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246번째 줄: |
246번째 줄: |
| | | |
| [[파일:조리플1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파일:조리플1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10. 좌측 하단 히스토리 항목에서는 '''과거 문의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 | 10. 우측 하단 히스토리 항목에서는 '''과거 문의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 * 고객과의 이전 게시판 상담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 * 고객과의 이전 게시판 상담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 * 문의일자 및 내용, 답변일자 및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문의일자 및 내용, 답변일자 및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58번째 줄: |
458번째 줄: |
| <br/><br/><br/><br/> | | <br/><br/><br/><br/> |
| ---- | | ---- |
| + | |
| + | ==<big>'''관련 FAQ'''</big>== |
| + | [[이지리플 사용중인데 카페24의 게시판 글이 연동이 되지 않아요.|이지리플 사용중인데 카페24의 게시판 글이 연동이 되지 않아요.]] |
| + | <br> |
| + | <br> |
| + | <br> |
2019년 11월 11일 (월) 06:57 기준 최신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부가서비스인 이지리플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자동동기화 > 이지리플
|
1. 이지리플 기능은 각 판매처의 게시판 문의글을 통합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 게시판 문의글 및 상품평(구매후기) 자동 수집
- 답변 입력 기능 및 판매처로 답변 자동 전송
2. 이지리플은 이지어드민 사용시 기본 제공되는 기능이 아닌, 별도의 부가서비스입니다.
- 연동 판매처 확인은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의 게시판연동 항목에서 가능합니다.
- 이지리플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1. 문의글 수집
1. 이지오토 프로그램 실행 후, 우측 상단의 게시판 연동 버튼을 클릭하면 각 판매처의 게시판 문의글을 수집합니다.
- 기본적으로 게시판 연동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10분마다 문의글을 수집합니다.
- 해당 기능은 모든 업체에 오픈되어 있지 않으며, 이지리플 세팅 후 사용 가능합니다.
|
2. 이지리플을 통해 문의글을 수집한 후에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통합관리가 가능합니다.
|
2. 게시글 처리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 로그인 후 자동동기화 메뉴를 클릭합니다.
|
2. 이지리플 -> 게시판 연동 메뉴를 클릭합니다.
|
3. 게시판 연동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항목 |
내용
|
1. 검색 |
검색조건을 활용해서 특정 문의글 검색
|
2. CS목록 |
검색된 문의글 목록 조회
|
3. CS내역 |
CS목록 항목에서 선택한 문의글 내용 조회 및 답변 입력
|
4. 상품정보 |
문의글에 해당하는 관련 상품정보 조회
|
5. 히스토리 |
과거 문의 이력 조회
|
|
4. 검색 항목에서 조회 버튼을 클릭하여 게시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조건 |
내용
|
1. 판매처 |
특정 판매처의 게시글 조회
|
2. 기간설정 |
기간에 해당하는 게시글 조회
|
3. 조건값 입력 |
주문번호/CS번호/판매처 상품코드로 게시글 조회
|
4. 상태 |
이지리플 처리 상태별 검색 -답변대기: 아직 답변 미입력 상태 -답변완료: 답변 입력 상태. 판매처로 전송되지는 않은 상태 -전송실패: 판매처로 전송 실패된 상태 -전송완료: 판매처로 답변 전송 완료된 상태
|
5. 종류 |
게시글 유형별 검색 -긴급글만: 긴급문의 게시글 조회 -일반글만: 일반문의 게시글 조회 -상품평만: 상품평만 조회
|
|
5. CS목록에서 답변을 입력할 게시글을 선택합니다.
- 선택한 게시글은 CS내역 항목에서 조회됩니다.
항목명 |
내용
|
1. 판매처명 |
선택한 문의글이 수집된 판매처명
|
2. 등록일 |
문의글이 판매처 게시판에 등록된 일자 - A: 판매처 관리자에게서 등록된 게시글 - C: 상품평 및 구매후기 - H: 기존 답변 이력이 있는 게시글
|
3. 제목 |
문의글 제목
|
4. 타입 |
문의글 유형 - 고객이 판매처에서 문의글 유형을 선택 가능한 경우에 자동 구분됨 - 답변 입력시 담당자가 변경 가능
|
5. 발주 |
해당 문의글에 대한 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수집/미수집 상태 여부 - ○: 이지어드민에 주문이 수집된 문의글 - Ⅹ: 이지어드민에 주문이 수집되지 않은 문의글
