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4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6번째 줄: 6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j12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dlfdydlfdlqslek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의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1.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주문배송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기본값으로 발주 화면이 조회됩니다.
+
* 해당 기능은 '''프리미엄 버전 이상 에서만 적용 가능'''합니다.
* 2018-08-23 이후 사용 업체는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음
+
* '''2019-07-26 이후 사용 업체는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16번째 줄: 16번째 줄:
 
| 이지어드민 > 환경설정 >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 체크
 
| 이지어드민 > 환경설정 >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 체크
 
|}
 
|}
 
+
※ 참고 : 위 '''부분 배송시 사은품 포함 주문 분리 함''' 에도 동시에 기능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br/><br/><br/><br/>
 
<br/><br/><br/><br/>
 
+
2. 해당 기능은 주문건을 재고수량만큼 부분배송처리 시, '''사은품을 미출고 주문건에 분배하는 기능'''입니다.
2. 해당 기능은 주문건을 부분배송처리 시, 사은품을 미출고 주문건에 분배하는 기능입니다.
+
* 미출고 주문건에 사은품을 분배함으로써 '''추후 사은품을 회수해야 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미출고 주문건에 사은품을 분배함으로써 나중에 사은품을 회수해야 하는 케이스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 예시) 사은품을 부분배송 가능한 주문에 반영하는 경우 : 10만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 적용 일부 상품만 선출고'''(사은품 포함)'''<br>
** 예시) 10만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 적용 -> 일부 상품만 선출고(사은품 포함) -> 남은 미출고 주문건을 고객이 취소 -> 사은품을 회수해야하는 문제 발생
+
→ 미배송 주문건을 고객이 취소 → '''사은품을 회수해야하는 문제 발생'''
  
 
<br/><br/><br/><br/>
 
<br/><br/><br/><br/>
33번째 줄: 33번째 줄:
 
<br/><br/><br/><br/>
 
<br/><br/><br/><br/>
  
==<big>'''step 1. 환경설정 적용'''</big>==
+
==<big>'''step 1. 사은품 설정'''</big>==
  
 
{|width="1200px"
 
{|width="1200px"
39번째 줄: 3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1.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은 직접 변경이 불가하며,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요청주셔야 합니다.
+
[[파일:thskfl200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사은품 설정이 사전에 되어 있어야 합니다.
  
 +
{| class="wikitable"
 +
|-
 +
|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사은품 목록
 
|}
 
|}
 
+
※ 매뉴얼 참고 : [[사은품목록]]
 +
<br/><br/><br/><br/>
 
<br/><br/><br/><br/>
 
<br/><br/><br/><br/>
 
----
 
----
51번째 줄: 56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j12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dlfdydlfdlqslek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2. 현재, 특정 판매처(카페24)를 대상으로 '''30만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 증정에 대한 설정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3. '''수집된 주문 정보를 이지어드민에서 업무가 가능하게끔 진행하는 작업'''이 발주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br/>
 
 
 
===발주 진행 개요===
 
 
1. 발주 단계는 '''발주 -> 메모 -> 매칭 -> 합포'''의 총 네 단계로 진행됩니다.<br/>
 
*'''발주''': 각 판매처의 주문 수집 현황을 확인합니다.
 
*'''메모''': 배송메시지를 확인합니다.
 
*'''매칭''': 판매처의 상품과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을 매치합니다.
 
*'''합포''': 두 개 이상 주문정보(수령자명, 주소, 전화, 핸드폰 中)가 일치하는 주문의 합포 여부를 결정합니다.
 
 
 
2. 각 단계는 왼쪽 상단의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발주 네 단계를 완료하면 주문정보(수령자명, 주소, 전화, 핸드폰)가 일치하는 주문들은 '''자동으로 합포처리''' 및 '''사은품이 자동 적용'''됩니다.
 
*이후 주문정보들은 '''발주 상태에서 접수 상태로 변경'''되며, 송장출력 등 이지어드민 내에서 전반적인 업무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br/><br/>
 
 
 
|}
 
 
 
<br/><br/><br/><br/>
 
<br/><br/><br/><br/>
  
==<big>'''step 2. 발주 진행하기'''</big>==
+
==<big>'''step 2. 환경설정 적용'''</big>==
 
 
 
 
발주 단계는 발주 -> 메모 -> 매칭 -> 합포의 총 네 단계로 진행됩니다.
 
