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은 뭔가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18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3번째 줄: 3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접수된 고객의 배송지주소변경은 C/S창에서 가능합니다. 접수상태와 송장상태일때 모두 가능하지만 방법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
접수된 고객의 배송지주소변경은 C/S창에서 가능합니다.  
 +
 
 +
접수상태와 송장상태일때 모두 가능하지만 방법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
 
 +
접수상태의 경우, 다른 조치없이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지만
 +
 
 +
송장상태의 경우, 송장번호를 삭제하고 새로운 송장번호로 출력하셔야 합니다.
 
   
 
   
  
10번째 줄: 16번째 줄:
 
|}
 
|}
 
<br>
 
<br>
 +
 
==<big><b>step 1. 주문검색하기</b></big>==
 
==<big><b>step 1. 주문검색하기</b></big>==
 
{|width="1200px"
 
{|width="1200px"
17번째 줄: 24번째 줄:
  
 
||[[파일:GGG해당주문검색.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GG해당주문검색.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big><b>step 2. 배송정보 변경하기</b></big>==
 
==<big><b>step 2. 배송정보 변경하기</b></big>==
24번째 줄: 33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a. 접수상태일때|a. 접수상태일때]]
+
  [[#a. 접수상태일때|a. 접수상태일때]]
  [[b. 송장상태일때|b. 송장상태일때]]
+
  [[#b. 송장상태일때|b. 송장상태일때]]
 
+
||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a. 접수상태일때===
 
===a. 접수상태일때===
 
----
 
----
 +
[[파일:G배송정보변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br>
 
1. 해당주문건을 선택하고, 보류설정 옆에 있는 <b>배송정보변경</b>버튼을 클릭합니다.
 
1. 해당주문건을 선택하고, 보류설정 옆에 있는 <b>배송정보변경</b>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G배송정보변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47번째 줄: 56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
[[파일:G배송지변경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br>
 
2. 팝업창이 뜨면, 변경될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2. 팝업창이 뜨면, 변경될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br>C/S창에서 변경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r>C/S창에서 변경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정배송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배송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고정배송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배송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파일:G배송지변경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b. 송장상태일때===
 +
----
 +
{|width="1200px"
 +
|-
 +
| valign=top|
 +
[[파일:G송장관리.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br>
 +
1. 주문이 송장상태라면 주문을 클릭 후, C/S창에 <b>송장관리</b>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br>
 +
[[파일:G송장삭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2. 팝업창이 뜨면, <b>삭제</b>버튼을 클릭하여 기존의 송장을 삭제합니다.
 +
 +
 +
3. 송장을 삭제하면 주문이 <b>접수</b>상태로 변경됩니다.
 +
 +
 +
 +
 +
 +
 +
 +
 +
 +
 +
 +
 +
----
 +
[[파일:G배송정보변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br>
 +
 +
4. <b>배송정보변경</b>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파일:G배송지변경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br>
 +
5. 변경된 배송지정보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
 +
|}
  
  
  
===b. 송장상태일때===
 
 
----
 
----
 
{|width="12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1. 주문이 송장상태라면 주문을 클릭 후, C/S창에 <b>배송정보변경</b>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G송장상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배송정보변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6. 송장출력프로그램을 엽니다.
 +
<br>7. 해당주문의 송장을 다시 출력할때는 <b>송장번호새로발행</b>에 체크를 한 후 출력을 합니다.
 +
※<b>송장번호새로발행</b>을 누르지 않을 경우, 배송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파일:GG송장번호새로발행.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big><b>관련 FAQ</b></big>==
 +
*[[오배송시에 처리하는 방법은 뭔가요?]]

2016년 5월 17일 (화) 07:44 기준 최신판

개요

접수된 고객의 배송지주소변경은 C/S창에서 가능합니다.

접수상태와 송장상태일때 모두 가능하지만 방법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접수상태의 경우, 다른 조치없이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지만

송장상태의 경우, 송장번호를 삭제하고 새로운 송장번호로 출력하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주문검색하기

c/s창에서 해당주문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배송정보 변경하기

a. 접수상태일때
b. 송장상태일때



a. 접수상태일때


(확대하려면 클릭)


1. 해당주문건을 선택하고, 보류설정 옆에 있는 배송정보변경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팝업창이 뜨면, 변경될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C/S창에서 변경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정배송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배송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b. 송장상태일때


(확대하려면 클릭)


1. 주문이 송장상태라면 주문을 클릭 후, C/S창에 송장관리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팝업창이 뜨면,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기존의 송장을 삭제합니다.


3. 송장을 삭제하면 주문이 접수상태로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배송정보변경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변경된 배송지정보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6. 송장출력프로그램을 엽니다.
7. 해당주문의 송장을 다시 출력할때는 송장번호새로발행에 체크를 한 후 출력을 합니다.

송장번호새로발행을 누르지 않을 경우, 배송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