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처목록"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15명의 중간 판 26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변경내역
+
<div>__TOC__</div>
2015.5.1 수정됨
 
  
===================================
 
  
  
이지어드민
+
==<big>'''개요'''</big>==
  
기본정보관리, 판매처 목록  
+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에서 진행중인 판매처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진행중인 판매처를 등록하고 관리합니다.
 
  
자동발주를 지원하는 판매처의 경우, 정확한 로그인 정보입력후 사용이 가능하며,
+
자동발주를 지원하는 판매처의 경우에는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정보 변경시 이지어드민 판매처 정보에서도 변경'''을 해줘야만 자동발주했을 때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변경시 함께 변경해야 발주했을 때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등록되어 있는 '''판매처 목록 우측에서 판매처와 이지어드민 솔루션과의 연동되는 범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r/><br/><br/><br/><br/>
  
 +
==<big>'''step 1. 판매처 신규 등록하기'''</big>==
  
 +
{|width="1200px"
 +
|-
 +
| valign=top|
  
 +
[[파일:신규등록버튼.jpg|섬네일|오른쪽]] 
 +
1. 판매처목록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br/><br/><br/><br/><br/>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파일:판매처등록화면.jpg|섬네일|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2.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신규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
 +
<br/><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추가.png|섬네일|오른쪽|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3. '''판매처 선택 후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명이 생성됩니다.
 +
|}
 +
<br/><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로그인정보.png|섬네일|오른쪽|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4. '''판매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입력 후 저장'''을 누르면 판매처 신규등록이 완료됩니다.
 +
*판매처 아이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자동발주와 자동송장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자동발주, 자동송장전송, 자동취소를 지원하는 판매처는 '''반드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
|}
 +
<br/><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5. 이지어드민에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판매처가 아닌 새로운 판매처를 등록할 경우에는 '''사용자정의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사용자 정의 판매처 추가 시 '''발주서 포맷 기본 셋팅이 필요'''합니다.
 +
*자동발주를 지원하지 않는 판매처이므로 '''아이디/패스워드는 선택 입력사항'''입니다.
 +
*수동으로 주문을 업로드하는 판매처의 경우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주시면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드립니다.
 +
|}
 +
<br/><br/><br/><br/><br/><br/><br/><br/><br/><br/>
 +
 +
==<big>'''step 2. 판매처 정보 수정하기'''</big>==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버튼.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정보를 수정하고자 하는 판매처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 문서는 판매처 정보수정 팝업창의 내용을 순서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
 +
<br/><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1.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판매처명'''
 +
*판매처 등록시 저장한 판매처명이며, 원하는 내용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
 +
 +
'''정렬이름'''
 +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화면에서 보여지는 판매처의 순서를 정렬합니다.
 +
|}
 +
<br/><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2.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판매처 담당자 정보 및 이지어드민 담당자 정보들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1. 신규등록'''
+
|}
[[파일:신규등록버튼.jpg]]  을 클릭하면 '판매처신규등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br/><br/><br/><br/><br/>
 +
----
  
:*1-1. 기본 판매처 추가
+
{|width="1200px"
 +
|-
 +
| valign=top|
  
[[파일:판매처등록화면.jpg]]
+
[[파일:조)판매처수정3.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
*해당 판매처의 로그인 아이디, 패스워드가 변경되었을 경우 수정 가능합니다.
 +
*자동발주 및 연동 기능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로그인 정보가 변경될 경우 해당란에 변경 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
  
 +
                         
 +
'''판매 그룹'''
 +
*그룹별로 송장을 출력하거나 특정 작업을 하실 경우에는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판매처그룹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파일:판매처추가선택.jpg]]
 
  
 +
'''보안코드/협력사코드'''
 +
*일부 판매처의 경우 판매처에서 제공하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보안코드/협력사코드가 필요한 판매처는 해당 코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자동발주가 되지 않습니다.
  
  
-판매처 선택 후 선택하기를 누르시면 위와같이 사용 판매처명이 생성됩니다.
+
'''로그인 실패 횟수'''
 +
*로그인 실패 횟수가 3이상이면 이지오토로 자동발주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실패횟수를 초기화하면 해결됩니다.
  
 +
|}
 +
<br/><br/><br/><br/><br/>
 +
----
  
-표시부분 수정가능; 원하시는 판매처명으로 변경해주세요.
+
{|width="1200px"
 +
|-
 +
| valign=top|
  
 +
[[파일:s판매처목록수정.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로그인 아이디와 로그인 비밀번호를 판매처와 동일하게 입력하고, 저장을 누르면 판매처 신규등록이 완료됩니다.
+
'''관리자/쇼핑몰 URL/상품페이지 URL'''
 +
*판매처 관리자, 쇼핑몰, 상품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
*CS 링크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판매처는 해당란에 URL이 입력되어 있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판매처 아이디나 비밀번호와 일치하지 않을경우 자동발주와 자동송장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쇼핑몰로고'''
 +
*판매처목록에서 쇼핑몰로고가 표시되도록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동발주,자동송장전송, 자동취소를 지원하는 판매처는 반드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
'''판매처가격'''
  
  
:*1-2. 사용자정의판매처 추가
 
  
 +
'''국내/해외배송 선택'''
 +
* 직배송 :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시 판매처(예]카페24, 옥션, 11번가 등)로 송장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
* 패스트박스 배송 : 카페24에만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체크시, 카페24 해외몰(예]해외-라쿠텐,해외-아마존닷컴 등) 배송시 송장번호가 판매처로 자동입력되지 않습니다.
  