*본문 하단에서는 각 발주 단계별 역할과 진행 방법에 대해서 순차적으로 설명합니다.
 
<br/><br/><br/><br/>
 
 
 
==='''a. 발주'''===
 
  
 
{|width="1200px"
 
{|width="1200px"
91번째 줄: 68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발주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은 사용자께서 직접 변경이 불가하며, '''교육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요청''' 바랍니다.
1. 첫 번째 '''발주''' 단계에서는 이지어드민에 자동발주 또는 수동 주문 업로드를 통해 수집된 주문 현황을 조회합니다.
 
*이런 주문들은 이지어드민에서 주문 상태가 '''발주 상태로 조회'''됩니다.
 
*해당 주문들은 '''발주 작업을 완료해야 송장 출력 등 전반적인 업무가 가능'''합니다.
 
  
|}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하단에 각 판매처별 표시되는 그래프는 '''이지어드민에 업로드된 주문 수량을 의미'''합니다.
 
*그래프 수량은 '''발주 작업이 미완료된 주문'''으로, 발주 단계를 완료하면 그래프도 사라집니다.
 
 
|}
 
|}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수동 발주 항목에서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수동으로 발주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수동으로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판매처 발주서 양식에 맞게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야 합니다. 해당 사항 변경을 원할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수동 발주서는 '''엑셀 97-2003 통합문서 형식으로 저장해야 업로드'''됩니다.
 
  
 
|}
 
 
<br/><br/><br/><br/>
 
<br/><br/><br/><br/>
 
----
 
----
127번째 줄: 80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발주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dlfdydlfdlqslek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4. 발주 삭제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수집된 주문을 삭제'''합니다.
+
2. 환경설정이 정확하게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br>
*주문 상태가 '''발주 상태인 주문들만 삭제'''됩니다.
+
※ 참고 : '''부분 배송시 사은품 포함 주문 분리 함''' 에도 동시에 기능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미 발주 작업을 완료한 주문들은 해당 화면에서 삭제되지 않습니다.
 
 
 
[[파일:조)발주3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마찬가지로 '''전체발주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수집된 주문을 전체 삭제합니다.
 
  
 
|}
 
|}
 
<br/><br/><br/><br/>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3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5. 우측 화면에서 업로드된 주문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최근 발주일: 해당 판매처에 최근 발주 업로드된 시점이 조회됩니다.
 
*최근 발주수량: 최근 업로드 진행한 수량
 
*최근 신규발주수량: 최근 업로드 진행한 발주건중 기존 주문과 중복되지 않는 수량
 
*발주수량: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 작업을 완료해야 하는 수량
 
*작업자: 자동발주 또는 수동 업로드를 진행한 작업자
 
  
|}
+
==<big>'''step 3. 결과값 확인'''</big>==
<br/><br/><br/><br/>
 
----
 
  
 
{|width="1200px"
 
{|width="1200px"
159번째 줄: 93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발주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dlfdydlfdlqslek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6.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두 번째 단계로 진행합니다.
+
[[파일:dlfdydlfdlqslek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우측 첫 번째 이미지는 '''사은품 배송이 가능하며, 부분배송(선배송) 또한 가능한 주문 내역''' 입니다.
 +
*참고 : 우측 두 번째 이미지는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 부분배송 설정 내용''' 입니다.
 +
*아래 2, 3번은 환경설정 적용/미적용 시 부분배송 결과값 입니다.
  
 
|}
 
|}
<br/><br/><br/><br/>
 
----
 
  
==='''b. 메모'''===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첫 단계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메모 단계'''로 진행됩니다.
 
|}
 
 
<br/><br/><br/><br/>
 
<br/><br/><br/><br/>
 
----
 
----
182번째 줄: 108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발주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dlfdydlfdlqslek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메모''' 단계에서는 주문자가 입력한 '''배송 메시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2. '''환경설정 적용 시''' : 사은품이 재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배송 주문건에 분배'''됩니다.<br>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 메시지는 기본적으로는 택배사측에 요청하는 내용입니다.
 
