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송장출력"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새 문서: <br/><br/> ==<big>'''개요'''</big>== {|width="1200px" | valign=top| 1. 이 문서는 '''웹 송장출력'''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6번째 줄: 6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파일:정)웹송장출력개요.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웹 송장출력'''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1. 이 문서는 '''웹 송장출력'''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 값 변경이 필요합니다.
+
* 웹 송장출력 메뉴얼은 '''스탠다드&베이직 버전'''과 '''프리미엄 버전''' 두 가지로 나뉩니다.
* 해당 기능 사용 요청은 담당 매니저 또는 고객센터로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
* 해당 메뉴얼은 스탠다드&베이직 버전 메뉴얼 입니다.
<br/><br/><br/><br/>
+
* 프리미엄 버전 사용자는 링크 참조 바랍니다. [[웹송장출력-프리미엄]]
 +
<br/><br/><br/>
  
2. 이지오토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 합니다.<br/>
+
2. 웹 송장출력 기능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br/>
  
  ① 판매처에 자동으로 로그인 하여 '''신규주문건을 수집''' 해옵니다.<br/>
+
  ①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br/>
  ② 판매처 주문건의 취소가 발생한 경우 이지어드민으로 수집 된 해당 주문건에 '''자동으로 취소를 적용''' 합니다.<br/>
+
  ②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한 송장출력 속도가 느릴 경우<br/>
  ③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br/>
+
  ③ 기본 설정되는 조회 기준 및 조회 기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④ 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가 가능하며,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br/><br/><br/><br/>
 
  
[[파일:정)판매처 연동.png|3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br/><br/><br/>
3. 이지오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지어드민과 연동이 되는 판매처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br/>
 
* 판매처 신규등록은 [[판매처목록]] 메뉴얼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판매처의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br/><br/><br/>
 
  
[[파일:정)이지오토 화면.png|3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3.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려면 환경설정 값 변경이 필요합니다.<br/>
4. 이지오토 화면에 대한 설명입니다.
+
*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담당매니저나 고객센터(1661-1774)로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 ①: 이지오토와 연동 되는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r/><br/><br/>
* ②: 주문건의 발주 및 취소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③: 배송처리 후 판매처 송장등록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④: 배송처리 후 소셜 판매처 송장등록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⑤: 최근자동발주를 수행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⑥: 신규발주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⑦: 배송작업 후 판매처에 송장등록 대기 상태인 건의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⑧: 배송작업 후 판매처에 송장등록 처리 된 건의 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br/><br/><br/>
 
  
 
<div>__TOC__</div>
 
<div>__TOC__</div>
46번째 줄: 33번째 줄:
 
<br/><br/><br/><br/>
 
<br/><br/><br/><br/>
  
==<big>'''step 1. 불러오기'''</big>==
+
==<big>'''step 1. 출력 주문 검색'''</big>==
  
 
|}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이지오토_판매처 선택.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정)웹송장출력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자동발주를 진행 할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1.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의 검색 조건을 설정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 설정은 모든 판매처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
{| class="wikitable"
* 특정 판매처만 자동발주를 진행 하는 경우에는 해당 하는 판매처 외의 판매처는 체크해제 하면 됩니다.
+
|-
 +
! 항목 !! 설명
 +
|-
 +
| 날짜 || 주문의 작업일 기준으로 날짜 및 기간을 설정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상태 || 접수, 송장, 배송 등 주문상태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판매처 || 선택한 판매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판매그룹 || 선택한 판매그룹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CS || 정상 주문 및 배송후교환 주문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공급처 || 선택한 공급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단일 공급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공급처를 복수로 선택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공급그룹 || 선택한 공급처그룹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
 +
| 부분배송만출력 || 부분배송으로 나눠진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 참고 : [[부분배송 하는 방법은 뭔가요?]]
 +
|-
 +
| 보류출력 || 보류처리 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 참고 : [[보류설정 하는 방법은 뭔가요?]]
 +
|-
 +
| 우선순위만출력 || 우선순위로 지정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br/>
 +
* 참고 : [[우선순위]] 설정 하는 방법은 뭔가요?
 +
|-
  
