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반품입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새 문서: <br/><br/><br/> ==<big>'''개요'''</big>== {|width="1200px" |- | valign=top|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 메뉴의 반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31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 | + | {|width="1600px" | |
− | |||
− | |||
− | |||
− | {|width="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 처리 시 재고에 대해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 ||
− | + | 반품입고 설정 시 취소/교환과 동시에 재고가 자동으로 반품입고처리 됩니다. | |
− | |||
− | |||
− | |||
− | |||
+ | 취소/교환 처리와 동시에 재고를 입고시켜야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
+ | |||
+ | 예) 실제 회수 여부와 상관없이 입고처리를 먼저 하는 경우, 실제 회수가 완료된 뒤 취소/교환처리를 하는 경우 등 | ||
− | + | <br> | |
− | <br | + | <br> |
+ | <br> | ||
<div>__TOC__</div> | <div>__TOC__</div> | ||
24번째 줄: | 21번째 줄: | ||
|} | |} | ||
− | <br | + | <br> |
+ | <br> | ||
+ | <br> | ||
+ | <br> | ||
− | ==<big>''' | + | ==<big>'''A. 배송 후 취소 설정하기'''</big>== |
− | + | {|width="1600px" | |
+ | |- | ||
+ | ||[[파일:Cs 001-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 | ||
− | === | + | ==== <big>Case1. CS창에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big> ==== |
− | |||
− | |||
− | |||
− | + | '''[C/S관리 > CS ]''' | |
− | |||
− | + | 1. 취소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전체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nowiki>*</nowiki> 설명의 편의를 위해 전체취소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 + | <br> | |
− | + | <br> | |
+ | <b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600px" | |
− | + | |- | |
− | 2. | + | || [[파일:Cs 002.png|섬네일|600x600픽셀]]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취소처리 합니다. |
− | |||
− | |||
|} | |} | ||
− | <br | + | <br> |
+ | <br> | ||
+ | <br> | ||
+ | <br> | ||
+ | <b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600px" | |
− | |||
− | |||
− | |||
− | {|width=" | ||
|- | |- | ||
− | | | + | || [[파일:Cs 003-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3. cs에서 배송 취소 상태로 주문건이 변경되고,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파일:Cs 004-1.png|대체글=|섬네일|618x618픽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 + | <br> | |
− | + | <br> | |
− | |||
− | <br | ||
− | |||
+ |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취소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br> |
− | + | <br> | |
+ | <br> | ||
+ | <b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 | + | {| width="1600px" |
|- | |- | ||
− | | | + | || |
+ | ===Case2. 주문일괄처리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 ||
+ | [[파일:주문cs일괄처리41.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EC%A3%BC%EB%AC%B8cs%EC%9D%BC%EA%B4%84%EC%B2%98%EB%A6%AC41.pn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주문일괄처리]''' | |
− | |||
− | |||
− | |||
− | |||
− | |||
− | |||
− | {| | + | 주문일괄처리 > 취소작업을 통해 배송상태 주문건 일괄 취소 처리 시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참조: [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title=%EC%A3%BC%EB%AC%B8%EC%9D%BC%EA%B4%84%EC%B2%98%EB%A6%AC#G._.EC.B7.A8.EC.86.8C.EC.B2.98.EB.A6.AC 주문일괄처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 + | <br> | |
− | + | <br> | |
− | + | <br> | |
− | <br | + | <br> |
− | |||
− | |||
− | {|width=" | + | == <big>'''B. 배송 후 교환 설정하기'''</big> == |
+ | {| width="1600px" | ||
|- | |- | ||
− | | | + | ||[[파일:Cs 006.png|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CS]''' |
− | + | 1. 교환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파일: | + | |
− | |||
− | |||
|} | |} | ||
− | + | <br> | |
− | + | <br> | |
− | + | <br> | |
+ | <br> | ||
+ | <b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600px" | |
− | {|width=" | ||
|- | |- | ||
− | | | + | ||[[파일:Cs 005.png|대체글=|섬네일|716x716픽셀]]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교환처리 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 + | <br> | |
− | + | <br> | |
+ | <br> | ||
+ | <b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width="1600px" | |
− | {|width=" | ||
|- | |- | ||
− | | | + | ||[[파일:Cs 007-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3. cs에서 배송 후 교환(C주문건)이 새로 생성되고, 원주문건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파일:Cs 008-1.png|대체글=|섬네일|609x609픽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 + | <br> | |
− | + | <br> | |
− | |||
− | |||
− | |||
− | |||
− | <br | ||
− | |||
− | |||
− | + |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교환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
+ | <br> | ||
+ | <br> | ||
+ | <br> | ||
+ | <b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ig>'''관련 FAQ'''</big>== | |
− | + | [[C/S]] | |
− | |||
− | [[ | + | [[반품입고 검품대기]] |
− | |||
− | |||
− | |||
− | |||
− | |||
− | + | [[주문일괄처리]] | |
− | [[ | ||
− |
2023년 10월 27일 (금) 03:45 기준 최신판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 처리 시 재고에 대해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품입고 설정 시 취소/교환과 동시에 재고가 자동으로 반품입고처리 됩니다.
예) 실제 회수 여부와 상관없이 입고처리를 먼저 하는 경우, 실제 회수가 완료된 뒤 취소/교환처리를 하는 경우 등
|
A. 배송 후 취소 설정하기
Case1. CS창에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C/S관리 > CS ] 1. 취소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전체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전체취소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취소처리 합니다. |
3. cs에서 배송 취소 상태로 주문건이 변경되고,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취소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ase2. 주문일괄처리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주문일괄처리] 주문일괄처리 > 취소작업을 통해 배송상태 주문건 일괄 취소 처리 시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
B. 배송 후 교환 설정하기
[C/S관리 > CS]
1. 교환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교환처리 합니다. |
3. cs에서 배송 후 교환(C주문건)이 새로 생성되고, 원주문건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교환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