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교환주문 발주하고 싶어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잔글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3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ig>'''개요'''</big>==
 
==<big>'''개요'''</big>==
{|width="1200px"
+
{|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14번째 줄: 14번째 줄:
 
재발주시 신규주문으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어드민으로 자동발주되지 않습니다. (기본값)<br>
 
재발주시 신규주문으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어드민으로 자동발주되지 않습니다. (기본값)<br>
 
'''카페24 교환 및 상품추가 주문이 발주되려면 환경설정이 필요합니다.''' <br>
 
'''카페24 교환 및 상품추가 주문이 발주되려면 환경설정이 필요합니다.''' <br>
설정을 변경하려면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주세요.
+
설정을 변경하려면 담당매니저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
<br><br>
 +
* 교환 및 상품추가 '''주문 발주시''' CS처리 방법
 +
: <FONT COLOR = "#FF0000">카페24에서 교환 처리 후 반드시 이지오토 자동발주 버튼을 클릭해주어야 교환 주문이 적용됨</font>
 +
:1. 카페24에서 교환처리후 이지오토로 발주
 +
:2.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교환 전 주문건은 취소가 되고, 교환 후 주문건이 추가됨을 확인 (카페24와 상세주문번호가 동일하므로 자동송장등록 가능)
 +
<br>
 +
* 카페24 교환 주문 발주 시 '''주의사항'''
 +
:1. 이전 교환 주문건이 이지어드민에 반영되어 있어야 이지오토 > 자동 발주 클릭 시 교환 주문건이 적용됨
 +
:2. 카페24에서 교환 처리 후 이지오토에서 자동발주 클릭 시 교환 주문건이 적용되므로 '''배송 후 교환'''은 보류 처리 권장
 
||  
 
||  
  
|}
 
 
 
 
 
 
{| class="wikitable"
 
|-
 
|
 
* 배송전교환 및 상품추가 '''주문 미발주시''' CS처리 방법
 
:1. 이지어드민 CS창의 주문생성을 통해 교환 및 추가주문을 생성
 
:2. (해당주문은 상세주문번호가 카페24와 다르기므로 자동송장등록이 불가)카페24에서 직접 송장번호 입력
 
 
 
* 배송전교환 및 상품추가 '''주문 발주시''' CS처리 방법
 
:1. 처음 세팅시 이지어드민 CS창에서 중복발주된 주문에 취소처리 (중간에 설정을 변경하면 그동안의 배송전교환, 상품추가 주문이 중복발주됨)
 
:2. 카페24에서 교환처리후 이지오토로 발주
 
:3.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교환전주문에 취소처리
 
:4. (카페24와 상세주문번호가 동일하므로 자동송장등록 가능)
 
 
|}
 
|}
  
48번째 줄: 37번째 줄:
 
<br>
 
<br>
  
==<big>'''step 1. 카페24 교환, 추가주문 발주시 CS처리 방법'''</big>==
+
==<big>'''step 1. 카페24 교환, 상품추가 주문 발주시 CS처리 방법'''</big>==
 
 
  
  
<br>
 
===상품교환전===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1. 카페24 주문에 상품을 교환해줍니다.
 +
<br><br>
  
1. 카페24 입금완료된 신규주문은 이지오토로 자동발주됩니다.
+
[[File:카페24 교환주문_자동발주.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2. 이지오토로 카페24 교환주문을 '''자동발주'''합니다.
 +
* 이지어드민에 발주된 주문이 있는 경우
 +
:기존 교환 전 주문은 취소가 되고, 교환 후 주문이 추가 생성됨
 +
* 이지어드민에 발주된 주문이 없는 경우
 +
:교환된 상품으로 주문이 신규 생성됨
  
||
 
[[File:S교환발주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3. 기존 원주문이 취소되고, 교환주문이 새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ile:카페24 교환주문_실데이터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File:카페24 교환주문_실데이터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신규주문이 CS창에 표시됩니다.
 
 
 
3. 자동발주한 이후, 고객이 상품교환을 요청했다면 카페24에서 상품교환작업을 진행해줍니다.
 
* 카페24에서 고객 직권취소 여부를 설정을 통해 고객이 직접 상품교환을 하거나 판매자가 상품교환을 대신처리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File:S교환발주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br>
 
 
===상품교환후===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1. 카페24 주문에 상품을 교환해줍니다.
 
 
||
 
[[File:S교환발주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width="1200px"
 
|-
 
| valign=top|
 
 
2. 이지오토로 카페24 신규주문을 '''자동발주'''합니다.
 
 
 
3. 교환후상품이 원주문에 합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페24에 교환, 추가주문시 주문상세번호만 변경되며 원주문번호 및 고객정보는 그대로이므로 교환전, 교환후 주문이 자동합포됩니다.
 
||
 
[[File:S교환발주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width="1200px"
 
|-
 
| valign=top|
 
 
4. 교환전상품에 '''체크'''합니다.
 
 
 
5. '''개별취소'''를 클릭후, 취소를 적용합니다.
 
 
 
6. 교환전상품은 취소처리되고 교환후상품은 배송가능한 접수상태로 처리됩니다.
 
||
 
[[File:S교환발주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r>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147번째 줄: 79번째 줄:
 
<br>
 
<br>
 
<br>
 
<br>
 +
|}

2023년 5월 10일 (수) 01:32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 > C/S관리 > CS창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으로 기발주된 주문을 고객요청에 의해 카페24에 교환 및 상품추가 작업한 경우,
재발주시 신규주문으로 인식하지 않기 때문에 어드민으로 자동발주되지 않습니다. (기본값)
카페24 교환 및 상품추가 주문이 발주되려면 환경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려면 담당매니저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 교환 및 상품추가 주문 발주시 CS처리 방법
카페24에서 교환 처리 후 반드시 이지오토 자동발주 버튼을 클릭해주어야 교환 주문이 적용됨
1. 카페24에서 교환처리후 이지오토로 발주
2. 이지어드민 CS창에서 교환 전 주문건은 취소가 되고, 교환 후 주문건이 추가됨을 확인 (카페24와 상세주문번호가 동일하므로 자동송장등록 가능)


  • 카페24 교환 주문 발주 시 주의사항
1. 이전 교환 주문건이 이지어드민에 반영되어 있어야 이지오토 > 자동 발주 클릭 시 교환 주문건이 적용됨
2. 카페24에서 교환 처리 후 이지오토에서 자동발주 클릭 시 교환 주문건이 적용되므로 배송 후 교환은 보류 처리 권장




 




step 1. 카페24 교환, 상품추가 주문 발주시 CS처리 방법

1. 카페24 주문에 상품을 교환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오토로 카페24 교환주문을 자동발주합니다.

  • 이지어드민에 발주된 주문이 있는 경우
기존 교환 전 주문은 취소가 되고, 교환 후 주문이 추가 생성됨
  • 이지어드민에 발주된 주문이 없는 경우
교환된 상품으로 주문이 신규 생성됨

3. 기존 원주문이 취소되고, 교환주문이 새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