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판매처 연동방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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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3명의 중간 판 5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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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개요</b></big>==
 
==<big><b>개요</b></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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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 판매처 '''API 등록 방법'''안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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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 판매처 '''API 등록 방법 및 송장출력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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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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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수동으로 사용중이셨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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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으로 '''신규''' 등록 시 <FONT COLOR = "ff0000">중복발주</font> 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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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동 판매처를 자동으로 변경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1 채팅상담 및 전화) 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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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판매처는 '''국가별로 생성'''됩니다. 기존에 한 판매처에 '''국가별로 통합 발주'''를 하고 있으셨던 경우, <FONT COLOR = "ff0000">중복발주</font> 확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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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 등록 시 유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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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디는 꼭 '''메인계정 아이디'''로 세팅이 필요합니다. (국가별 아이디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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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 국가를 등록하시는 경우, '''국가별로 판매처를 각각, 모두 등록''' 후 한 판매처에 일괄로 API 연동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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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1. 판매처 등록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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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SHOP(국가)별로 판매처 등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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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1. 쉬운 판매처등록을 눌러 판매처 등록을 진행합니다.
 
1. 쉬운 판매처등록을 눌러 판매처 등록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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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 [[쉬운 판매처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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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2. SHOP별로 판매처 등록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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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로그인 아이디는 메인계정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메인 계정은 test:main 형식으로 아이디가 구성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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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로그인 아이디는 메인계정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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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계정은 예시) XXX:main 형식으로 아이디가 구성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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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은 이메일로 가능할지라도, 메인계정 형식 아이디가 별도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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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안코드에는 각각의 SHOP별로 부여되는 cnsc_shop_id 입력을 합니다.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3. 보안코드에는 각각의 SHOP(국가)별로 부여되는 cnsc_shop_id 입력을 합니다.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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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SHOP ID 는 쇼피 관리자페이지 상단의 URL에서 '''shop_id 뒤에 있는 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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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50010.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1. SHOP ID 는 쇼피 관리자페이지(https://seller.shopee.kr/account/signin?next=%2F)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먼저 로그인 후, Order > My Orders 에 들어갑니다.
 +
 
  
(오른쪽 화면은 주문조회화면에서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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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rent Shop 옆의 국가 이름이 있고, 상단 URL에 보이는 shop_id 뒤의 숫자를 복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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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7.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각각 SHOP 별로 판매처를 등록합니다.
+
|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50009.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2. Current Shop 옆의 박스를 클릭하시면, 하단에 나라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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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 선택 시, 상단의 shop_id가 바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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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7.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5. 각각의 SHOP(국가) 별로 판매처를 등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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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P3. API 연동 설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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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API 연동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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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8.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팝업창이 열리면서, 쇼피 관리자센터 로그인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
|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2023061600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팝업창이 열리면서, 쇼피 관리자센터 로그인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메인 계정 로그인을 위해 '''switch to sub account''' 버튼을 누릅니다.
+
메인 계정 로그인을 위해 '''switch to Main account'''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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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인 계정'''으로만 로그인 시도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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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20230616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로그인 정보를 넣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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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번째 줄: 102번째 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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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9.jpg|대체글=|섬네일|599x599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로그인 정보를 넣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20230616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상단 위쪽의 '''Auth Merchant''' 체크 후, 하단에 연동을 원하는 국가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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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번째 줄: 108번째 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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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10.jpg|대체글=|섬네일|599x599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상단 위쪽의 Auth Merchant 체크 후, 하단에 연동을 원하는 판매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
|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20230616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판매처를 체크하시면 하단의 '''Confirm Authorization'''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
해당 버튼을 누릅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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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09.jpg|대체글=|섬네일|599x599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
|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20230616006.jpg|대체글=|섬네일|599x599픽셀|(확대하려면 클릭)]]5. 설정 이후, 보안토큰이 갱신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로그인 아이디를 가진 쇼피 판매처 토큰이 '''일괄 업데이트'''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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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 부가정보에 자동으로 '''mainAccountId''' 라고 입력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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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안토큰 까지 확인 후, '''판매처 저장 > 이지오토 재실행''' 하여, 발주 합니다.
 +
 
 +
* 이지오토 재실행 후 쇼피 판매처가 보이지 않으실 경우 - 1:1 채팅상담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
 +
 
 +
===A. 연동방식 구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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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등록20230612013.jpg|대체글=|섬네일|599x599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class="wikitable"
 +
|+
 +
!'''발주시 주문확인 / Processed 상태 주문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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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에 주문확인을 하고, 발주를 합니다.
 +
 
 +
* 주문확인 처리를 하고 Processed  상태의 주문을 수집
 +
|-
 +
!송장검색시 주문확인 / ToProcess, Processed 상태 주문수집
 +
|판매처에서 주문확인을 안하고 먼저 발주를 합니다.
 +
이후, 송장 검색 시 주문확인처리 후 송장출력을 진행합니다.
 +
 
 +
* 주문문확인 처리를 하지 않고 ToProcess, Processesd 상태 주문을 수집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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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B. 추가 특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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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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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rop off''' 주문 건만 연동 됩니다. ( pick-up, non_integrated 연동 불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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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쇼피 국내 집하지로 물건을 발송 > 쇼피에서 각국으로 배송을 대행해주는 방식의 주문만 연동이 가능합니다.<br><br>
 +
 
