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반품입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
{|width="1600px"
{|width="1200px"
 
 
|-
 
|-
 
| valign=top|
 
| valign=top|
이 페이지는 이지어드민 cs창에서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재고에 대해 자동반품입고를 설정하는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 처리 시 재고에 대해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br/><br/><br/><br/><br/><br/>
+
반품입고 설정 시 취소/교환과 동시에 재고가 자동으로 반품입고처리 됩니다.
  
<div>__TOC__</div>
 
  
 +
취소/교환 처리와 동시에 재고를 입고시켜야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
예) 실제 회수 여부와 상관없이 입고처리를 먼저 하는 경우, 실제 회수가 완료된 뒤 취소/교환처리를 하는 경우 등
  
 +
<br>
 +
<br>
 +
<br>
  
|}
+
<div>__TOC__</div>
<br/><br/><br/><br/>
 
  
==<big>'''A.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big>==
 
{|width="1600px"
 
|-
 
||'''[C/S관리>CS ,  CS창]'''
 
  
==== <big>Case1. 배송 후 취소 설정하기</big> ====
 
1. 취소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nowiki>*</nowiki> 설명의 편의를 위해 전체취소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
 +
<br>
 +
<br>
 +
<br>
 +
<br>
  
 
+
==<big>'''A. 배송 후 취소 설정하기'''</big>==
 
 
 
 
 
 
----
 
 
{|width="1600px"
 
{|width="1600px"
 
|-
 
|-
|| 2. 자동반품입고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타입을 선택합니다.
+
||[[파일:Cs 001-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
  
|}
+
==== <big>Case1. CS창에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big> ====
  
  
 +
'''[C/S관리 > CS ]'''
  
 +
1. 취소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전체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nowiki>*</nowiki> 설명의 편의를 위해 전체취소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width="1600px"
 
|-
 
|| 3. 전체취소 버튼 클릭 시 배송 후 취소 상태로 주문건이 변경되며,
 
취소한 상품에 재고가 입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br>
 +
<br>
 +
<br>
 +
<br>
  
  
58번째 줄: 52번째 줄:
 
{|width="1600px"
 
{|width="1600px"
 
|-
 
|-
||'''[C/S관리>CS , CS창]'''
+
|| [[파일:Cs 002.png|섬네일|600x600픽셀]]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취소처리 합니다.
  
====<big>Case2. 배송 후 교환 설정하기</big>====
 
1. 취소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합니다.
 
 
<nowiki>*</nowiki> 설명의 편의를 위해 전체취소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
 
|}
  
 
+
<br>
 +
<br>
 +
<br>
 +
<br>
 +
<br>
  
  
72번째 줄: 66번째 줄:
 
{|width="1600px"
 
{|width="1600px"
 
|-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4.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파일:Cs 003-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3. cs에서 배송 취소 상태로 주문건이 변경되고,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파일:Cs 004-1.png|대체글=|섬네일|618x618픽셀]]
 
 
==== '''<big>Case2. 1:n 오배송교환하기</big>''' ====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과일젤리 바나나 1 -> 과일젤리 딸기 1, 과일사탕 사과 1)
 
|}
 
  
  
  
  
----
 
  
  
{| width="1600px"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5.png|대체글=|섬네일|718x718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103번째 줄: 86번째 줄:
  
  
 +
<br>
 +
<br>
 +
<br>
  
 +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취소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9번째 줄: 96번째 줄:
  
 
|}
 
|}
 +
<br>
 +
<br>
 +
<br>
 +
<br>
  
 
----
 
----
114번째 줄: 105번째 줄:
 
{| width="1600px"
 
{| width="1600px"
 
|-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19.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
 +
===Case2. 주문일괄처리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
[[파일:주문cs일괄처리41.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EC%A3%BC%EB%AC%B8cs%EC%9D%BC%EA%B4%84%EC%B2%98%EB%A6%AC41.png]]
  
  
  
 +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주문일괄처리]'''
  