-기본판매처에 포함되지 않는 판매처를 추가합니다.
+
{| class="wikitable"
 +
|-
 +
|
 +
카페24 해외몰 주문은 카페24 물류센터에서 한꺼번에 모아서 배송처리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해외주문은 외국주소로 발주되는것이 아니라 카페24 물류센터 주소로 주문이 발주됩니다.
 +
만약, 그대로 직배송처리할 경우 주문에 물류센터 주소로 배송처리한 국내송장번호가 입력되므로 이를 막기위해 '''패스트박스 배송'''을 체크해줍니다.
 +
:즉, '''패스트박스 배송시''' 어드민 주문상태는 배송으로 변하지만,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입력되지 않습니다. 카페24 에서 해외배송 완료시엔 직접 해외송장번호를 주문에 입력해줍니다.
 +
|}
 +
|}
 +
<br/><br/><br/><br/><br/>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5.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고정 배송지 사용'''
 +
*체크시 배송주소가 고정값으로 등록됩니다.
 +
 
 +
 
 +
'''고정 수령자 사용'''
 +
*체크시 수령자명이 고정값으로 등록됩니다.
 +
 
 +
|}
 +
<br/><br/><br/><br/><br/>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사용자 정의 판매처 추가시 발주서에 대한 기본 셋팅이 필요합니다.
+
[[파일:조)판매처수정6.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교차 발주 검사'''
 +
* 사용을 선택하면 교차 발주 검사 기능을 사용합니다.
 +
* 교차 발주 검사는 다른 판매처에 발주한 주문 中 주문번호가 동일할 경우 발주되지 않도록 방지해줍니다.
 +
예) 수동발주시 A 판매처에 올린 자료를 실수로 B에 올렸을 경우 A에 이미 등록된 주문번호이므로 (교차 발주 검사 사용시) 발주실패 됩니다.
  
-추가를 원하시는경우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바랍니다.
 
  
(사용자 정희 판매처 추가 이미지)
+
'''자동확인 사용'''
 +
*사용안함에 체크시 신규주문건이 자동으로 확인되지 않습니다.
  
  
 +
'''자동발주 사용'''
 +
*사용안함에 체크시 이지오토 프로그램에서 해당 판매처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판매처를 임의로 선택한후 선책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사용판매처명이 생성됩니다.
 
  
 +
'''자동취소 사용'''
 +
*사용안함에 체크시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확인하지 않습니다.
  
-표시부분 수정가능; 원하는 판매처명으로 변경해주세요.
 
  
 +
'''데이터보안'''
 +
*암호화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자동발주를 지원하지 않는 판매처로 아이디 패스워는는 선택 입력사항입니다.
 
  
 +
'''송장출력'''
 +
*송장출력 시 상품명 또는 옵션을 출력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체크 박스를 해제해서 미출력 설정이 가능합니다.
  
-신규 등록 후,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추가한 판매처에 맞는 발주 양식을 셋팅해드립니다.
 
  
 +
'''사용안함'''
 +
*이지어드민 내에서 해당 판매처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즉,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발주 양식 셋팅을 해야, 오류없이 발주 등록 가능)
+
|}
 +
<br/><br/><br/><br/><br/>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7.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이지로그인'''
 +
* 변경한 내용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판매처 삭제도 가능합니다.
 +
*'''판매처에 주문이 있을 경우엔 삭제가 불가능'''하며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
 +
 +
<br/><br/><br/><br/><br/><br/><br/><br/><br/><br/>
 +
 +
==<big>'''step 3. 판매처별 지원현황'''</big>==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파일:jh2019111201.PNG|섬네일|오른쪽]] 
 +
 +
* 보안코드/협력사코드 : 판매처 연동시 보안코드 및 API KEY 필요여부
 +
* 자동확인 : 이지오토가 자동발주 시 판매처 주문상태를 자동으로 변경 가능여부
 +
* 자동발주송장 : 이지오토를 통한 자동발주 및 판매처 자동송장등록 기능 지원여부
 +
* 부분배송 : 이지어드민 내 부분배송(선배송) 처리시 해당 판매처 부분배송기능 지원여부
 +
* 자동취소(배송전) : 배송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 자동취소(배송후) : 배송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 취소구분 : 판매처에서 어떤 타입으로 취소가 되었는지 여부가 확인되는 판매처 표시
 +
* 취소철회확인 :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연동된 주문 중 판매처에서 철회를 했을 경우 이지어드민에서 확인 가능여부
 +
* CS링크 : CS창에서 CS링크를 통해 판매처 관리자 페이지로 해당 주문으로 자동이동기능 지원여부
 +
* 게시판연동 : 부가서비스 '''이지리플 사용시''' 게시판연동이 가능한 판매처 표시
 +
* 정산연동 : 이지오토를 통해 자동으로 판매처 정산예정금액 수집 및 이지어드민에 반영가능한 판매처 표시
  
'''2. 그룹관리'''
+
<br/><br/><br/>
(그룹관리 버튼 이미지)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생성됩니다.
 