 
|}
 
|}
 +
<br />
  
 
----
 
----
 +
 +
2. 하단의 목록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파일:정)웹송장출력1-2_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정)이지오토_작업기준일.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출력목록
2. 작업기준일을 설정 합니다.
+
**출력 가능한 주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작업기준일이란, 판매처에서 주문을 수집해 올 기간을 설정하는 것으로 신규 주문건의 등록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기본값은 D-16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작업기준일을 변경하고자 할때에는 기준일 변경을 체크 한 후에 기준일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파일:정)웹송장출력1-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정)이지오토_자동발주버튼.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오류목록
3. 자동발주 버튼을 누릅니다.<br />
+
**전화번호가 누락 되었거나 주소정제가 되지 않는 주문건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br />
 
+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령자 정보를 정상적으로 수정하면 출력목록으로 넘어 갑니다.
① 자동발주 기능
 
* 판매처 신규주문건 자동 수집
 
* 판매처 주문상태 변경
 
**ex) 상품준비중 → 배송준비중
 
 
 
② 주문수집 기준
 
* 결제완료 된 주문건 중 송장번호가 기입되어 있지 않은 주문건
 
* 장바구니에 담겨있거나, 취소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주문번호를 기준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이미 수집 해온 중복 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자동발주 완료 메시지를 등록된 연락처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환경설정 필요)
 
* 참고 : [[이지오토 발주완료시 SMS 전송]]
 
 
 
 
 
 
 
 
|}
 
|}
  
<br/><br/><br/><br/>
+
<br/><br/><br/>
  
  
  
  
==<big>'''step 2. 취소주문적용'''</big>==
+
==<big>'''step 2. 송장출력'''</big>==
  
 
{|width="1200px"
 
{|width="1200px"
107번째 줄: 104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이지오토_취소주문적용.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정)웹송장출력2-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1. 출력하고자 하는 송장양식을 선택 합니다.
* 발주 상태에서는 취소주문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접수단계부터 취소주문적용이 가능 합니다.
+
* 송장양식설정에서 저장된 양식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자동취소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판매처의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br />
  
 
----
 
----
  
 +
2.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파일:정)웹송장출력2-2_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체크 인쇄 사용
 +
**체크인쇄사용 시 각 주문 앞에 체크 된 주문의 송장만 출력 됩니다.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파일:정)웹송장출력2-2-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판매처 주문 취소건을 확인/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범위 인쇄 사용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검색된 주문건 앞의 순번을 통해 인쇄 범위를 설정하여 출력 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취소주문적용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취소주문적용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br/><br/><br/><br/>
+
----
 
 
 
 
 
 
 
 
 
 
==<big>'''step 3. 추가기능 사용하기'''</big>==
 
  
 
{|width="1200px"
 
{|width="1200px"
141번째 줄: 135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이지오토_판매처 송장등록.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정)웹송장출력2-3.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3.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 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 상단에 '''송장을 출력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확인 버튼을 클릭하는 동시에 전체 주문건에 송장번호가 발번 됩니다.
 +
 
  
 
|}
 
|}
 +
<br />
  
 
----
 
----
154번째 줄: 150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파일:정)웹송장출력2-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4. 미리보기 화면에서 설정 변경 및 프린터 선택 후 인쇄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
 +
<br />
  
 +
<br/><br/><br/>
  
  
<br/><br/><br/><br/>
 
 
==<big>'''case 4.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big>==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정)ezPos_ezPos탭.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br />
 
* 이지어드민 모든 버전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2. ezPos에서는 상품라벨(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를 할 수 있습니다.
 
