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주서 포맷"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새 문서: ==<big>'''개요'''</big>== {|width="1200px" |- | valign=top| 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에서는 발주서 포...)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30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6번째 줄: 6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발주.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j2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이 문서에서는 '''발주서 포맷 세팅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 발주서를 잘못 세팅한 경우 오배송의 위험이 있으므로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권장'''합니다.
  
1. 이 문서에서는 발주서 포맷 세팅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발주서를 잘못 세팅한 경우 오배송의 위험이 있으므로 교육 담당자에게 문의를 권장 드립니다.
 
  
 
+
2. '''이지어드민과 연동되지 않는 판매처의 발주서를 업로드하기 위한 세팅 작업'''입니다.
2. 이지어드민과 연동되지 않은 판매처 발주서를 업로드하기 위한 사전 작업입니다.
+
* 업로드 이후에는 연동되는 판매처와 동일하게 발주 4단계 작업 후 송장출력
 +
* 판매처로 송장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되지 않기 때문에 추가 작업 필요
 +
** [[판매처별송장등록|미연동 판매처 판매처 송장 전송하기]]
  
  
37번째 줄: 3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1. 발주 단계에서 발주서 포맷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파일:j2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발주 단계에서 발주서 포맷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2. '''이지어드민 기준헤더에 일치하는 발주서 원본의 헤더값을 발주서 헤더에 입력'''합니다.
 +
*'''기준헤더''': 이지어드민에서 인지하는 항목값
 +
** 주문번호, 상품코드, 수량, 수령자명은 필수값
 +
*'''발주서 헤더''': 발주서 원본 엑셀파일의 헤더명
  
 
|}
 
|}
48번째 줄: 66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파일:j3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3. 이지어드민 기준헤더의 '''코드1~20 항목에 발주서 원본의 기타 정보를 반영''' 가능합니다.
 +
*필수값은 아니지만 이지어드민 전산상에 반영을 원하는 항목 입력
 +
 +
|}
  
2. 발주서 원본을 확인하여 일치하는 항목에 각각 헤더값을 입력합니다.
+
<br/><br/><br/><br/>
 +
----
  
*발주 네 단계를 완료하면 주문정보(수령자명, 주소, 전화, 핸드폰)가 일치하는 주문들은 '''자동으로 합포처리''' 및 '''사은품이 자동 적용'''됩니다.
+
{|width="1200px"
*이후 주문정보들은 '''발주 상태에서 접수 상태로 변경'''되며, 송장출력 등 이지어드민 내에서 전반적인 업무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
 +
| valign=top|
  
 +
[[파일:j3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4. 이지어드민 기준헤더의 '''정산코드1~20 항목에 정산관련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
*이지어드민 정산룰설정 메뉴에서 해당 정보를 활용하여 정산 확인 가능
 +
**[[정산룰설정|이지어드민 정산룰 설정하기]]
 
|}
 
|}
  
 
<br/><br/><br/><br/>
 
<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5. 입력값을 최종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값 복원''': 발주서 포맷을 기본값으로 복원
 +
*'''복사''': 다른 판매처 세팅값을 복사해서 적용
 +
*'''초기화''': 발주서 헤더 입력값을 공란으로 초기화
 +
 +
|}
 +
 +
<br/><br/><br/><br/>
  
  
 
==<big>'''step 2. 세팅 확인하기'''</big>==
 
==<big>'''step 2. 세팅 확인하기'''</big>==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2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발주서 업로드할 판매처의 '''수동 발주 항목에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width="1200px"
 
{|width="1200px"
67번째 줄: 11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발주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j3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발주서를 업로드할 판매처에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판매처에서 다운로드한 발주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
 
|}
77번째 줄: 12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발주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j3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판매처에 다운로드한 발주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
3. 최종적으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br/><br/><br/><br/>
 
|}
 
|}
----
 
  
 
{|width="1200px"
 
{|width="1200px"
87번째 줄: 13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발주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j3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최종적으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발주서 헤더가 누락되거나 일치하지 않는 경우 오류메시지가 조회됩니다.
 
* 발주서 헤더가 누락되거나 일치하지 않는 경우 오류메시지가 조회됩니다.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3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정상 발주가 완료된 경우 확인창이 조회됩니다.
 +
** 정상 발주가 확인되었더라도 발주서 세팅값에 문제가 있는 경우 오배송의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 필요
 +
 +
|}
 +
 +
 +
 +
==<big>'''* 주의사항'''</big>==
 +
 +
===case 1. 필수설정값이 발주서 원본에 없는 경우===
 +
 +
* 필수값이 발주서 원본에 없는 경우에는 매크로값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
<br/><br/>
 +
 +
==== a. 주문번호가 없는 경우====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5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주문번호 헤더에 pimz_order_id를 입력합니다.
 +
** 주문번호를 임의의 일련번호로 자동 부여
 +
 +
|}
 +
 +
==== b. 상품코드가 없는 경우====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5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상품코드 헤더에 '''pimz_code를 입력'''합니다.
 +
** 모든 주문의 상품코드를 pimz_code로 임의변경
 +
 +
|}
 +
 +
==== c. 수량항목이 없는 경우====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5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수량 헤더에 '''pimz_text_1 입력'''
 +
** pimz_text_문자열 이후 문자열은 임의로 지정 가능
 +
** 문자열 지정한 숫자는 매칭 시 '''주문수량'''으로 고정 됨
 +
 +
|}
 +
<br/>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파일:2019060700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2019060700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발주서에 수량 항목이 따로 없고, 상품명이나 옵션 항목에 수량이 함께 들어오는 경우 사용
 +
예) 발주서 상품명 항목에 '''스트라이프 스커트-2개, 스프라이프 티-1개''' 식으로 상품명과 수량이 함께 들어오는 경우
 +
* 송장에는 '스트라이프 스커트-2개' , '스프라이프 티 -1개' 식으로 '''매칭수량''' 기준으로 출력됨
 +
|}
 +
 