*간혹 상품 교환이나 추가와 같은 '''상품 관련 요청(교환/추가)'''을 기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모 단계에서는 이러한 '''상품 요청 건들을 수동 관리'''하는 단계입니다.
 
 
|}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1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4. 특정 주문을 수동으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에는 '''수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 시 '''항목값이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됩니다.
 
*주문이 많아질수록 메모를 하나하나 확인하는 작업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주문자에게는 사이트에서 변경 요청하길 안내하고, 메모 단계를 스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1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5. 수동 설정한 주문은 다음 단계인 '''매칭 단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건들은 매칭 단계의 '''구분 항목에 '메모''''라고 표시됩니다.
 
|}
 
 
<br/><br/><br/><br/>
 
<br/><br/><br/><br/>
 
----
 
----
228번째 줄: 120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조)발주2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dlfdydlfdlqslek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6. 해당 상품에서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매칭팝업창이 열리고, 메모(배송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환경설정 미적용 시''' : 배송 가능한 주문'''(선배송 건)에 사은품이 분배'''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27.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7. 메모를 통해 고객의 요청 건을 확인하여 상품을 매칭합니다.
 
*해당 매칭건을 저장할 경우에는 동일한 상품을 구매한 주문들도 모두 교환처리가 되기 때문에 오매칭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메모를 수동 관리한 주문은 '''매칭정보저장에 체크해제'''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매칭건들은 '''매칭정보저장에 체크'''되어 있고, 동일 매칭 건을 다시 매칭 작업하지 않아도 됩니다.
 
|}
 
 
<br/><br/><br/><br/>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3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8. 메모 단계에서는 기타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체자동매칭: 조회된 메모건들을 전부 자동 매칭 설정합니다.
 
*전체수동매칭: 조회된 메모건들을 전부 수동 매칭 설정합니다.
 
*메모다시보기: 메모 단계를 진행하고 나면 기존 메모들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이 메모들을 다시 보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
 
<br/><br/><br/><br/>
 
----
 
 
==='''c. 매칭'''===
 
 
<br/><br/>
 
 
1. 해당 챕터에서는 먼저 매칭 유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br/>
 
*매칭 방법에 따라 크게 '''옵션 매칭, 상품 매칭, 자동일괄매칭'''으로 구분됩니다.
 
 
2. 다음으로는 주문 유형별 매칭 작업을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주문 유형별로 '''단일 상품 매칭, 복수 상품 매칭, 세트 상품 매칭'''으로 구분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br/><br/>
 
 
====매칭 유형====
 
 
{|width="1200px"
 
|-
 
| valign=top|
 
 
1. 이지어드민 상에서 매칭 작업을 진행하는 방식은 크게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class="wikitable"
 
|-
 
! 구분 !! 옵션매칭 !! 상품매칭 !! 자동일괄매칭
 
|-
 
| 주사용업체 || 옵션이 많은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br/>(의류, 잡화 등) || 옵션이 존재하지 않는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 || 매칭 작업에 부담을 느끼거나 재고관리를<br/>하지 않는 업체
 
|-
 
| 매칭조건 || 판매처+판매처 상품코드+옵션명 || 판매처+판매처 상품코드 || 없음
 
|-
 
| 장점 || 옵션별 재고 관리 가능<br/>재고만큼 송장출력(프리미엄 전용)|| 간편하게 상품명만 등록해서 사용 가능 || 매칭 작업 불필요
 
|-
 
| 단점 || 매칭 작업에 비교적 시간이 오래 걸림 || 옵션관리를 할 수 없음 || 재고관리 불가<br/>정산관련 기능 이용이 제한적임
 
|}
 
 
2. 일반적으로 '''옵션 매칭이 가장 많이 사용'''되며, 옵션 매칭 작업이 부담되는 경우 '''프로그램 매칭을 통해 간소화'''하기도 합니다.
 
*프로그램 매칭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판매처와 이지어드민에 등록한 상품 간에 일정한 룰이 필요합니다.
 
*매칭 작업이 간소화되므로, 업무 부담이 감소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발이 필요한 기능이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판매처당 부가세 포함 55000원 부과).
 
*프로그램 매칭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br/><br/>
 
----
 
 
====단일 상품 매칭====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1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매칭 작업은 판매처의 상품과 이지어드민에 등록되어 있는 상품을 일치시키는 단계입니다.
 
