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처별 상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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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위 기능은 '''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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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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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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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패션/의류 카테고리에 한정적으로 오픈되어있습니다. 의류상품을 등록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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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 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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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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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후, 상단에 표기된 '''API 연동용 판매자ID를 복사'''합니다.
 
이후, 상단에 표기된 '''API 연동용 판매자ID를 복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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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br></br>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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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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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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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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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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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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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체크한 상품코드와 판매처코드가 입력된 팝업창이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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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상품 정보 입력]'''[[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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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3. 상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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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의 상품 정보는 이전단계까지 입력된 상품정보를 보여줍니다.
  
해당 정보대로 진행하실 경우, 확인버튼 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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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에서 카테고리, 상품명, 상품 주요정보, 판매가, 재고수량, 옵션, 상품이미지, 상세설명 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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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색 별이 표시된 경우 : 필수 입력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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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후 순차적으로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할 상품의 정보를 입력합니다.[[파일:지마켓옥션api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작성하는 내용은 기존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등록을 하는 내용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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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군 선택 및 인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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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4. 상품군, 인증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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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API 버전을 API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저장 이후, '''이지오토 재실행''' 을 해야 반영됩니다.
 
  
[[파일:지마켓옥션api007.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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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5. 상품의 배송 및 AS 관련 속성을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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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주문 API가 <FONT color="#FF0000">이지어드민</FONT> 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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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6. 각 단계별로 임시저장 버튼이 존재하며, 중간에 저장하고 이후 다시 작업을 이어서 진행 가능합니다.
1. 주문 API가 '''이지어드민'''인 경우 따로 설정 할 부분은 없습니다. [[파일:지마켓옥션api008.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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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저장한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고 싶을 경우, 작업이력확인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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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 [[작업이력 확인|작업이력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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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으로 접속하여 G마켓/옥션 판매처 수정 버튼을 선택합니다.[[파일:지마켓옥션api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7. 모든 내용을 작성 후, 최하단에 등록예약을 설정합니다. (임시 저장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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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로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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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을 여러개 선택한 경우 : 상품등록 후 다음 상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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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을 한개만 선택한 경우: 상품등록 후 '작업이력확인' 화면으로 이동
 +
|-
 +
!'''등록 예약'''
 +
|원하는 시간에 등록 예약 가능합니다.
 +
 
 +
* 예약가능한 시간은 10~16시
 +
 
 +
등록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등록 여부를 확인주시기 바랍니다.
 +
|-
 +
!'''등록 대기'''
 +
|즉시 등록하지 않고 등록 대기상태로 변경됩니다.
 +
 
 +
'작업이력확인' 화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
 
 +
참조 : [[작업이력 확인|작업이력확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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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템플릿 지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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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API 버전을 API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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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각 단계마다 템플릿을 생성하여, 입력된 정보를 일괄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저장 이후, '''이지오토 재실행''' 을 해야 반영됩니다.
+
, 일부정보에만 한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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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을 위하여 상품 정보 입력 단계의 상품속성 템플릿으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파일:지마켓옥션api007.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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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이력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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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작업이력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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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용을 먼저 입력 후, 상품속성 템플릿 버튼을 누릅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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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속성은 카테고리에 따라 다르게 노출되니, 카테고리가 먼저 설정되어있어야합니다.
  
1. 상품등록 화면에서 등록한 작업의 정보 및 이력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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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템플릿 이름 작성 후, 등록 버튼을 눌러서 확인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또한 상품을 수정하거나, 등록실패한 상품에 대하여 재등록이 가능합니다.[[파일:지마켓옥션api009.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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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판매자 계정(ID) 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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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다시 템플릿 버튼을 누르면 저장한 속성이 노출되어, 선택이 가능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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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템플릿 제목 우측의 회색핀을 클릭하시면 파란핀으로 변경되며 해당 템플릿이 상단에 고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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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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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플릿을 등록한 날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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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업자
 +
|템플릿을 등록한 작업자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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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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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여부가 등록조건 만족일 경우, 필수정보가 템플릿에 모두 저장된 것입니다.
 +
완료 여부가 등록조건 불만족일 경우, 필수정보가 템플릿에 모두 저장되어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
|-
 +
!선택
 +
|선택한 템플릿을 화면에 적용합니다.
 +
|-
 +
!삭제
 +
|템플릿을 삭제합니다.
 +
|}
  
* 같은 계정 내에서 한번만 변경해도 모두 API로 적용됩니다.
 