* 상품라벨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br/>
 
  
|}
+
==<big>'''step 3. 일괄배송처리'''</big>==
  
===<big>'''a. 송장 스캔 배송처리'''</big>===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ezpos_송장스캔.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현재 화면에 보이는 송장출력된 주문건을 일괄배송처리 하는 기능 입니다.<br />
* 출력 된 송장을 스캔하여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br />
* 배송 전 취소 또는 보류 된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주의사항
 +
① 출고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현재 리스트에 보이는 모든 주문건이 일괄 배송처리 되므로 재고를 보유하고 판매하지 않는 업체의 경우 사용하기 적합하지 않습니다.<br />
 +
② 이지오토>ezPos 에서 바코드 스캔을 통한 배송처리와 달리 취소나 보류 송장이 어떤 송장인지 바로 확인이 불가하므로 해당 주문을 검색 후 송장을 찾아주셔야 합니다.<br />
 +
③ 오배송 검수가 불가 합니다.
  
 
|}
 
|}
 +
 
----
 
----
  
198번째 줄: 185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ezPos_송장스캔 정상.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정)웹송장출력3-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송장번호를 기입할 수 있는 칸에 커서를 띄운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1. 불러오기 탭에서 송장 출력 후 or 출력차수 불러오기에서 불러오기 일괄배송처리 버튼을 클릭 합니다.
 
 
  
 
|}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2.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송장번호오류/중복배송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 class="wikitable"
 
|-
 
| 정상 ||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 [[파일:정)ezPos_송장스캔 정상 확인.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취소 || '''취소'''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br/>*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파일:정)ezPos_송장스캔 취소.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보류 ||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br/>*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파일:정)ezPos_송장스캔 보류.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교환 || '''교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br/>* 송장출력 후 교환처리 한 주문 건은 '''보류'''가 걸립니다.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할 수 있습니다. || [[파일:201910100002.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조회값이 없습니다 || '''송장번호오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br/>* 이지어드민 전산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송장번호 입니다. || [[파일:정)ezPos_송장번호 오류.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중복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br/>* 이미 배송처리 한 송장번호 입니다. || [[파일:정)ezPos_중복배송.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br/><br/><br/><br/>
 
 
----
 
----
  
233번째 줄: 196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20191010000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정)웹송장출력3-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출력 화면이 초기화 되며 준비중 상태가 됩니다.
+
2. 팝업창을 통해 배송처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캔하던 송장을 보류/취소/교환 등의 사유로 ''' 기존 송장을 잠시 멈추고 '''<br> '''다른 송장을 이어서 배송처리(스캔)''' 할 때 사용합니다.
+
* 취소,보류 주문건은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br/><br/><br/><br/>
 
 
|}
 
|}
  
===<big>'''b. 상품바코드 스캔 배송처리'''</big>===
 
  
  
----
+
<br/><br/><br/>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정)ezPos_상품바코드라벨.jpeg|3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하여 주문건에 해당하는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 프리미엄 포스를 통한 상품바코드 출력 하는 방법은 [[바코드 출력]]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big>'''step 4. 출력차수 불러오기'''</big>==
 
 
<br/><br/><br/><br/>
 
*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 해당 설정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바랍니다.
 
{| class="wikitable"
 
|-
 
| 상품 스캔 배송 체크 || 송장스캔 - 상품스캔<br/>* 하단 메뉴얼 1~3번 과정|| [[파일:201910100003.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상품 스캔 배송 미 체크 || 송장스캔 - 상품스캔 - 송장스캔<br/>* 하단 메뉴얼 1~4번 과정 || [[파일:201910100004.png|1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br/><br/><br/><br/>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
[[파일:정)웹송장출력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송장을 출력 할때마다 차수가 생성 됩니다.
 +
* 송장출력 차수를 불러와 이미 출력했던 송장을 재출력 할 수 있습니다.
  
[[파일:정)ezPos_상품스캔 배송 체크.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전체상품스캔, 상품스캔배송을 체크 합니다.
 
* 전체상품스캔을 체크하면 상품스캔배송 체크박스가 생성 됩니다.
 
  
 
|}
 
|}
<br/><br/><br/><br/>
+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ezPos_송장스캔내품 출력.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정)웹송장출력4-1.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1. 날짜를 선택하고 재출력 하고자 하는 차수를 선택 후 검색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하면 해당 주문건의 내품이 화면에 출력 됩니다.
 
  
 
|}
 
|}
<br/><br/><br/><br/>
+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ezPos_내품스캔진행.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정)웹송장출력4-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3. 주문건에 해당되는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2.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스캔 처리한 상품은 음영 처리 됩니다.
+
* 송장번호 새로발행을 체크할 경우 이전과 다른 송장번호가 부여된 송장이 출력 됩니다.
  
|}
 
<br/><br/><br/><br/>
 
----
 
  
{|width="1200px"
 
|-
 
| valign=top|
 
  
[[파일:정)ezPos_내품스캔완료.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4. 주문건에 해당되는 모든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하는 순간 배송 처리 됩니다.
 
