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이력 확인"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새 문서: ==<big><b>개요</b></big>== {|width="1500px" |- | valign=top|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7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4번째 줄: 4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판매처별 상품관리''' 에서 등록한 작업의 정보 및 이력을 검색합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또한, 추가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br></br>
 
 
 
※ 현재 의류 카테고리에 한정적으로 오픈되어있습니다. 의류상품을 등록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
 
||
 
|}
 
|}
23번째 줄: 16번째 줄:
 
<div>__TOC__</div>
 
<div>__TOC__</div>
  
== '''STEP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
+
== '''A. 작업이력 확인하기'''==
 
{| width="15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
'''[스마트스토어 센터('''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 '''>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 [[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작업이력확인]'''[[파일:작업이력확인2023021500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br>1. 작업상태를 확인 가능합니다
 
+
{| class="wikitable"
 
+
|+
1. '''API 사용 설정''' 은 사용
+
!상태
 
+
!값
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후, 상단에 표기된 '''API 연동용 판매자ID를 복사'''합니다.
 
|}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정보입력중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정보입력 단계로 아직 등록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 를 '''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
 
 
 
=='''STEP2. 상품 등록 하기'''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성공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br></br>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
|상품등록이 성공한 상태입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대기
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상품정보는 기입완료하였으나, 등록하지 않은 대기 상태입니다. '등록'버튼으로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
 
{| width="1500px"
 
 
|-
 
|-
| valign="top" | [[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30209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체크한 상품코드와 판매처코드가 입력된 팝업창이 뜹니다.
+
|상품 등록 실패
 
+
|상품을 등록 시도하였으나 실패한 상태입니다. '이력' 버튼을 통해 실패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대로 진행하실 경우, 확인버튼 을 선택합니다.
 
|}
 
----
 
{| width="1500px"
 
 
|-
 
|-
| valign="top" |
+
|이력
4. 이후 순차적으로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할 상품의 정보를 입력합니다.[[파일:지마켓옥션api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작성하는 내용은 기존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등록을 하는 내용과 동일합니다.
+
|작업별 상세변경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width="1500px"
 
|-
 
| valign="top" |
 
5. API 버전을 API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저장 이후, '''이지오토 재실행''' 을 해야 반영됩니다.
 
 
[[파일:지마켓옥션api007.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B. 주문 API가 <FONT color="#FF0000">이지어드민</FONT> 인 경우
 
{| width="1500px"
 
|-
 
| valign="top" |
 
1. 주문 API가 '''이지어드민'''인 경우 따로 설정 할 부분은 없습니다. [[파일:지마켓옥션api008.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width="15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정보를 이어서 입력하거나, 등록 실패하여 다시 입력해야하는 경우 [수정] 버튼을 눌러 이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2.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으로 접속하여 G마켓/옥션 판매처 수정 버튼을 선택합니다.[[파일:지마켓옥션api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B. 작업별 변경이력 확인하기'''==
 
{| width="1500px"
 
{| width="1500px"
 
|-
 
|-
 
| valign="top" |
 
| valign="top" |
3. API 버전을 API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작업이력확인]'''[[파일:작업이력확인20230215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저장 이후, '''이지오토 재실행''' 을 해야 반영됩니다.
 
 
 
[[파일:지마켓옥션api007.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작업이력확인'''==
 
{| width="1500px"
 
|-
 
| valign="top" |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작업이력확인]'''
 
  
  
1. 상품등록 화면에서 등록한 작업의 정보 및 이력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1. 작업이력 화면에서, 각 작업이력의 [이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한 상품을 수정하거나, 등록실패한 상품에 대하여 재등록이 가능합니다.[[파일:지마켓옥션api009.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각 작업이력별로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128번째 줄: 65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2. 판매자 계정(ID) 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2. 등록을 실패한 경우, 이력을 눌러 실패한 사유 확인 가능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7.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같은 계정 내에서 한번만 변경해도 모두 API로 적용됩니다.
 
[[파일:지마켓옥션api01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class="wikitable"
 
|+
 
|'''노출되는 아이디는 모두 API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지어드민에에서 해당되는 판매처에 발주 설정을 API로 변경합니다.'''
 
|}
 
 
|}
 
|}
  
 
==<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작업이력확인]]
+
[[판매처별 상품관리]]
 
*
 
*

2023년 3월 15일 (수) 04:48 기준 최신판

개요

판매처별 상품관리 에서 등록한 작업의 정보 및 이력을 검색합니다.

또한, 추가작업이 가능합니다.




A. 작업이력 확인하기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작업이력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작업상태를 확인 가능합니다

상태
정보입력중 정보입력 단계로 아직 등록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성공 상품등록이 성공한 상태입니다.
대기 상품정보는 기입완료하였으나, 등록하지 않은 대기 상태입니다. '등록'버튼으로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 실패 상품을 등록 시도하였으나 실패한 상태입니다. '이력' 버튼을 통해 실패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력 작업별 상세변경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정보를 이어서 입력하거나, 등록 실패하여 다시 입력해야하는 경우 [수정] 버튼을 눌러 이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B. 작업별 변경이력 확인하기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작업이력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작업이력 화면에서, 각 작업이력의 [이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각 작업이력별로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등록을 실패한 경우, 이력을 눌러 실패한 사유 확인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판매처별 상품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