*매칭 작업을 진행하지 않으면 송장출력 등 이지어드민 상에서의 '''전반적인 업무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신규 주문건에 한에서 최초 한 번만 매칭'''하면 됩니다. 매칭 이력이 있는 상품은 매칭화면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단, '''판매처의 상품코드 또는 옵션명이 변경되면 신규 주문으로 인식'''하며, 매칭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1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매칭 작업할 주문에서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1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 매칭창이 열리면 해당 상품을 '''상품명 또는 옵션명으로 검색'''합니다.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1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4. 검색된 결과에서 '''판매처의 상품과 일치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1616.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5. 선택한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매칭 버튼을 클릭'''합니다.
 
*매칭 작업 이력은 '''상품관리 메뉴의 매칭정보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수량 자동계산에 체크'''되어 있고, '''매칭수량에 주문수량이 자동 반영'''되기 때문에 따로 수량을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
 
<br/><br/>
 
----
 
 
====복수 상품 매칭====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18.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 매칭창에서 상품 검색을 하는 과정까지는 단일 상품 매칭 순서와 동일합니다.
 
* 단, 예시의 상품은 주문수량은 1개지만 실질적으로는 배송되는 수량은 2개이기 때문에 수정이 필요합니다.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1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해당 주문의 '''매칭 수량에 2개를 입력하고 매칭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예시로 만약 10개 묶음 상품일 경우에는 매칭수량에 10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br/><br/>
 
----
 
 
 
====세트 상품 매칭====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2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 매칭창에서 상품 검색을 하는 과정까지는 단일 상품 매칭 순서와 동일합니다.
 
2. 세트에 포함된 상품을 개별 상품으로도 판매하는 경우에는 '''각각의 상품을 단일 상품으로 이지어드민에 등록해서 매칭'''해야 합니다.
 
*세트상품으로만 등록하면 각 상품에 재고를 할당할 수 없으므로 재고관리가 용이하지 않습니다.
 
*단, 세트로만 판매하는 상품은 세트에 포함되는 상품의 재고가 동일하므로 별개로 상품을 등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트 상품이면서 개별 상품도 판매 - 세트에 포함된 상품을 이지어드민에 개별 등록
 
*세트 상품으로만 판매 - 세트로 이지어드민에 상품 등록.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2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명을 확인하고 각각의 상품을 검색해서 매칭합니다.
 
 
|}
 
<br/><br/>
 
----
 
 
====<FONT COLOR = "#0000FF">'''매칭시 이미지 추가(2017.02.08 업그레이드)'''</FONT>====   
 
1. 매칭시 작은 이미지에 마우스 오버시 큰 이미지가 노출됩니다.<br>
 
* 사용을 원하는 업체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바랍니다.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0698_image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br/><br/>
 
----
 
 
====<FONT COLOR = "#0000FF">'''그룹매칭 추가(2017.06.30 업그레이드)'''</FONT>==== 
 
{|width="1200px"
 
|-
 
| valign=top|
 
 
*판매처가 다르더라도 상품명 또는 옵션명을 검색 후 '''다수의 주문을 한번에 매칭'''할 수 있습니다.<br>
 
 
||
 
[[File:dhkdqkddnf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width="1200px"
 
|-
 
| valign=top|
 
 
1. 매칭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판매처 상품명+옵션)합니다.
 
 
||
 
[[File:dhkdqkddnf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r>
 
----
 
{|width="1200px"
 
|-
 
| valign=top|
 
 
2. 그룹매칭을 위해 검색된 상품을 일괄 체크합니다.
 
 
||
 
[[File:dhkdqkddnf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r>
 
----
 
{|width="1200px"
 
|-
 
| valign=top|
 
 
3. <FONT COLOR = "#0000FF">그룹매칭</FONT> 버튼을 클릭합니다.
 
 
||
 
[[File:dhkdqkddnf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r>
 
----
 
{|width="1200px"
 
|-
 
| valign=top|
 
 
4. 상단에 '''상품 그룹매칭'''으로 변경되며 그룹매칭 <FONT COLOR = "#0000FF">총 주문건수</FONT>가 보여집니다.
 