각 판매처에 그룹을 설정해서, 그룹별로 송장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룹관리페이지 이미지)
+
==<big>'''step 4. 판매처별 취소지원'''</big>==
 +
{|width="1200px"
 +
|-
 +
| valign=top|
  
 +
  <FONT COLOR = "#FF0000">'''판매처의 로직변경 및 서버문제 발생'''</FONT> 시 <FONT COLOR = "#0000FF">'''즉시 반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용 여부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FONT>
  
 +
|}
 +
<br/><br/><br/><br/>
 
----
 
----
  
 +
==='''Case 1. 취소연동조건'''===
 +
 +
===='''a. 취소지원확인'''====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자동취소(배송전) 또는 자동취소(배송후)를 지원하는 판매처이어야 합니다.<br>
 +
* 취소주문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이지어드민 주문상태가 접수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
* 이지오토를 통해 수집된 주문번호와 '''동일해야''' 합니다.<br>
 +
(이지어드민 C/S창 주문생성건 및 배송 후 교환주문 자동생성건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br>
 +
 +
|}
 +
<br/><br/><br/>
 +
----
 +
 +
===='''b. 판매처별 취소상태'''====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주문상태가 아래의 표에 해당 할 때 판매처에 따라 <FONT COLOR = "#0000FF">'''10분 ~ 30분'''</FONT>을 주기로 취소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자동반영 됩니다.
 +
 +
 +
 +
:{| class="wikitable"
  