* 상품스캔배송에 체크해제 한 상태에서는 다시 한번 송장 바코드를 스캔해야 배송처리 됩니다.
 
 
|}
 
|}
 
<br/><br/><br/><br/>
 
<br/><br/><br/><br/>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2019년 12월 23일 (월) 06:24 기준 최신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1. 이 문서는 웹 송장출력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웹 송장출력 메뉴얼은 스탠다드&베이직 버전프리미엄 버전 두 가지로 나뉩니다.
  • 해당 메뉴얼은 스탠다드&베이직 버전 메뉴얼 입니다.
  • 프리미엄 버전 사용자는 링크 참조 바랍니다. 웹송장출력-프리미엄




2. 웹 송장출력 기능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①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
②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한 송장출력 속도가 느릴 경우
③ 기본 설정되는 조회 기준 및 조회 기간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3.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려면 환경설정 값 변경이 필요합니다.

  • 웹 송장출력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담당매니저나 고객센터(1661-1774)로 요청 주시기 바랍니다.









step 1. 출력 주문 검색

(확대하려면 클릭)

1.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의 검색 조건을 설정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항목 설명
날짜 주문의 작업일 기준으로 날짜 및 기간을 설정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태 접수, 송장, 배송 등 주문상태에 따라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판매처 선택한 판매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판매그룹 선택한 판매그룹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CS 정상 주문 및 배송후교환 주문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급처 선택한 공급처의 주문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일 공급처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공급처를 복수로 선택하여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급그룹 선택한 공급처그룹의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부분배송만출력 부분배송으로 나눠진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보류출력 보류처리 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만출력 우선순위로 지정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하단의 목록에서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출력목록
    • 출력 가능한 주문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오류목록
    • 전화번호가 누락 되었거나 주소정제가 되지 않는 주문건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령자 정보를 정상적으로 수정하면 출력목록으로 넘어 갑니다.






step 2. 송장출력

(확대하려면 클릭)

1. 출력하고자 하는 송장양식을 선택 합니다.

  • 송장양식설정에서 저장된 양식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출력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체크 인쇄 사용
    • 체크인쇄사용 시 각 주문 앞에 체크 된 주문의 송장만 출력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범위 인쇄 사용
    • 검색된 주문건 앞의 순번을 통해 인쇄 범위를 설정하여 출력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상단에 송장을 출력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
  • 확인 버튼을 클릭하는 동시에 전체 주문건에 송장번호가 발번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미리보기 화면에서 설정 변경 및 프린터 선택 후 인쇄 버튼을 클릭 합니다.








step 3. 일괄배송처리

  • 현재 화면에 보이는 송장출력된 주문건을 일괄배송처리 하는 기능 입니다.


  • 주의사항
① 출고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현재 리스트에 보이는 모든 주문건이 일괄 배송처리 되므로 재고를 보유하고 판매하지 않는 업체의 경우 사용하기 적합하지 않습니다.
② 이지오토>ezPos 에서 바코드 스캔을 통한 배송처리와 달리 취소나 보류 송장이 어떤 송장인지 바로 확인이 불가하므로 해당 주문을 검색 후 송장을 찾아주셔야 합니다.
③ 오배송 검수가 불가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불러오기 탭에서 송장 출력 후 or 출력차수 불러오기에서 불러오기 후 일괄배송처리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팝업창을 통해 배송처리 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취소,보류 주문건은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step 4. 출력차수 불러오기

(확대하려면 클릭)
  • 송장을 출력 할때마다 차수가 생성 됩니다.
  • 송장출력 차수를 불러와 이미 출력했던 송장을 재출력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날짜를 선택하고 재출력 하고자 하는 차수를 선택 후 검색 버튼을 클릭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 합니다.

  • 송장번호 새로발행을 체크할 경우 이전과 다른 송장번호가 부여된 송장이 출력 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