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요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
|||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big>'''개요'''</big>== | ||
+ |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건에 대해 반품신청이 들어온 경우 | ||
− | + | CS창에서 회수접수하여 택배사로 반품수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__TOC__ | |
− | |||
− | |||
==<big><b>step 1. 회수 요청하기</b></big>== | ==<big><b>step 1. 회수 요청하기</b></big>== | ||
− | |||
− | |||
− | |||
− | |||
− | |||
+ | {| width="1600px" | ||
+ | |- | ||
+ | |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
− | + | *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 |
|} | |} | ||
36번째 줄: | 26번째 줄: | ||
+ | ---- | ||
− | + | {| width="1600px" | |
− | |||
− | {|width="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55번째 줄: | 38번째 줄: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 | 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 |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 | {| class="wikitable" | ||
+ | |- | ||
+ | |'''<주소변경시 주의사항>''' | ||
+ | <nowiki>*</nowiki>우체국택배 :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 (수정시 epost.go.kr수정) | ||
− | <nowiki>*</nowiki> | + | <nowiki>*</nowiki>CJ대한통운 :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 (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 | 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 | *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 || | + | |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104번째 줄: | 77번째 줄: | ||
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 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 ||
− | 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반송장 번호는 바로 확인되지 않으며, 택배사에서 송장 출력한 이후 확인 됩니다. | |
− | ||[[파일:G회수요청반품접수버튼.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파일:G회수요청반품접수버튼.png|400px|thumb|[[파일:회수8.jpg|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 |} | ||
---- | ---- | ||
117번째 줄: | 89번째 줄: | ||
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
+ | *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에서 요청 사항을 확인하기 이전에만 가능합니다. | ||
− | + | * 이미 접수가 된 경우 해당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택배사에 직접 요청해서 정정해야 합니다. | |
− | |||
− | |||
− | + | * 반품 수정: 정보를 변경하여 재 접수 | |
− | ||[[파일: | + | * 반품 삭제: 반품 요청을 취소 |
+ | ||[[파일:회수9.jpg|섬네일]] | ||
|} | |} | ||
2024년 11월 19일 (화) 09:03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건에 대해 반품신청이 들어온 경우
CS창에서 회수접수하여 택배사로 반품수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1. 회수 요청하기
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화면 중앙 부분에 회수 내역이 접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step 2. 회수 조회하기
1. CS창에서 작업을 회수요청으로 선택하고 검색합니다. |
2. 검색된 주문 상태값에 '회수' 아이콘이 마킹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해당 주문을 선택하고, 다시 회수 버튼을 클릭하면 회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