  '''3. 수정'''
+
! 판매처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
 +
|1. 옥션 ||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옥션송금후 취소(구매결정 후 환불) _ 정산완료
 +
|
 +
|-
 +
|2. 지마켓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
|-
 +
|3. 네이버페이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
|-
 +
|4. 인터파크 ||취소요청|| 취소완료|| || ||
 +
|-
 +
|5. 29cm ||취소완료|| || || ||
 +
|-
 +
|6. 코디북 ||주문취소|| || || ||
 +
|-
 +
|7. 신세계 ||주문취소|| || || ||
 +
|-
 +
|8. 이마트 ||주문취소|| || || ||
 +
|-
 +
|9. 이랜드 ||취소|| || || ||
 +
|-
 +
|10. 브랜디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 ||
 +
|-
 +
|11. CJ몰 ||주문취소|| || || ||
 +
|-
 +
|12. 하프클럽 ||취소(자동)|| || || ||
 +
|-
 +
|13. 에이블리 ||취소요청|| 취소진행|| 취소완료|| ||
 +
|-
 +
|14. 지그재그 ||취소요청중|| 취소처리중|| 취소완료|| ||
 +
|-
 +
|15. 다이소 ||취소완료|| || || ||
 +
|-
 +
|16. 미미박스 ||취소|| || || ||
 +
|-
 +
|17. 패션플러스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거부|| ||
 +
|-
 +
|18. 가방팝 ||주문취소|| || || ||
 +
|-
 +
|19. AK몰 ||취소완료|| || || ||
 +
|-
 +
|20. 인스토어 ||출고전취소|| || || ||
 +
|-
 +
|21. 텐바이텐 ||주문취소|| || || ||
 +
|-
 +
|22. 11번가 ||취소신청|| 취소완료|| || ||
 +
|-
 +
|23. 스토어팜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
|-
 +
|24. 무신사 ||주문취소|| || || ||
 +
|-
 +
|25. 쿠팡 ||출고중지요청|| 반품접수|| 반품완료 || ||
 +
|-
 +
|26. 위메프 ||취소신청|| 취소완료|| || ||
 +
|-
 +
|27. 위메프 api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완료|| ||
 +
|-
 +
|28. 위메프 2.0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완료|| 반품완료||
 +
|-
 +
|29. 티몬 ||출고전 취소요청|| 출고전 취소완료|| || ||
 +
|-
 +
|30. 롯데아이몰 ||주문취소|| || || ||
 +
|-
 +
|31. 고도몰 ||자동취소|| 품절취소|| 관리자취소|| 고객요청취소|| 반품접수
 +
|-
 +
|32. 플레이어 || 주문취소|| || || ||
 +
|-
 +
|33. 핫트랙스 ||취소|| || || ||
 +
|-
 +
|34. HNS ||주문취소|| || || ||
 +
|-
 +
|35. 카카오 톡스토어 ||결제취소예정|| 결제취소완료|| 구매자취소요청|| ||
 +
|-
 +
|36. 메이크샵 ||취소요청|| 취소완료|| || ||
 +
|-
 +
|37. W컨셉 ||취소완료|| || || ||
 +
|-
 +
|38. 카페24 ||취소요청|| 취소완료<br>(환불전,환불보류,환불요청중)||취소접수-관리자|| 취소처리중<br>(환불전,환불완료) ||
 +
|-
 +
|39. 브리치 ||취소요청|| 취소완료|| || ||
 +
|-
 +
|40. 스타일쉐어 ||출고전>결제취소|| || || ||
 +
|-
 +
|41. 도매꾹 ||구매취소|| || || ||
 +
|-
 +
|42. 스킨알엑스 || 취소완료 || || || ||
 +
|-
 +
|43. LF몰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반품접수 || 반품완료 ||
 +
|-
 +
|44. 롯데ON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 ||
 +
|-
 +
|45. 동원몰 || 주문취소 || 반품접수 || 반품완료 || ||
 +
|-
 +
|46. 펀샵 || 게시판 > 구분:취소 || || || ||
 +
|-
 +
|47. 롯데온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
 +
|
 +
|
 +
|-
 +
|48. 브리치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반품완료
 +
|
 +
|
 +
|-
 +
|49. LF몰
 +
|취소완료
 +
|환불완료
 +
|
 +
|
 +
|
 +
|-
 +
|50. 쇼핑엔티
 +
|반품회수
 +
|
 +
|
 +
|
 +
|
 +
|-
 +
|51. Hmall
 +
|주문취소
 +
|
 +
|
 +
|
 +
|
 +
|-
 +
|52. 오늘의집
 +
|취소 신청중
 +
|취소 확정
 +
|입금전 취소
 +
|취소/반품/환불 완료
 +
|반품확정
 +
|-
 +
|53. 스룩페이
 +
|취소주문
 +
|반품주문
 +
|
 +
|
 +
|
 +
|-
 +
|54. 위즈위드
 +
|취소주문
 +
|
 +
|
 +
|
 +
|
 +
|-
 +
|55. 멸치쇼핑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반품요청
 +
|반품 회수완료
 +
|API 출고전 취소요청
 +
|-
 +
|56. 오가게
 +
|취소주문
 +
|반품주문
 +
|품절주문
 +
|
 +
|
 +
|-
 +
|57. 동원몰
 +
|취소주문
 +
|반품접수
 +
|반품완료
 +
|
 +
|
 +
|-
 +
|58. 그립
 +
|주문취소
 +
|판매취소
 +
|
 +
|
 +
|
 +
|-
 +
|59. 농협몰
 +
|취소주문
 +
|반품주문
 +
|교환주문
 +
|
 +
|
 +
|-
 +
|60. 디홀릭커머스
 +
|취소주문
 +
|교환주문
 +
|
 +
|
 +
|
 +
|-
 +
|61. 마미
 +
|주문취소중
 +
|주문취소완료
 +
|
 +
|
 +
|
 +
|-
 +
|62. 베네피아
 +
|취소완료
 +
|
 +
|
 +
|
 +
|
 +
|-
 +
|63. 퀸잇
 +
|취소주문
 +
|
 +
|
 +
|
 +
|
 +
|-
 +
|64. 하이버
 +
|주문취소중
 +
|주문취소완료
 +
|
 +
|
 +
|
 +
|-
 +
|65. 한섬eql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
 +
|
 +
|
 +
|-
 +
|66. GS이숍
 +
|취소주문
 +
|반품주문
 +
|
 +
|
 +
|
 +
|-
 +
|67. 롯데닷컴
 +
|취소주문
 +
|
 +
|
 +
|
 +
|
 +
|-
 +
|68. 서울스토어
 +
|취소주문
 +
|교환완료
 +
|반품완료
 +
|
 +
|
 +
|-
 +
|69. GS리테일
 +
|주문취소
 +
|
 +
|
 +
|
 +
|
 +
|-
 +
|70. NS홈쇼핑
 +
|취소주문
 +
|
 +
|
 +
|
 +
|
 +
|-
 +
|71. 올웨이즈
 +
|상품준비중(pre-shipping)
 +
|출고중지요청중(canceling-pre-shipping)
 +
|배송중지요청중(canceling-shipping)
 +
|환불요청중(refunding)
 +
|
 +
|-
 +
|72. 아임웹
 +
|취소완료
 +
|
 +
|
 +
|
 +
|
 +
|-
 +
|73. 샵바이
 +
|취소처리,취소완료
 +
|
 +
|반품완료
 +
|
 +
|
 +
|-
  
수정하려는 판매처의 수정버튼을 눌러주세요. (수정버튼이미지)
 
  
(판매처정보수정 이미지)
 
  
  
 +
|}
 +
<br/><br/><br/><br/>
 
----
 
----
  
1. 판매처명
+
==='''Case 2. 취소타입'''===
판매처 신규 등록시 저장된 판매처명이며, 수정이 가능합니다.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취소연동조건(Case 1.)'''에 해당하는 판매처인지 사전확인이 필요 합니다.
 +
* 이 항목에서 주문번호, 주문상세번호, 상품코드, Code 등은 '''이지어드민 발주서상의 항목'''을 말합니다.
 +
* 취소주문 연동이 적용되는 판매처 내 '''취소주문 상태값(Case 1.)'''을 사전에 확인 합니다.
 +
  <FONT COLOR = "#FF0000">'''판매처의 로직변경 및 서버문제 발생'''</FONT> 시 <FONT COLOR = "#0000FF">'''즉시 반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용 여부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
  
2. 정렬이름
+
|}
- 주문배송관리에서 발주화면에서 보여지는 판매처를 정렬합니다.
+
<br/><br/><br/><br/>
- 입력해 주신 명으로 정렬됩니다.
+
----
- 정렬순서를 바꿀 경우 정렬이름을 수정하시면 그에 맞게정렬이 변경됩니다.
 