 +
주문일괄처리 > 취소작업을 통해 배송상태 주문건 일괄 취소 처리 시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
{| class="wikitable"
 +
|+
 +
!참조: [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title=%EC%A3%BC%EB%AC%B8%EC%9D%BC%EA%B4%84%EC%B2%98%EB%A6%AC#G._.EC.B7.A8.EC.86.8C.EC.B2.98.EB.A6.AC 주문일괄처리]
 +
|}
  
 +
|}<br>
 +
<br>
 +
<br>
 +
<br>
 +
<br>
  
|}
+
== <big>'''B. 배송 후 교환 설정하기'''</big> ==
 
{| width="1600px"
 
{| width="1600px"
 
|-
 
|-
||
+
||[[파일:Cs 006.png|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CS]'''
 +
1. 교환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br>
 +
<br>
 +
<br>
 +
<br>
 +
<br>
 +
  
 
----
 
----
 
{| width="1600px"
 
{| width="1600px"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0.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
||[[파일:Cs 005.png|대체글=|섬네일|716x716픽셀]]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교환처리 합니다.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br>
 +
<br>
 +
<br>
 +
<br>
 +
<br>
  
 
----
 
----
 
{| width="1600px"
 
{| width="1600px"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1.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Cs 007-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3. cs에서 배송 후 교환(C주문건)이 새로 생성되고, 원주문건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파일:Cs 008-1.png|대체글=|섬네일|609x609픽셀]]
  
==== <big>Case3. n:n 오배송교환하기</big> ====
 
1. 배송된 주문의 상품을 선택하고 오배송재고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시 : 과일젤리 딸기 3 개중 2개 -> 과일사탕 수박 2, 과일사탕 포도 2 ) 
 
|}
 
----
 
{| width="1600px"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2.png|대체글=|섬네일|715x715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교환하고자 하는 상품을 [검색] 하고 [선택] 합니다.
 
'교환전' , '교환후' 상품을 확인 후 [상품추가] 를 클릭한 다음 하단 [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161번째 줄: 171번째 줄:
  
  
'''TIP.''' 교환전 수량, 교환후 수량, 판매가는 수기로 입력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교환전 수량은 반드시 오배송재고수정을 클릭한 다음 수정해주셔야합니다. cs창에서 체크박스 체크 후 수량을 수정해도 오배송교환창에서는 교환전수량이 그대로 표기됩니다.
 
  
|}
 
----
 
{| width="1600px"
 
|-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7.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교환에 성공했습니다"라는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후 cs이력에서 오배송교환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br>
 +
<br>
 +
<br>
  
 +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교환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br>
 +
<br>
 +
<br>
 +
<br>
 +
<br>
  
[[파일:오배송재고수정12.png|대체글=|섬네일|700x7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width="1600px"
 
|-
 
||[[파일:오배송재고수정28.png|대체글=|섬네일|700x7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재고로그조회]'''
 
4. 재고로그조회에서 작업-배송으로 검색 시 교환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 교환후 상품은 +수량만큼 배송처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C/S]]
 
[[C/S]]
  
[[상품교환]]
+
[[반품입고 검품대기]]
<br>
+
 
<br>
+
[[주문일괄처리]]
<br>
 

2023년 10월 27일 (금) 03:45 기준 최신판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 처리 시 재고에 대해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품입고 설정 시 취소/교환과 동시에 재고가 자동으로 반품입고처리 됩니다.


취소/교환 처리와 동시에 재고를 입고시켜야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예) 실제 회수 여부와 상관없이 입고처리를 먼저 하는 경우, 실제 회수가 완료된 뒤 취소/교환처리를 하는 경우 등










A. 배송 후 취소 설정하기

Case1. CS창에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C/S관리 > CS ]

1. 취소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전체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전체취소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Cs 002.png
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취소처리 합니다.








3. cs에서 배송 취소 상태로 주문건이 변경되고,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취소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se2. 주문일괄처리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주문일괄처리]

주문일괄처리 > 취소작업을 통해 배송상태 주문건 일괄 취소 처리 시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주문일괄처리






B. 배송 후 교환 설정하기

Cs 006.png
[C/S관리 > CS]

1. 교환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교환처리 합니다.







3. cs에서 배송 후 교환(C주문건)이 새로 생성되고, 원주문건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교환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C/S

반품입고 검품대기

주문일괄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