|
|
6. CS 내역 항목에서 문의글 내용 확인 및 답변 입력이 가능합니다.
항목 |
내용
|
1. 판매처 |
선택한 문의글이 수집된 판매처명
|
2. 주문번호 |
주문번호 클릭시 이지어드민 CS창에서 해당 주문 조회 가능 - 이지어드민에 수집된 주문만 가능
|
3. 판매처상품코드 |
상품코드 클릭시 판매처 사이트의 상품페이지로 이동 - 상품에 대한 문의인 경우에만 조회됨
|
4. CS 제목 |
문의글 제목
|
5. CS 내용 |
문의글 내용
|
6. CS 답변 |
문의글에 대한 답변을 입력
|
7. CS 타입 |
문의글 유형별 분류 - 종류: 상품, 배송, 교환, 취소, 반품, 긴급, 수리, 기타
|
8. 담당자 |
답변을 작성할 담당자를 지정
|
9. 매크로 |
유형별 답변을 미리 저장 가능하며, 미리 저장한 매크로로 답변 입력 가능
|
10. 강제 완료 처리 |
답변 미입력 상태로 강제 완료 처리 - 강제 완료 처리 시 답변전송 상태로 변경됨 - 문의글이 삭제되었거나 수동처리해야 하는 경우에 사용
|
11. 임시 저장 |
답변을 저장만 하고, 판매처로 전송하지 않음 - 이지리플 답변대기 상태로 답변만 저장됨
|
12. 답변 저장 |
입력한 답변을 저장하고 답변 완료처리 - 답변입력상태로 변경됨 - 답변입력상태인 문의글은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10분마다 판매처로 답변 전송
|
- 문의 내용을 확인하고 CS 답변 항목에 답변을 입력합니다.
|
8. 답변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답변 내용이 저장됩니다.
- 저장한 답변은 답변 입력 단계로 진행됩니다.
- 답변입력상태인 문의글은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판매처로 답변을 전송합니다.
- 임시 저장 버튼 클릭시에는 답변 저장은 되지만, 판매처로 답변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
9. 이지어드민에 주문이 있는 경우에는 우측 상단 상품정보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조회 가능합니다.
|
10. 우측 하단 히스토리 항목에서는 과거 문의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고객과의 이전 게시판 상담 내역을 조회 가능합니다.
- 문의일자 및 내용, 답변일자 및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이지어드민 CS창의 CS이력에서도 확인 및 답변 입력이 가능합니다.
|
3. 통계 확인
1. 기간별 통계와 종류별 통계 메뉴에서 문의글에 대한 통계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간별 통계: 월간, 주간, 일간 기간별 통계 자료 조회
- 종류별 통계: 답변률, 직원별, 타입별, 판매처별, 상품별 통계 자료 조회
|
a. 기간별 통계
2. 이지리플 메뉴에서 기간별 통계 메뉴를 클릭합니다.
|
3. 월간통계 항목에서는 당월 문의글 현황을 캘린더 형식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 우측 상단 화살표를 통해 전월/익월 이동도 가능합니다.
- 특정 일자 클릭시, 일자에 해당하는 주간, 일간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주간 통계 항목에서는 일주일 간의 문의글 추이를 확인 가능합니다.
- 월간 통계에서 날짜 지정시, 지정된 날짜가 해당하는 주의 통계가 조회됩니다.
|
5. 일자별 통계 항목에서는 당일 문의글을 판매처별/문의 유형별로 조회 가능합니다.
- 월간 통계에서 날짜 지정시, 지정된 날짜에 해당하는 일간 통계가 조회됩니다.
|
b. 종류별 통계
2. 이지리플 메뉴에서 종류별 통계 메뉴를 클릭합니다.
|
3. 설정 항목에서 조회를 원하는 검색조건을 설정합니다.
- 기본으로는 최근 일주일 기간의 데이터가 조회됩니다.
|
4. 답변률 항목에서는 문의글에 대한 처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미응답: 현재 답변 완료하지 못한 게시글 비율
- 12시간 이내: 12시간 이내에 답변 완료한 게시글 비율
- 24시간 이내: 24시간 이내에 답변 완료한 게시글 비율
- 48시간 이내: 48시간 이내에 답변 완료한 게시글 비율
- 48시간 초과: 답변 완료까지 48시간이 초과된 게시글 비율
|
5. 직원별 통계 항목에서는 담당자별 답변 처리건수를 조회 가능합니다.
- 담당자가 이지오토로 조회되는 처리건수는 답변이 이미 입력된 문의글을 수집해 온 경우입니다.
- 답변이 입력된 문의글을 수집해도 이중으로 답변이 입력되지 않습니다.
- 미지정건수는 답변 처리 담당자가 지정되지 않은 문의글을 의미합니다.
|
6. 타입별 통계 항목에서는 문의 유형별 통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7. 판매처별 통계 항목에서는 판매처별 문의글 통계를 확인 가능합니다.
|
8. 상품별 통계 항목에서는 가장 문의가 많은 상품 5개를 조회 가능합니다.
|
4. 답변내역 확인하기
2. 검색 조건을 설정해서 특정 답변 내역을 검색 가능합니다.
|
3. 문의글에 대해 담당자가 답변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목 |
내용
|
1. 판매처명 |
문의글이 해당하는 판매처
|
2. 등록일 |
고객이 문의글을 남긴 일자
|
3. 답변일 |
답변을 입력한 일자
|
4. 작업자 |
답변을 입력한 작업자
|
5. 타입 |
문의글 유형
|
6. 문의 |
고객의 문의글 내용
|
7. 답변 |
문의글에 대한 담당자의 답변 내역
|
|
관련 FAQ
이지리플 사용중인데 카페24의 게시판 글이 연동이 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