  
3.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
===='''a. 주문정보'''====
- 해당 판매처의 로그인 아이디, 패스워드 입니다.
+
{|width="1200px"
- 자동화기능이 되는 판매처는 필히 입력해야하며, 변경시에 동일하게 변경해야 오류없이 가능합니다.                                       
+
|-
                             
+
| valign=top|
4. 판매 그룹
 
- 그룹관리에서 등록해 주신 그룹이 보여지며, 그룹별 작업을 하실 업체에서는 그룹을 선택 해 주시면 됩니다.
 
- 선택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5. 보안코드/협력사코드
+
* '''주문번호''' 또는 '''주문상세번호'''가 기준이되는 판매처
-일부 판매처의 경우 판매처에서 부여해주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 cj몰일경우 로그인시에 사용되는 협력사 코드를 입력해주세요.
 
- 미입력시 자동발주가 되지 않습니다.
 
  
6. 관리자/쇼핑몰 URL
+
:{| class="wikitable"
- 관리자와 쇼핑몰 주소를 입력합니다.
 
  
7. 쇼핑몰 로고
+
! 기준 !! 판매처목록
- 찾기 버튼을 누르셔서 판매처에 맞는 쇼핑몰 로고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
- 선택하지 않으셔도 무관합니다.
+
|1.<FONT COLOR = "#FF0000">'''주문번호''' ||
 +
옥션, G마켓, 카카오 톡스토어, NS홈쇼핑, 롯데닷컴, 코디북, 패션플러스, 롯데아이몰, 핫트랙스, 스킨알엑스 등<br>
 +
예) 옥션, G마켓은 판매처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
 +
|2.주문번호+<FONT COLOR = "#FF0000">'''주문상세번호''' ||
 +
카페24, 11번가, 스토어팜, 메이크샵, W컨셉, 네이버페이, CJ몰, 하프클럽, 서울스토어, 다이소, 미미박스, LF몰, 롯데ON, 동원몰, 펀샵, 쇼핑엔티, Hmall, 오늘의집, 스룩페이, 위즈위드, 오가게, 그립, 디홀릭커머스, 무신사 등 <br>
 +
예) 카페24의 경우 판매처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주문상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8. 지마켓 해외배송
+
|}
- 지마켓 해외배송 발주와 송장입력에 관한 항목입니다.
+
<br/><br/><br/><br/>
- 발주나 송장입력시에 해외배송 주문내역도 다른 국내배송 주문건과 동일하게 발주,
+
----
- 자동송장입력을 하실 경우 체크를 해 주시고, 해외배송은 수동으로 처리하실 경우에는 체크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9. 자동발주 사용
+
===='''b. 상품정보'''====
- 이지오토에 나오는 판매처 목록에서 숨기실 수 있습니다.
+
{|width="1200px"
- 이지오토에 나타나지 않게 하시려면 사용안함 체크박스에 체크 해 주시면
+
|-
- 이지오토 목록에서 제외됩니다.
+
| valign=top|
 +
* '''상품정보(상품명, 옵션, 상품코드 등)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10. 발주여부
+
:{| class="wikitable"
- 판매가 종료되어 더이상 발주가 필요없는 판매처의 경우에 사용합니다.
 
- 발주여부의 발주안함 체크박스에 체크시 수동발주 페이지인 주문배송관리에서 판매처를 숨기실 수 있습니다.
 
  
11. 변경하신 내용으로 저장하실 수 있으며 판매처 삭제도 가능합니다.  
+
! 기준 !! 판매처목록
, 판매처에 주문이 있을 경우엔 삭제가 불가능하며 삭제를 원하는 경우,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
목록으로 버튼을 클릭하시면 판매처관리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
|1. 주문번호+<FONT COLOR = "#FF0000">'''상품코드''' ||
 +
위메프(1.0), 티몬, 가방팝, GS리테일, 멸치쇼핑, 퀸잇, 한섬eql 등<br>
 +
예) 티몬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
 +
|2. 주문번호+<FONT COLOR = "#FF0000">'''상품코드+옵션''' ||
 +
AK몰, 텐바이텐, 도매꾹,  등<br>
 +
예) AK몰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 및 옵션,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
 +
|3. 주문번호+<FONT COLOR = "#FF0000">'''상세번호+상품코드''' ||
 +
에이블리, 29cm, 이랜드, 브리치, 롯데온, 베네피아 등<br>
 +
예) 에이블리는 판매처 내의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 및 상세번호,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br>
  