 
||
 
[[File:wkdak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r>
 
----
 
{|width="1200px"
 
|-
 
| valign=top|
 
 
5.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명 입력 후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
 
[[File:wkdak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r>
 
----
 
{|width="1200px"
 
|-
 
| valign=top|
 
 
6.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상품이 검색되며 해당상품을 선택 후 매칭합니다<FONT COLOR = "#0000FF">(기존 매칭방법과 동일)</FONT><br>
 
<FONT COLOR = "#FF0000">'''(주의)상품명 또는 옵션(주문 데이터)에 주문수량과 상이한 내용은 없는지 사전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FONT> 
 
 
||
 
[[File:wkdak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r>
 
----
 
{|width="1200px"
 
|-
 
| valign=top|
 
 
7. 판매처별로 '''각각 매칭이 진행'''되어 '''매칭정보가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ile:dhkdqkddnf9.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r>
 
 
----
 
 
==='''d. 합포'''===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29.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매칭 작업을 완료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합포단계로 진행됩니다.
 
* 이미 발주 작업을 완료한 주문과 합포 가능한 주문이 있을 경우, 해당 주문을 합포할 것인지 팝업창이 열립니다.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3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1번 단계에서 예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주문들을 자동으로 보류설정할 것인지 팝업창이 열립니다.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aa.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이지어드민은 기본적으로 '''주문 정보(수령자명, 주소, 전화, 핸드폰)가 동일한 주문은 자동으로 합포처리 가능'''합니다.
 
*합포처리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에 설정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합포 단계에서는 주문 정보(수령자명, 주소, 전화, 핸드폰) 중 2개 이상 항목이 일치하는 주문이 조회'''됩니다.
 
*단, 2개 이상 일치하는 항목에 반드시 수령자 또는 주소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컨대, 전화+핸드폰만 일치하면 조회되지 않습니다.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2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4. '''주문 정보 중 일치하지 않는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조)발주2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5. 해당 주문 정보를 확인한 후 합포 처리를 원하는 경우 '''합포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합포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없이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발주 단계를 완료'''합니다.
 
 
|}
 
<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bb.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6. 모든 단계를 마치면 합포처리 및 설정한 사은품이 있다면 해당 정보가 반영됩니다.
 
 
|}
 
<br/><br/>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width="1200px"
 
|-
 
| valign=top|
 
 
[[오매칭 하였을 때 교환하는 방법은 뭔가요?]]
 
 
|}
 
----
 

2019년 8월 4일 (일) 08:34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프리미엄 버전 이상 에서만 적용 가능합니다.
  • 2019-07-26 이후 사용 업체는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 환경설정 >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 체크

※ 참고 : 위 부분 배송시 사은품 포함 주문 분리 함 에도 동시에 기능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2. 해당 기능은 주문건을 재고수량만큼 부분배송처리 시, 사은품을 미출고 주문건에 분배하는 기능입니다.

  • 미출고 주문건에 사은품을 분배함으로써 추후 사은품을 회수해야 하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예시) 사은품을 부분배송 가능한 주문에 반영하는 경우 : 10만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 적용 → 일부 상품만 선출고(사은품 포함)

→ 미배송 주문건을 고객이 취소 → 사은품을 회수해야하는 문제 발생











step 1. 사은품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1. 부분 배송시 사은품 먼저 보내지 않음 기능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사은품 설정이 사전에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 주문배송관리 > 사은품 목록

※ 매뉴얼 참고 : 사은품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2. 현재, 특정 판매처(카페24)를 대상으로 30만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 증정에 대한 설정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tep 2. 환경설정 적용

1.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은 사용자께서 직접 변경이 불가하며, 교육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요청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이 정확하게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참고 : 부분 배송시 사은품 포함 주문 분리 함 에도 동시에 기능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step 3. 결과값 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우측 첫 번째 이미지는 사은품 배송이 가능하며, 부분배송(선배송) 또한 가능한 주문 내역 입니다.

  • 참고 : 우측 두 번째 이미지는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 부분배송 설정 내용 입니다.
  • 아래 2, 3번은 환경설정 적용/미적용 시 부분배송 결과값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 적용 시 : 사은품이 재고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배송 주문건에 분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환경설정 미적용 시 : 배송 가능한 주문(선배송 건)에 사은품이 분배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