[[파일:지마켓옥션api01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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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되는 아이디는 모두 API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지어드민에에서 해당되는 판매처에 발주 설정을 API로 변경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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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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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템플릿 선택 시, 속성 하단에 선택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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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
[[작업이력 확인|작업이력확인]]
 
*
 
*

2023년 3월 23일 (목) 05:14 기준 최신판

개요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현재 패션/의류 카테고리에 한정적으로 오픈되어있습니다. 의류상품을 등록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STEP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스마트스토어 센터(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 >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
(확대하려면 클릭)


1. API 사용 설정 은 사용

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후, 상단에 표기된 API 연동용 판매자ID를 복사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STEP2. 상품 등록 하기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확대하려면 클릭)


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


[상품 정보 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왼쪽의 상품 정보는 이전단계까지 입력된 상품정보를 보여줍니다.

오른쪽에서 카테고리, 상품명, 상품 주요정보, 판매가, 재고수량, 옵션, 상품이미지, 상세설명 정보를 입력합니다.

(빨간색 별이 표시된 경우 : 필수 입력 항목)


[상품군 선택 및 인증]
(확대하려면 클릭)


4. 상품군, 인증정보를 입력합니다.


[배송 및 AS정보]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의 배송 및 AS 관련 속성을 지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각 단계별로 임시저장 버튼이 존재하며, 중간에 저장하고 이후 다시 작업을 이어서 진행 가능합니다.

임시저장한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고 싶을 경우, 작업이력확인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참조 : 작업이력확인

7. 모든 내용을 작성 후, 최하단에 등록예약을 설정합니다. (임시 저장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바로 등록 상품을 여러개 선택한 경우 : 상품등록 후 다음 상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

상품을 한개만 선택한 경우: 상품등록 후 '작업이력확인' 화면으로 이동

등록 예약 원하는 시간에 등록 예약 가능합니다.
  • 예약가능한 시간은 10~16시

등록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등록 여부를 확인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대기 즉시 등록하지 않고 등록 대기상태로 변경됩니다.

'작업이력확인' 화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조 : 작업이력확인

TIP. 템플릿 지정하기

1. 각 단계마다 템플릿을 생성하여, 입력된 정보를 일괄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 일부정보에만 한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설명을 위하여 상품 정보 입력 단계의 상품속성 템플릿으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2. 내용을 먼저 입력 후, 상품속성 템플릿 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상품속성은 카테고리에 따라 다르게 노출되니, 카테고리가 먼저 설정되어있어야합니다.

3. 템플릿 이름 작성 후, 등록 버튼을 눌러서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다시 템플릿 버튼을 누르면 저장한 속성이 노출되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제목 템플릿 제목 우측의 회색핀을 클릭하시면 파란핀으로 변경되며 해당 템플릿이 상단에 고정됩니다.
등록일 템플릿을 등록한 날짜입니다.
작업자 템플릿을 등록한 작업자입니다.
완료여부 완료 여부가 등록조건 만족일 경우, 필수정보가 템플릿에 모두 저장된 것입니다.

완료 여부가 등록조건 불만족일 경우, 필수정보가 템플릿에 모두 저장되어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선택 선택한 템플릿을 화면에 적용합니다.
삭제 템플릿을 삭제합니다.

5. 템플릿 선택 시, 속성 하단에 선택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작업이력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