 +
|}
 +
<br/><br/><br/><br/>
 
----
 
----
 +
 +
===='''c. 기타(고유정보)'''====
 +
{|width="1200px"
 +
|-
 +
| valign=top|
 +
 +
* 판매처별 '''고유의 정보(코드)'''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
예) '''브랜디'''는 판매처 내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상태'''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세번호2 또는 상품명+옵션'''이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
 +
:{| class="wikitable"
 +
 +
! 판매처 !! 주문상태
 +
|-
 +
|1.GS이숍 ||
 +
주문번호 + '''code4(주문아이템번호)'''
 +
|-
 +
|2.신세계,이마트 ||
 +
주문번호 + '''code4(주문상품순번)'''
 +
|-
 +
|3.쿠팡 ||
 +
주문번호 + '''code6(옵션ID)'''
 +
|-
 +
|4.위메프 2.0 ||
 +
주문번호 + '''코드18(code28)(옵션주문번호)'''
 +
|-
 +
|5.위메프 2.0(API) ||
 +
주문번호 + '''코드18(code28)(옵션주문번호)'''
 +
|-
 +
|6.플레이어 ||
 +
주문번호 + '''상품코드 또는 code22(StyleNo)'''
 +
|-
 +
|7.브랜디 ||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
|-
 +
|8.지그재그 ||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주문상세번호2(상품옵션코드) 또는 상품명+옵션'''
 +
|-
 +
|9.스타일쉐어 ||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code1(*출고상품번호)'''
 +
|-
 +
|10. 마미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
|-
 +
|11. 하이버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
|-
 +
|12. 농협몰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주문일'''
 +
|-
 +
 +
|}
 +
<br/><br/>
 +
 +
==<big>'''관련 FAQ'''</big>==
 +
 +
[[FAQ Cafe24 2.0 API 업체 설정]]
 +
 +
[[FAQ 솔업 됐을 경우 처리 방법]]
 +
 +
[[FAQ 카페24에서 버전업그레이드를 한다고합니다. 따로 설정해야하는 부분이 있나요?]]
 +
 +
[[판매처 정보수정(오픈마켓)]]
 +
 +
[[판매처 정보수정(소셜)]]
 +
|}
 +
|}
 +
|}
 +
|}
 +
|}

2024년 3월 27일 (수) 06:12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 목록에서 진행중인 판매처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발주를 지원하는 판매처의 경우에는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 정보 변경시 이지어드민 판매처 정보에서도 변경을 해줘야만 자동발주했을 때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등록되어 있는 판매처 목록 우측에서 판매처와 이지어드민 솔루션과의 연동되는 범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1. 판매처 신규 등록하기

신규등록버튼.jpg

1. 판매처목록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신규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판매처 선택 후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명이 생성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판매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입력 후 저장을 누르면 판매처 신규등록이 완료됩니다.

  • 판매처 아이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자동발주와 자동송장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자동발주, 자동송장전송, 자동취소를 지원하는 판매처는 반드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5. 이지어드민에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판매처가 아닌 새로운 판매처를 등록할 경우에는 사용자정의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사용자 정의 판매처 추가 시 발주서 포맷 기본 셋팅이 필요합니다.
  • 자동발주를 지원하지 않는 판매처이므로 아이디/패스워드는 선택 입력사항입니다.
  • 수동으로 주문을 업로드하는 판매처의 경우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주시면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드립니다.











step 2. 판매처 정보 수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정보를 수정하고자 하는 판매처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 문서는 판매처 정보수정 팝업창의 내용을 순서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판매처명

  • 판매처 등록시 저장한 판매처명이며, 원하는 내용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정렬이름

  •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화면에서 보여지는 판매처의 순서를 정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판매처 담당자 정보 및 이지어드민 담당자 정보들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 해당 판매처의 로그인 아이디, 패스워드가 변경되었을 경우 수정 가능합니다.
  • 자동발주 및 연동 기능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로그인 정보가 변경될 경우 해당란에 변경 내용을 수정해야 합니다.


판매 그룹

  • 그룹별로 송장을 출력하거나 특정 작업을 하실 경우에는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안코드/협력사코드

  • 일부 판매처의 경우 판매처에서 제공하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보안코드/협력사코드가 필요한 판매처는 해당 코드를 입력하지 않으면 자동발주가 되지 않습니다.


로그인 실패 횟수

  • 로그인 실패 횟수가 3이상이면 이지오토로 자동발주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여 실패횟수를 초기화하면 해결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리자/쇼핑몰 URL/상품페이지 URL

  • 판매처 관리자, 쇼핑몰, 상품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 CS 링크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판매처는 해당란에 URL이 입력되어 있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쇼핑몰로고

  • 판매처목록에서 쇼핑몰로고가 표시되도록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가격


국내/해외배송 선택

  • 직배송 :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시 판매처(예]카페24, 옥션, 11번가 등)로 송장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 패스트박스 배송 : 카페24에만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체크시, 카페24 해외몰(예]해외-라쿠텐,해외-아마존닷컴 등) 배송시 송장번호가 판매처로 자동입력되지 않습니다.

