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요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7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
==<big>'''개요'''</big>==
  
 +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건에 대해 반품신청이 들어온 경우   
  
<div>__TOC__</div>
+
CS창에서 회수접수하여 택배사로 반품수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big><b>개요</b></big>==
 
{|width="1200px"
 
|-
 
| valign=top|
 
이지어드민 회수요청 기능으로 택배사에 요청하지 않고, 
 
  
이지어드민을 통해서 직접 반품 수거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nowiki>*</nowiki> 회수요청은 우체국, CJ, 롯데, 한진 택배사만 지원 
 
  
<nowiki>*</nowiki> 이지어드민 주문 상태가 배송상태인 경우에만 사용 가능 
 
  
사용 경로 1) CS창 -> 회수 2) C/S관리 -> 회수요청
+
__TOC__
  
|[[파일:회수1.jpg|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big><b>step 1. 회수 요청하기</b></big>==
 
==<big><b>step 1. 회수 요청하기</b></big>==
{|width="1200px"
 
|-
 
| valign=top|
 
1. CS창에서 회수를 요청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nowiki>*</nowiki> 주문 상태가 배송인 경우만 가능
 
  
 +
{| width="1600px"
 +
|-
 +
|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파일:회수2.jpg|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
 
|}
  
36번째 줄: 26번째 줄:
  
  
 +
----
  
  
 
+
{| width="1600px"
----
 
{|width="12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회수3.jpg|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55번째 줄: 38번째 줄: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 class="wikitable"
 +
|-
 +
|'''<주소변경시 주의사항>'''
 +
<nowiki>*</nowiki>우체국택배 :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 (수정시 epost.go.kr수정)
  
<nowiki>*</nowiki>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nowiki>*</nowiki>CJ대한통운 :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 (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
|}
 
 
<nowiki>*</nowiki> 이후에는 저장된 정보로 지속 사용 가능 * 주의: 우체국, CJ의 경우에는 아래 내용 확인 필수         
 
 
 
우체국: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수정시 epost.go.kr수정)         
 
 
 
CJ: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파일:회수4.jpg|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nowiki>*</nowiki>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파일:회수5.jpg|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width="1200px"
+
{| width="1600px"
 
|-
 
|-
||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파일:회수6.jpg|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valign="top" |[[파일:20241112 18482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s://help.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20241112_184824.png]]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104번째 줄: 77번째 줄:
 
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wiki>*</nowiki> 반송장 번호는 바로 확인되지 않으며, 택배사에서 송장 출력한 이후 확인 됩니다.
+
* 반송장 번호는 바로 확인되지 않으며, 택배사에서 송장 출력한 이후 확인 됩니다.
 
||[[파일:G회수요청반품접수버튼.png|400px|thumb|[[파일:회수8.jpg|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파일:G회수요청반품접수버튼.png|400px|thumb|[[파일:회수8.jpg|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대체글=]]
 
|}
 
|}
117번째 줄: 89번째 줄:
 
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에서 요청 사항을 확인하기 이전에만 가능합니다.
  
<nowiki>*</nowiki>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에서 요청사항을 확인하기 이전에만 가능합니다.
+
* 이미 접수가 된 경우 해당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택배사에 직접 요청해서 정정해야 합니다.  
 
 
<nowiki>*</nowiki> 이미 접수가 된 경우 해당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택배사에 직접 요청해서 정정해야 합니다.  
 
  
<nowiki>*</nowiki> 반품 수정: 정보를 변경하여 재접수 * 반품 삭제: 반품 요청을 취소
+
* 반품 수정: 정보를 변경하여 재 접수  
 +
* 반품 삭제: 반품 요청을 취소
 
||[[파일:회수9.jpg|섬네일]]
 
||[[파일:회수9.jpg|섬네일]]
 
|}
 
|}

2024년 11월 19일 (화) 09:03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건에 대해 반품신청이 들어온 경우

CS창에서 회수접수하여 택배사로 반품수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1. 회수 요청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주소변경시 주의사항>

*우체국택배 :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 (수정시 epost.go.kr수정)

*CJ대한통운 :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 (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확대하려면 클릭)
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화면 중앙 부분에 회수 내역이 접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택배사에서 회수 내역을 확인하면 반품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송장번호를 클릭하여 수거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송장 번호는 바로 확인되지 않으며, 택배사에서 송장 출력한 이후 확인 됩니다.
회수8.jpg
(확대하려면 클릭)

8.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반품 수정/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에서 요청 사항을 확인하기 이전에만 가능합니다.
  • 이미 접수가 된 경우 해당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택배사에 직접 요청해서 정정해야 합니다.
  • 반품 수정: 정보를 변경하여 재 접수
  • 반품 삭제: 반품 요청을 취소
회수9.jpg



step 2. 회수 조회하기

1. CS창에서 작업을 회수요청으로 선택하고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된 주문 상태값에 '회수' 아이콘이 마킹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해당 주문을 선택하고, 다시 회수 버튼을 클릭하면 회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요청: 택배사에 회수가 접수되기 전 입니다.
  • 접수: 택배사에 회수요청이 접수된 상태이며, 반품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완료: 택배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회수한 상태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