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통계 취소주문 처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4명의 중간 판 3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7번째 줄: 7번째 줄:
 
[[파일:20181227100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20181227100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의 '''취소주문 처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의 '''취소주문 처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br/>
* 환경설정은 '''고객님께서 직접 변경은 불가능'''하오며,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 정산/통계 > '''취소주문 처리''' 해당값 체크
 
|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 정산/통계 > '''취소주문 처리''' 해당값 체크
 
|}
 
|}
 +
* 판매처별정산통계 화면에서 취소 주문을 '''취소일 기준'''으로 정산을 볼 것인지, 취소된 주문의 '''발주일 기준'''으로 정산을 볼 것인지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
* 고객사마다 판매되는 품목, 고객성향, 취소빈도에 따라 정산을 보는 기준이 다릅니다.<br>
 +
* 환경설정은 '''직접 변경은 불가능'''하오며,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 문답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br>
 
<br>
 
<br>
 
<br>
2.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2.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br>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 발주일 : 정산통계 화면에서, 취소주문을 발주한 날짜로 조회했을 기준으로 정산하고자 하는 경우.
+
| 취소일 선택 : 과거에 주문한 날짜는 보지 않고, '''취소 날짜 기준'''으로 정산을 볼 선택.
 
|}
 
|}
* 위 경우, 취소주문의 발주일자로 조회해야만 취소주문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기본값'''입니다.
 +
* (예시) '''오늘 판매''' 된 금액 - (과거 주문 중) '''오늘 취소''' 된 금액 = '''정산금액''' 으로 정산을 보는 업체의 경우 해당합니다.
 +
* 위 설정 시 11월 주문, 12월에 취소한 주문이라면 12월로 조회했을때에 해당 취소이력이 보여지게 됩니다.
 +
 
 
<br>
 
<br>
 
<br>
 
<br>
 +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 취소일 : 정산통계 화면에서, 취소주문을 취소된 날짜로 조회했을 기준으로 정산하고자 하는 경우.
+
| 발주일 선택 : 취소 한 날짜는 보지 않고, 취소 한 주문의 '''발주 날짜 기준''' 으로 정산을 볼 선택.
 
|}
 
|}
* 위 경우, 취소주문의 발주일자로 조회하면 취소주문 이력이 나오지 않습니다.
+
* 위 경우, 취소주문의 '''발주일'''로 조회해야만 취소주문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예시) '''어제 판매''' 된 금액 - (오늘 취소는 보지 않고) '''어제 주문''' 한 금액 = '''정산금액''' 으로 정산을 보는 업체의 경우 해당합니다.
 +
* 위 설정시 11월 주문, 12월에 취소한 주문이라면 11월로 조회했을때에 해당 취소이력이 보여지게 됩니다.
 +
* 취소된 날짜로 조회하면 확인되지 않으며, 발주일 기준으로 정산을 보는 경우, '''취소여부에 따라 과거(발주일) 정산금액'''이 계속 바뀌게 됩니다.
 
<br/><br/><br/><br/>
 
<br/><br/><br/><br/>
  
41번째 줄: 50번째 줄:
  
 
[[파일:20181227100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20181227100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환경설정에서 취소일(기본값)으로 설정합니다.
+
1. 환경설정에서 '''취소일(기본값)'''으로 설정합니다.
* 해당 설정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해당 설정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52번째 줄: 61번째 줄:
  
 
[[파일:20181227100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20181227100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12월7일 발주일, 12월 27일 취소 주문건이 있습니다. (주문상태: 접수)
+
2. 12월7일 발주일, 12월 27일 취소 주문건이 있습니다.
  
 
|}
 
|}
69번째 줄: 78번째 줄:
 
|}
 
|}
  
3. 발주일: 12월27일(취소된 날짜)로 조회 했을 때, 금일 취소 된 주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3. 발주일: 12월27일(취소된 날짜)로 조회 했을 때, 검색일자에 취소 된 주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
==<big>'''case 2. 발주일 기준'''</big>==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20181227102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1. 환경설정에서 '''발주일'''로 설정합니다.
 +
* 해당 설정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
 
