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오토 발주완료시 SMS 전송"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2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ig>'''개요'''</big>==
 
==<big>'''개요'''</big>==
<br>
+
{|width="1500px"
'''이지오토 발주완료시 SMS전송''' 설정 후 이지오토를 통해 발주를 진행 할 경우<br>
 
발주 완료 시 발주 결과를 문자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br>
 
 
 
※ 잔여 SMS가 없거나 발주담당자 연락처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 발송되지 않습니다.
 
<br>&nbsp;
 
<br>
 
<div>__TOC__</div>
 
<br>
 
<br>
 
<br>
 
 
 
==<big>'''step 1. 환경설정'''</big>==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class="wikitable"
+
이지오토 자동발주 완료 시, 발주 결과를 문자로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
 
| 이지어드민 웹 > 환경설정 > 이지오토 발주완료시 SMS 전송
 
|}
 
1. '''이지오토 발주완료시 SMS 전송'''에 체크 합니다.<br>
 
환경설정 적용은 직접 적용 불가 하며 담당 매니저 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바랍니다.
 
||
 
[[File:tmxoselddprm12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잔여 SMS가 없거나 발주담당자 연락처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 발송되지 않습니다.
  
<br>
 
<br>
 
<br>
 
<br>
 
  
==<big>'''step 2. 발주담당자 연락처 저장'''</big>==
 
  
{|width="1200px"
+
__TOC__
|-
 
| valign=top|
 
  
{| class="wikitable"
 
|-
 
|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
 
1. 이지어드민에 고객을 등록(이름, 전화번호 등)하면 등급별 관리가 가능합니다.<br>
 
자세한 내용은 [[고객등급관리]] 메뉴얼을 참고 바랍니다.<br>
 
  
||
 
[[File:dhfoehlsshfo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big>'''step 1. 환경설정'''</big>==
  
----
+
{|width="15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2. 홍길동 고객의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
 
[[File:dhfoehlsshfo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width="1200px"
 
|-
 
| valign=top|
 
 
 
3. 홍길동 고객의 등급은 Black이며, 표시등급은 ♥♥♥ 입니다.<br>
 
표시등급은 송장에 표시되는 등급이며 사용방법은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을 참고 바랍니다.<br>
 
 
 
||
 
[[File:dhfoehlsshfo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ig>'''step 3. 이지오토 발주'''</big>==
+
환경설정 적용이 되어있어야 SMS가 전송됩니다.
  
{|width="1200px"
+
설정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바랍니다.
|-
 
| valign=top|
 
  
1. 판매처 G마켓에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인 주문 2건이 있습니다.<br>
 
(발주와 관련된 내용은 [[발주]] 메뉴얼을 참고 바랍니다.)
 
  
||  
+
||
[[File:dnlemckdlsk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이지오토 SMS 환경설정.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big>'''step 2. 발주담당자 연락처 저장'''</big>==
  
----
+
{|width="15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2. STEP 2 메모, STEP 3 매칭 단계를 지나 STEP 4 합포단계에서 최종적으로 '''다음버튼을 클릭''' 합니다.<br>
+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비상연락망]'''
  
||
 
[[File:dnlemckdlsk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비상연락망 사용자정보 카테고리에서 발주담당자 부분에 SMS를 받으실 정보를 기입 후 저장합니다.
  
 +
* 그외 다른 사용자 정보도 입력하셔야 저장됩니다.
  
 +
||
 +
[[파일:사용자 정보 발주 담당자 최종.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big>'''step 3. 이지오토 발주'''</big>==
  
----
+
{|width="15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3. '''발주가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이지오토에서 [자동발주] 버튼을 클릭하여 발주를 진행합니다.
 
 
||
 
[[File:dnlemckdlsk3.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파일:이지오토 자동발주.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big>'''step 4. 적용 결과 확인'''</big>==
  
----
+
{|width="15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4. 이지어드민 주문상태 발주의 수량을 나타내던 막대그래프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에서 발주 완료 시 '''발주 담당자 연락처'''로 '''SMS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
 
[[File:dnlemckdlsk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발주 작업자, 발주 시간, 발주 성공/실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잔여 SMS가 없는 경우, 전송되지 않습니다.
  
  
  
----
+
||
{|width="1200px"
+
[[파일:이지오토 자동발주 SMS 최종.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valign=top|
 
 
 
5. C/S창을 확인해 보면 해당 주문이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악성(블랙)고객 홍길동의 주문'''임을 알 수 있으며<br>
 
발주가 완료되는 시점에서 '''자동으로 보류로 설정'''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br>
 
 
 
||  
 
[[File:dnlemckdlsk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width="1200px"
 
|-
 
| valign=top|
 
 
 
6. C/S이력 확인결과 왜 홍길동 고객이 악성(블랙)고객으로 지정되었는지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고객 등급관리 메뉴네서 고객등급을 지정할 때 입력한 '''메모값이 링크되어 자동입력''')
 
 
 
||
 
[[File:Tkflfkflfk22.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Tkflfkflfk11.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br>
 
<br>
 
<br>
 
 
 
==<big>'''step 4. 적용 결과 확인'''</big>==
 
 
 
{|width="1200px"
 
|-
 
| valign=top|
 
 
 
 
 
 
 
<br>
 
<br>
 
<br>
 
<br>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
* [[비상연락망]]
 
+
* [[이지오토]]
 
 
<br>
 
<br>
 
<br>
 
<br>
 

2024년 8월 20일 (화) 08:58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오토 자동발주 완료 시, 발주 결과를 문자로 전송받을 수 있습니다.

  • 잔여 SMS가 없거나 발주담당자 연락처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 발송되지 않습니다.



step 1. 환경설정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환경설정 적용이 되어있어야 SMS가 전송됩니다.

설정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발주담당자 연락처 저장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비상연락망]


비상연락망 사용자정보 카테고리에서 발주담당자 부분에 SMS를 받으실 정보를 기입 후 저장합니다.

  • 그외 다른 사용자 정보도 입력하셔야 저장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이지오토 발주

이지오토에서 [자동발주] 버튼을 클릭하여 발주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적용 결과 확인

이지오토에서 발주 완료 시 발주 담당자 연락처SMS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 발주 작업자, 발주 시간, 발주 성공/실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잔여 SMS가 없는 경우, 전송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