카페24 해외몰 주문은 카페24 물류센터에서 한꺼번에 모아서 배송처리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해외주문은 외국주소로 발주되는것이 아니라 카페24 물류센터 주소로 주문이 발주됩니다. 만약, 그대로 직배송처리할 경우 주문에 물류센터 주소로 배송처리한 국내송장번호가 입력되므로 이를 막기위해 패스트박스 배송을 체크해줍니다.

즉, 패스트박스 배송시 어드민 주문상태는 배송으로 변하지만,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입력되지 않습니다. 카페24 에서 해외배송 완료시엔 직접 해외송장번호를 주문에 입력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고정 배송지 사용

  • 체크시 배송주소가 고정값으로 등록됩니다.


고정 수령자 사용

  • 체크시 수령자명이 고정값으로 등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교차 발주 검사

  • 사용을 선택하면 교차 발주 검사 기능을 사용합니다.
  • 교차 발주 검사는 다른 판매처에 발주한 주문 中 주문번호가 동일할 경우 발주되지 않도록 방지해줍니다.

예) 수동발주시 A 판매처에 올린 자료를 실수로 B에 올렸을 경우 A에 이미 등록된 주문번호이므로 (교차 발주 검사 사용시) 발주실패 됩니다.


자동확인 사용

  • 사용안함에 체크시 신규주문건이 자동으로 확인되지 않습니다.


자동발주 사용

  • 사용안함에 체크시 이지오토 프로그램에서 해당 판매처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자동취소 사용

  • 사용안함에 체크시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확인하지 않습니다.


데이터보안

  • 암호화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송장출력

  • 송장출력 시 상품명 또는 옵션을 출력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체크 박스를 해제해서 미출력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안함

  • 이지어드민 내에서 해당 판매처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즉,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로그인

  • 변경한 내용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판매처 삭제도 가능합니다.
  • 판매처에 주문이 있을 경우엔 삭제가 불가능하며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step 3. 판매처별 지원현황

Jh2019111201.PNG
  • 보안코드/협력사코드 : 판매처 연동시 보안코드 및 API KEY 필요여부
  • 자동확인 : 이지오토가 자동발주 시 판매처 주문상태를 자동으로 변경 가능여부
  • 자동발주송장 : 이지오토를 통한 자동발주 및 판매처 자동송장등록 기능 지원여부
  • 부분배송 : 이지어드민 내 부분배송(선배송) 처리시 해당 판매처 부분배송기능 지원여부
  • 자동취소(배송전) : 배송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자동취소(배송후) : 배송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취소구분 : 판매처에서 어떤 타입으로 취소가 되었는지 여부가 확인되는 판매처 표시
  • 취소철회확인 :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연동된 주문 중 판매처에서 철회를 했을 경우 이지어드민에서 확인 가능여부
  • CS링크 : CS창에서 CS링크를 통해 판매처 관리자 페이지로 해당 주문으로 자동이동기능 지원여부
  • 게시판연동 : 부가서비스 이지리플 사용시 게시판연동이 가능한 판매처 표시
  • 정산연동 : 이지오토를 통해 자동으로 판매처 정산예정금액 수집 및 이지어드민에 반영가능한 판매처 표시




step 4. 판매처별 취소지원

 판매처의 로직변경 및 서버문제 발생즉시 반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용 여부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






Case 1. 취소연동조건

a. 취소지원확인

  • 자동취소(배송전) 또는 자동취소(배송후)를 지원하는 판매처이어야 합니다.
  • 취소주문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이지어드민 주문상태가 접수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 이지오토를 통해 수집된 주문번호와 동일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C/S창 주문생성건 및 배송 후 교환주문 자동생성건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b. 판매처별 취소상태

  • 주문상태가 아래의 표에 해당 할 때 판매처에 따라 10분 ~ 30분을 주기로 취소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자동반영 됩니다.