----
 
----
  
79번째 줄: 9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20181227100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20181227100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12월7일 발주일, 12월 27일 취소 주문건이 있습니다. (주문상태: 배송)
+
2. 12월7일 발주일, 12월 27일 취소 주문건이 있습니다.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20181227102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3. 발주일: 12월27일(취소된 날짜)로 조회해도 취소된 주문이 조회되지 않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class="wikitable"
 +
|-
 +
| 정산/통계 > 매출관리 > '''판매처별정산통계'''
 +
|}
 +
 +
|}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20181227102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4. 발주일: 12월07일(취소주문의 발주날짜)로 조회하면 취소 주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class="wikitable"
 +
|-
 +
| 정산/통계 > 매출관리 > '''판매처별정산통계'''
 +
|}
 +
 +
|}
 +
 +
<br/><br/><br/><br/>
 +
 +
==<big>'''관련 FAQ'''</big>==
 +
[[판매처별정산통계]]

2023년 3월 3일 (금) 04:36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의 취소주문 처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 정산/통계 > 취소주문 처리 해당값 체크
  • 판매처별정산통계 화면에서 취소 주문을 취소일 기준으로 정산을 볼 것인지, 취소된 주문의 발주일 기준으로 정산을 볼 것인지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 고객사마다 판매되는 품목, 고객성향, 취소빈도에 따라 정산을 보는 기준이 다릅니다.
  • 환경설정은 직접 변경은 불가능하오며,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 문답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취소일 선택 : 과거에 주문한 날짜는 보지 않고, 취소 날짜 기준으로 정산을 볼 때 선택.
  •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기본값입니다.
  • (예시) 오늘 판매 된 금액 - (과거 주문 중) 오늘 취소 된 금액 = 정산금액 으로 정산을 보는 업체의 경우 해당합니다.
  • 위 설정 시 11월 주문, 12월에 취소한 주문이라면 12월로 조회했을때에 해당 취소이력이 보여지게 됩니다.



발주일 선택 : 취소 한 날짜는 보지 않고, 취소 한 주문의 발주 날짜 기준 으로 정산을 볼 때 선택.
  • 위 경우, 취소주문의 발주일로 조회해야만 취소주문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예시) 어제 판매 된 금액 - (오늘 취소는 보지 않고) 어제 주문 한 금액 = 정산금액 으로 정산을 보는 업체의 경우 해당합니다.
  • 위 설정시 11월 주문, 12월에 취소한 주문이라면 11월로 조회했을때에 해당 취소이력이 보여지게 됩니다.
  • 취소된 날짜로 조회하면 확인되지 않으며, 발주일 기준으로 정산을 보는 경우, 취소여부에 따라 과거(발주일) 정산금액이 계속 바뀌게 됩니다.









case 1. 취소일(기본값) 기준

(확대하려면 클릭)

1. 환경설정에서 취소일(기본값)으로 설정합니다.

  • 해당 설정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12월7일 발주일, 12월 27일 취소 주문건이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정산/통계 > 매출관리 > 판매처별정산통계

3. 발주일: 12월27일(취소된 날짜)로 조회 했을 때, 검색일자에 취소 된 주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ase 2. 발주일 기준

(확대하려면 클릭)

1. 환경설정에서 발주일로 설정합니다.

  • 해당 설정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문답게시판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12월7일 발주일, 12월 27일 취소 주문건이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발주일: 12월27일(취소된 날짜)로 조회해도 취소된 주문이 조회되지 않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산/통계 > 매출관리 > 판매처별정산통계

(확대하려면 클릭)

4. 발주일: 12월07일(취소주문의 발주날짜)로 조회하면 취소 주문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산/통계 > 매출관리 > 판매처별정산통계





관련 FAQ

판매처별정산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