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처별 상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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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
− | 또한, 위 기능은 | + |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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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align="top" | ['''상품 정보 입력]'''[[파일: | + | | valign="top" | ['''상품 정보 입력]'''[[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br>3. 상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 </br>3. 상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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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군 선택 및 인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상품군, 인증정보를 입력합니다. | + | '''[상품군 선택 및 인증]'''[[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br>4. 상품군, 인증정보를 입력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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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배송 및 AS정보]'''[[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valign="top" | '''[배송 및 AS정보]'''[[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5. 상품의 배송 및 AS 관련 속성을 지정합니다. | + | </br>5. 상품의 배송 및 AS 관련 속성을 지정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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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align="top" | | + | | valign="top" | [[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6. 각 단계별로 임시저장 버튼이 존재하며, 중간에 저장하고 이후 다시 작업을 이어서 진행 가능합니다. |
− | |||
− | 임시저장한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고 싶을 경우, 작업이력확인 페이지에서 | + | 임시저장한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고 싶을 경우, 작업이력확인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 !참조 : [[작업이력확인]] | + | !참조 : [[작업이력 확인|작업이력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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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 | | valign="top" | | ||
− | + | 7. 모든 내용을 작성 후, 최하단에 등록예약을 설정합니다. (임시 저장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2210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class="wikitabl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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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로 등록 | ||
+ | |상품을 여러개 선택한 경우 : 상품등록 후 다음 상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 | ||
+ | |||
+ | 상품을 한개만 선택한 경우: 상품등록 후 '작업이력확인' 화면으로 이동 | ||
+ | |- | ||
+ | !'''등록 예약''' | ||
+ | |원하는 시간에 등록 예약 가능합니다. | ||
+ | |||
+ | * 예약가능한 시간은 10~16시 | ||
+ | |||
+ | 등록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등록 여부를 확인주시기 바랍니다. | ||
+ | |- | ||
+ | !'''등록 대기''' | ||
+ | |즉시 등록하지 않고 등록 대기상태로 변경됩니다. | ||
+ | |||
+ | '작업이력확인' 화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참조 : [[작업이력 확인|작업이력확인]]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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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TIP. 템플릿 지정하기''' == | ||
+ | {| width="1500p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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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각 단계마다 템플릿을 생성하여, 입력된 정보를 일괄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 ||
+ | 단, 일부정보에만 한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설명을 위하여 상품 정보 입력 단계의 상품속성 템플릿으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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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내용을 먼저 입력 후, 상품속성 템플릿 버튼을 누릅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상품속성은 카테고리에 따라 다르게 노출되니, 카테고리가 먼저 설정되어있어야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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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3. 템플릿 이름 작성 후, 등록 버튼을 눌러서 확인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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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width="1500p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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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align="top" | | ||
+ | 4. 다시 템플릿 버튼을 누르면 저장한 속성이 노출되어, 선택이 가능합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br></br> | ||
+ | {| class="wikitable" | ||
+ | !제목 | ||
+ | |템플릿 제목 우측의 회색핀을 클릭하시면 파란핀으로 변경되며 해당 템플릿이 상단에 고정됩니다. | ||
+ | |- | ||
+ | !등록일 | ||
+ | |템플릿을 등록한 날짜입니다. | ||
+ | |- | ||
+ | !작업자 | ||
+ | |템플릿을 등록한 작업자입니다. | ||
+ | |- | ||
+ | !완료여부 | ||
+ | |완료 여부가 등록조건 만족일 경우, 필수정보가 템플릿에 모두 저장된 것입니다. | ||
+ | 완료 여부가 등록조건 불만족일 경우, 필수정보가 템플릿에 모두 저장되어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 ||
+ | |- | ||
+ | !선택 | ||
+ | |선택한 템플릿을 화면에 적용합니다. | ||
+ | |- | ||
+ | !삭제 | ||
+ | |템플릿을 삭제합니다.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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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width="15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5. 템플릿 선택 시, 속성 하단에 선택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파일:판매처별상품관리20230323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big><b>관련 FAQ</b></big>== | ==<big><b>관련 FAQ</b></big>== | ||
[[작업이력 확인|작업이력확인]] | [[작업이력 확인|작업이력확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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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23일 (목) 05:14 기준 최신판
개요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현재 패션/의류 카테고리에 한정적으로 오픈되어있습니다. 의류상품을 등록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
STEP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스마트스토어 센터(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 >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
1. API 사용 설정 은 사용 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후, 상단에 표기된 API 연동용 판매자ID를 복사합니다.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 를 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
STEP2. 상품 등록 하기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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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정보 입력]
왼쪽의 상품 정보는 이전단계까지 입력된 상품정보를 보여줍니다. 오른쪽에서 카테고리, 상품명, 상품 주요정보, 판매가, 재고수량, 옵션, 상품이미지, 상세설명 정보를 입력합니다. (빨간색 별이 표시된 경우 : 필수 입력 항목)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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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및 AS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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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각 단계별로 임시저장 버튼이 존재하며, 중간에 저장하고 이후 다시 작업을 이어서 진행 가능합니다.
임시저장한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고 싶을 경우, 작업이력확인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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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모든 내용을 작성 후, 최하단에 등록예약을 설정합니다. (임시 저장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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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템플릿 지정하기
1. 각 단계마다 템플릿을 생성하여, 입력된 정보를 일괄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 일부정보에만 한합니다.설명을 위하여 상품 정보 입력 단계의 상품속성 템플릿으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
2. 내용을 먼저 입력 후, 상품속성 템플릿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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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템플릿 이름 작성 후, 등록 버튼을 눌러서 확인합니다. |
4. 다시 템플릿 버튼을 누르면 저장한 속성이 노출되어, 선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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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템플릿 선택 시, 속성 하단에 선택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