<br/><br/><br/><br/>
 
<br/><br/><br/><br/>
  
 +
===case 2. 다수의 항목에서 임의로 선택해야 하는 경우===
 +
 +
* 발주서 원본내의 동일한 의미의 항목이 다수인 경우 세팅하는 방법입니다.
 +
<br/>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5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A^B: A항목이 없으면 B항목을 저장. A항목이 있고 공란이면 그대로 공란값 저장
 +
**예) 상품명^상품명2: 발주서에 상품명 항목이 있으면 값이 공란일지라도 상품명을 공란으로 저장. 발주서에 상품명 항목이 없으면 상품명2 값을 저장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5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택일]A|[택일]B: A항목이 없으면 B항목을 저장. A항목이 있고 공란이면 B 항목을 저장.
 +
**예) [택일]상품명|[택일]상품명2: 발주서에 상품명 항목에 값이 있으면 저장. 상품명이 헤더가 없거나 값이 공란이면 상품명2 값을 저장
 +
|}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102번째 줄: 244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오매칭 하였을 때 교환하는 방법은 뭔가요?]]
 
  
 
|}
 
|}
----
 

2019년 6월 7일 (금) 05:38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에서는 발주서 포맷 세팅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발주서를 잘못 세팅한 경우 오배송의 위험이 있으므로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를 권장합니다.


2. 이지어드민과 연동되지 않는 판매처의 발주서를 업로드하기 위한 세팅 작업입니다.


주문배송관리 메뉴 > 발주 > step1. 발주의 발주서 포맷 설정











step 1. 발주서 포맷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발주 단계에서 발주서 포맷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어드민 기준헤더에 일치하는 발주서 원본의 헤더값을 발주서 헤더에 입력합니다.

  • 기준헤더: 이지어드민에서 인지하는 항목값
    • 주문번호, 상품코드, 수량, 수령자명은 필수값
  • 발주서 헤더: 발주서 원본 엑셀파일의 헤더명






(확대하려면 클릭)

3. 이지어드민 기준헤더의 코드1~20 항목에 발주서 원본의 기타 정보를 반영 가능합니다.

  • 필수값은 아니지만 이지어드민 전산상에 반영을 원하는 항목 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4. 이지어드민 기준헤더의 정산코드1~20 항목에 정산관련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입력값을 최종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값 복원: 발주서 포맷을 기본값으로 복원
  • 복사: 다른 판매처 세팅값을 복사해서 적용
  • 초기화: 발주서 헤더 입력값을 공란으로 초기화






step 2. 세팅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발주서 업로드할 판매처의 수동 발주 항목에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판매처에서 다운로드한 발주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최종적으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발주서 헤더가 누락되거나 일치하지 않는 경우 오류메시지가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정상 발주가 완료된 경우 확인창이 조회됩니다.
    • 정상 발주가 확인되었더라도 발주서 세팅값에 문제가 있는 경우 오배송의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 필요


* 주의사항

case 1. 필수설정값이 발주서 원본에 없는 경우

  • 필수값이 발주서 원본에 없는 경우에는 매크로값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a. 주문번호가 없는 경우

(확대하려면 클릭)
  • 주문번호 헤더에 pimz_order_id를 입력합니다.
    • 주문번호를 임의의 일련번호로 자동 부여

b. 상품코드가 없는 경우

(확대하려면 클릭)
  • 상품코드 헤더에 pimz_code를 입력합니다.
    • 모든 주문의 상품코드를 pimz_code로 임의변경

c. 수량항목이 없는 경우

(확대하려면 클릭)
  • 수량 헤더에 pimz_text_1 입력
    • pimz_text_문자열 이후 문자열은 임의로 지정 가능
    • 문자열 지정한 숫자는 매칭 시 주문수량으로 고정 됨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 발주서에 수량 항목이 따로 없고, 상품명이나 옵션 항목에 수량이 함께 들어오는 경우 사용

예) 발주서 상품명 항목에 스트라이프 스커트-2개, 스프라이프 티-1개 식으로 상품명과 수량이 함께 들어오는 경우

  • 송장에는 '스트라이프 스커트-2개' , '스프라이프 티 -1개' 식으로 매칭수량 기준으로 출력됨





case 2. 다수의 항목에서 임의로 선택해야 하는 경우

  • 발주서 원본내의 동일한 의미의 항목이 다수인 경우 세팅하는 방법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A^B: A항목이 없으면 B항목을 저장. A항목이 있고 공란이면 그대로 공란값 저장
    • 예) 상품명^상품명2: 발주서에 상품명 항목이 있으면 값이 공란일지라도 상품명을 공란으로 저장. 발주서에 상품명 항목이 없으면 상품명2 값을 저장
(확대하려면 클릭)
  • [택일]A|[택일]B: A항목이 없으면 B항목을 저장. A항목이 있고 공란이면 B 항목을 저장.
    • 예) [택일]상품명|[택일]상품명2: 발주서에 상품명 항목에 값이 있으면 저장. 상품명이 헤더가 없거나 값이 공란이면 상품명2 값을 저장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