력]]
 +
* [[배송처리]]
  
  
175번째 줄: 180번째 줄:
 
<br>
 
<br>
 
<br>
 
<br>
 
+
|}
==<big>'''관련 FAQ'''</big>==
 

2022년 8월 19일 (금) 04:02 기준 최신판

개요

이 페이지는 취소철회 주문 조회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취소가 철회된 주문을 확인해 배송누락이 생기지 않도록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소철회확인 가능 판매처>

취소철회연동이 안되고 있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STEP1. 취소철회 주문 확인하기

  • 판매처에서는 취소철회 상태인데 이지어드민에서는 취소 상태인 주문이 조회됩니다.
  • 판매처로 취소철회 접수 후 이지오토 자동발주하는 시점에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철회가 연동됩니다.
  • 자동발주 판매처 중에서 취소철회확인 기능을 지원하는 판매처만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1. 메인화면에서 확인하기

메인화면 > 좌측상단 > 취소철회확인

1. 최근 일주일동안 취소철회로 연동된 주문 수를 보여줍니다.

  • 숫자가 0이면 검정색, 1 이상이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숫자를 클릭하면 취소철회조회 메뉴로 이동합니다. 검색을 누르면 미확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ase2. 취소철회조회 메뉴에서 확인하기

C/S관리 > 취소관리 > 취소철회조회

1. 판매처별로 취소철회된 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원하는 조건으로 취소철회 주문을 검색합니다.
  • 작업일/작업자는 취소철회를 선택확인 또는 선택취소한 주문만 검색 가능합니다.
항목 설명
취소철회접수일 이지오토로 취소철회 내역이 연동된 날짜 및 시간
발주일 이지어드민으로 발주한 날짜 및 시간
취소일 이지오토로 연동된 취소 날짜 및 시간
주문일 판매처에서 주문한 날짜 및 시간(발주서 포맷세팅 필요)
배송일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날짜 및 시간
작업일 취소철회 주문을 선택확인/선택취소한 날짜 및 시간
작업자 취소철회 주문을 선택확인/선택취소한 아이디
작업 전체/확인/미확인(기본값) 중 택1




STEP2. 취소철회 주문 처리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 사이트에 접속해 취소철회 주문이 맞는지 확인 후 CS창에서 정상복귀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체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



(확대하려면 클릭)
2. 정상복귀 한 주문을 보류해제 및 송장출력, 배송처리 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보류설정 : step2. 보류해제 하기/송장출력/배송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C/S관리 > 취소관리 > 취소철회조회
(확대하려면 클릭)
3. 취소철회 주문을 체크 후 선택확인을 클릭하면 상태가 확인으로 변경됩니다. 확인 작업을 한 작업자 아이디와 작업일자도 표시됩니다.
  • 선택확인을 하면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접수 시 이지오토 자동취소가 연동 됩니다.
  • 선택확인을 하지 않고 CS창에서 정상복귀만 하면 판매처에서 다시 취소접수 시 연동되지 않습니다.
  • 확인 처리를 해도 주문이 정상으로 변경되지는 않으며, CS창에서 정상복귀를 해야 합니다.

<전체정상복귀/개별정상복귀>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확인 작업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주문 체크 후 선택취소를 클릭하면 상태가 미확인으로 변경됩니다. 작업자/작업일자는 선택취소한 작업이력으로 변경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