판매처 주문상태 주문상태 주문상태 주문상태 주문상태
1. 옥션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옥션송금후 취소(구매결정 후 환불) _ 정산완료
2. 지마켓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3. 네이버페이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4. 인터파크 취소요청 취소완료
5. 29cm 취소완료
6. 코디북 주문취소
7. 신세계 주문취소
8. 이마트 주문취소
9. 이랜드 취소
10. 브랜디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11. CJ몰 주문취소
12. 하프클럽 취소(자동)
13. 에이블리 취소요청 취소진행 취소완료
14. 지그재그 취소요청중 취소처리중 취소완료
15. 다이소 취소완료
16. 미미박스 취소
17. 패션플러스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거부
18. 가방팝 주문취소
19. AK몰 취소완료
20. 인스토어 출고전취소
21. 텐바이텐 주문취소
22. 11번가 취소신청 취소완료
23. 스토어팜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24. 무신사 주문취소
25. 쿠팡 출고중지요청 반품접수 반품완료
26. 위메프 취소신청 취소완료
27. 위메프 api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완료
28. 위메프 2.0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완료 반품완료
29. 티몬 출고전 취소요청 출고전 취소완료
30. 롯데아이몰 주문취소
31. 고도몰 자동취소 품절취소 관리자취소 고객요청취소 반품접수
32. 플레이어 주문취소
33. 핫트랙스 취소
34. HNS 주문취소
35. 카카오 톡스토어 결제취소예정 결제취소완료 구매자취소요청
36. 메이크샵 취소요청 취소완료
37. W컨셉 취소완료
38. 카페24 취소요청 취소완료
(환불전,환불보류,환불요청중)
취소접수-관리자 취소처리중
(환불전,환불완료)
39. 브리치 취소요청 취소완료
40. 스타일쉐어 출고전>결제취소
41. 도매꾹 구매취소
42. 스킨알엑스 취소완료
43. LF몰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접수 반품완료
44. 롯데ON 취소요청 취소완료
45. 동원몰 주문취소 반품접수 반품완료
46. 펀샵 게시판 > 구분:취소
47. 롯데온 취소요청 취소완료
48. 브리치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완료
49. LF몰 취소완료 환불완료
50. 쇼핑엔티 반품회수
51. Hmall 주문취소
52. 오늘의집 취소 신청중 취소 확정 입금전 취소 취소/반품/환불 완료 반품확정
53. 스룩페이 취소주문 반품주문
54. 위즈위드 취소주문
55. 멸치쇼핑 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요청 반품 회수완료 API 출고전 취소요청
56. 오가게 취소주문 반품주문 품절주문
57. 동원몰 취소주문 반품접수 반품완료
58. 그립 주문취소 판매취소
59. 농협몰 취소주문 반품주문 교환주문
60. 디홀릭커머스 취소주문 교환주문
61. 마미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62. 베네피아 취소완료
63. 퀸잇 취소주문
64. 하이버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65. 한섬eql 취소요청 취소완료
66. GS이숍 취소주문 반품주문
67. 롯데닷컴 취소주문
68. 서울스토어 취소주문 교환완료 반품완료
69. GS리테일 주문취소
70. NS홈쇼핑 취소주문
71. 올웨이즈 상품준비중(pre-shipping) 출고중지요청중(canceling-pre-shipping) 배송중지요청중(canceling-shipping) 환불요청중(refunding)
72. 아임웹 취소완료
73. 샵바이 취소처리,취소완료 반품완료






Case 2. 취소타입

  • 취소연동조건(Case 1.)에 해당하는 판매처인지 사전확인이 필요 합니다.
  • 이 항목에서 주문번호, 주문상세번호, 상품코드, Code 등은 이지어드민 발주서상의 항목을 말합니다.
  • 취소주문 연동이 적용되는 판매처 내 취소주문 상태값(Case 1.)을 사전에 확인 합니다.
  판매처의 로직변경 및 서버문제 발생즉시 반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용 여부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






a. 주문정보

  • 주문번호 또는 주문상세번호가 기준이되는 판매처
기준 판매처목록
1.주문번호

옥션, G마켓, 카카오 톡스토어, NS홈쇼핑, 롯데닷컴, 코디북, 패션플러스, 롯데아이몰, 핫트랙스, 스킨알엑스 등
예) 옥션, G마켓은 판매처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2.주문번호+주문상세번호

카페24, 11번가, 스토어팜, 메이크샵, W컨셉, 네이버페이, CJ몰, 하프클럽, 서울스토어, 다이소, 미미박스, LF몰, 롯데ON, 동원몰, 펀샵, 쇼핑엔티, Hmall, 오늘의집, 스룩페이, 위즈위드, 오가게, 그립, 디홀릭커머스, 무신사 등
예) 카페24의 경우 판매처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주문상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b. 상품정보

  • 상품정보(상품명, 옵션, 상품코드 등)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기준 판매처목록
1. 주문번호+상품코드

위메프(1.0), 티몬, 가방팝, GS리테일, 멸치쇼핑, 퀸잇, 한섬eql 등
예) 티몬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2. 주문번호+상품코드+옵션

AK몰, 텐바이텐, 도매꾹, 등
예) AK몰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 및 옵션,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3. 주문번호+상세번호+상품코드

에이블리, 29cm, 이랜드, 브리치, 롯데온, 베네피아 등
예) 에이블리는 판매처 내의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 및 상세번호,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c. 기타(고유정보)

  • 판매처별 고유의 정보(코드)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예) 브랜디는 판매처 내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상태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세번호2 또는 상품명+옵션이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판매처 주문상태
1.GS이숍

주문번호 + code4(주문아이템번호)

2.신세계,이마트

주문번호 + code4(주문상품순번)

3.쿠팡

주문번호 + code6(옵션ID)

4.위메프 2.0

주문번호 + 코드18(code28)(옵션주문번호)

5.위메프 2.0(API)

주문번호 + 코드18(code28)(옵션주문번호)

6.플레이어

주문번호 + 상품코드 또는 code22(StyleNo)

7.브랜디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8.지그재그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주문상세번호2(상품옵션코드) 또는 상품명+옵션

9.스타일쉐어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code1(*출고상품번호)

10. 마미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11. 하이버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12. 농협몰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주문일



관련 FAQ

FAQ Cafe24 2.0 API 업체 설정

FAQ 솔업 됐을 경우 처리 방법

FAQ 카페24에서 버전업그레이드를 한다고합니다. 따로 설정해야하는 부분이 있나요?

판매처 정보수정(오픈마켓)

판매처 정보수정(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