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입력 시 가배송처리는 어떻게 하나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관련 FAQ)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9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4번째 줄: | 4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File: | + | [[File:rhanwjrQkrdb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1. 이 문서는 송장입력 메뉴에서 '''가배송 처리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1. 이 문서는 송장입력 메뉴에서 '''가배송 처리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
12번째 줄: | 12번째 줄: | ||
고객들에겐 배송중 상태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br> | 고객들에겐 배송중 상태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br> | ||
<br> | <br> | ||
− | 가배송처리를 하면 이지어드민에선 주문이 송장 상태로 | + | 가배송처리를 하면 이지어드민에선 주문이 '''송장 상태로 표시'''됩니다.<br> |
− |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상태를 배송'''으로 | + | 즉, 가배송처리는 '''추후 실제 배송처리'''를 통해 '''주문상태를 배송'''으로 최종 변경이 필요합니다.<br> |
<br> | <br> | ||
− | + | 가배송처리를 위해선 이지오토가 실행되고 있어야 합니다.<br> | |
이지어드민과 '''연동되는 판매처에 한해서''' 이지오토가 판매처에 송장을 자동으로 등록합니다.<br> | 이지어드민과 '''연동되는 판매처에 한해서''' 이지오토가 판매처에 송장을 자동으로 등록합니다.<br> | ||
+ | ※ 참고 : [[가배송처리(파일)]], [[가배송처리(조회)]] | ||
<br/><br/><br/><br/> | <br/><br/><br/><br/> | ||
24번째 줄: | 25번째 줄: | ||
<br/><br/><br/><br/> | <br/><br/><br/><br/> | ||
− | ==<big>'''step 1. | + | ==<big>'''step 1. 엑셀파일 만들기'''</big>==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30번째 줄: | 31번째 줄: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 | 이지어드민 웹 > | + | | 이지어드민 웹 > 주문배송관리 > 송장입력 |
|} | |} | ||
− | [[ | + | [[파일:G관리송장번호.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1. | + | 1. 송장번호 업로드(가배송)를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이지어드민의 <b>관리번호</b>와 <b>송장번호</b>입니다(순서 무관)<br> |
− | + | <br> | |
− | + | (참고) 다음의 정보를 모두 같은 헤더로 인식합니다. | |
− | + | *관리번호 : 출고번호|관리번호|관리번호2|주문번호(체결번호)|고객사용번호|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예약주문번호 | |
− | < | + | *송장번호 : 송장번호|등기번호|운송장번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br/><br/><br/> | <br/><br/><br/><br/> | ||
− | |||
− | + | ==<big>'''step 2. 파일 업로드 하기'''</bi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ig>'''step 2.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 | |- | ||
71번째 줄: | 51번째 줄: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 이지어드민웹 > 주문배송관리 > 송장입력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파일:G택배사선택후업로드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1. <b>송장입력</b> 페이지에서 택배사를 선택하고, 해당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br> | |
− | + | *업로드 파일은 저장형식 엑셀97-2003 통합문서 형태로 저장합니다.<br> | |
− | + | *업로드를 완료하게 되면, 해당 주문은 <b>송장</b>상태가 됩니다.<br> | |
− | * | ||
|} | |} | ||
112번째 줄: | 68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File: | + | [[File:rhanwjrQkrdb1.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2.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br> | |
− | + | *동시에 <b>가배송처리</b>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br> | |
− | + | *'''가배송처리 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는 주문상태 '''송장'''으로 유지되지만(재고 미차감)<br> | |
− | + |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자동으로 등록''' 됩니다(이지오토 실행 및 연동판매처에 한 함)<br> | |
|} | |} | ||
128번째 줄: | 83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File: | + | [[File:S가배송처리4.pn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3. C/S창에서 해당 주문의 송장번호 및 주문상태(가배송)를 확인합니다.<br> | |
|} | |} | ||
136번째 줄: | 91번째 줄: | ||
==<big>관련 FAQ</big>== | ==<big>관련 FAQ</big>== | ||
+ | <br> | ||
+ | <br> | ||
+ | <br> |
2019년 11월 3일 (일) 08:08 기준 최신판
개요
1. 이 문서는 송장입력 메뉴에서 가배송 처리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2. 가배송은 실제 배송처리를 하지 않았음에도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미리 등록시켜
|
step 1. 엑셀파일 만들기
1. 송장번호 업로드(가배송)를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이지어드민의 관리번호와 송장번호입니다(순서 무관)
|
step 2. 파일 업로드 하기
1. 송장입력 페이지에서 택배사를 선택하고, 해당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2.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자동으로 등록 됩니다(이지오토 실행 및 연동판매처에 한 함) |
3. C/S창에서 해당 주문의 송장번호 및 주문상태(가배송)를 확인합니다.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