 +
*주문일시 기준이 한국시간대 (GMT+9)로 되어있기 때문에 '''작업기준일시 지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
- (ex. 작업기준일 2023.04.27 ~ 2023.04.27 일 경우, 싱가폴(GMT+8) 2023.04.26 23:00:00 ~ 2023.04.27 22:59:59 주문건 수집됩니다.)
 +
 
 +
- 한국과 싱가폴의 시차가 한시간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
 
 +
*
 +
 
 +
|}
 +
 
 +
=='''STEP 3. 쇼피 송장 양식 설정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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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기본정보관리 > 택배사관리 > 택배사등록]'''[[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3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1. 쇼피 택배사를 등록합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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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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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align="top"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송장양식설정]'''[[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3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2. 기본양식 추가를 누릅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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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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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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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3005.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3. 택배사 : 쇼피 선택, 저장할 이름 작성 후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
(양식은 기본양식 하나입니다)
 +
 
 +
{|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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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 [[송장 양식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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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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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쇼피2.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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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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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3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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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후, 송장 출력시 '쇼피' 양식을 선택하시어 출력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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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주문 확인 시점 이후, 쇼피에서 송장번호가 발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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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어드민에서 송장출력 검색시 조회된 주문에 쇼피 송장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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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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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 [[웹송장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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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국내 송장 출력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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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50001.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이지어드민은 쇼피 송장 출력에 대해서만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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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피 국내 집하지'''로 물건을 보내시려는 경우, 기존의 쇼피 주문이 아닌 '''새로운 판매처 / 상품 및 주문을 생성'''하시어 별도로 국내송장 출력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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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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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쉬운 판매처등록을 통하여, 판매처를 생성합니다. (판매처 타입 : 사용자 정의 판매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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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쇼피송장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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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5000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판매처목록에서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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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처정보수정 팝업창에서 '''고정배송지 / 고정수령자'''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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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해진 쇼피 국내집하지로 보낼경우,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되게 하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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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신상품등록]'''[[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5000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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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문생성을 위한 상품이 필요하기 때문에, 예) 기타, 쇼피송장 등 이름을 적어 등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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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공급처는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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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C/S관리 > CS]'''[[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5000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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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상단 오른쪽에 '''[주문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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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50005.jpg|대체글=|섬네일|652x652픽셀|(확대하려면 클릭)]]5. '''필수항목 : 판매처 / 상품 / 수량''' 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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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지정보는 고정적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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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의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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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쇼피판매처연동방법202306150006.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5. 주문생성이 됩니다. (CS이력에 주문생성이라고 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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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주문에 국내송장 출력 후, 부착하여 발송이 가능합니다.  
  
 
|}
 
|}
  
 
==<big><b>관련 FAQ</b></big>==
 
==<big><b>관련 FAQ</b></big>==
 +
 +
* [[쉬운 판매처등록]]
 +
* [[송장 양식 설정]]
 +
* [[웹송장출력]]
 +
 
*
 
*

2023년 7월 14일 (금) 00:57 기준 최신판

개요

쇼피 판매처 API 등록 방법 및 송장출력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기존에 수동으로 사용중이셨던 경우]

  • 자동으로 신규 등록 시 중복발주 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수동 판매처를 자동으로 변경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1 채팅상담 및 전화) 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자동판매처는 국가별로 생성됩니다. 기존에 한 판매처에 국가별로 통합 발주를 하고 있으셨던 경우, 중복발주 확인 부탁드립니다.


[판매처 등록 시 유의 사항]

  • 아이디는 꼭 메인계정 아이디로 세팅이 필요합니다. (국가별 아이디 X)
  • 여러 국가를 등록하시는 경우, 국가별로 판매처를 각각, 모두 등록 후 한 판매처에 일괄로 API 연동 진행합니다.

STEP 1. SHOP(국가)별로 판매처 등록하기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쉬운 판매처등록을 눌러 판매처 등록을 진행합니다.

참조 : 쉬운 판매처등록

2. 로그인 아이디는 메인계정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메인 계정은 예시) XXX:main 형식으로 아이디가 구성되어있습니다.

로그인은 이메일로 가능할지라도, 메인계정 형식 아이디가 별도로 있습니다.


3. 보안코드에는 각각의 SHOP(국가)별로 부여되는 cnsc_shop_id 입력을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1. SHOP ID 는 쇼피 관리자페이지(https://seller.shopee.kr/account/signin?next=%2F)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먼저 로그인 후, Order > My Orders 에 들어갑니다.


Current Shop 옆의 국가 이름이 있고, 상단 URL에 보이는 shop_id 뒤의 숫자를 복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2. Current Shop 옆의 박스를 클릭하시면, 하단에 나라별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나라 선택 시, 상단의 shop_id가 바뀝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각각의 SHOP(국가) 별로 판매처를 등록합니다.

STEP 2. API 연동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SHOP 별로 판매처를 각각 생성한 다음에, 한 판매처만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판매처 변경 창에서, API연동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팝업창이 열리면서, 쇼피 관리자센터 로그인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메인 계정 로그인을 위해 switch to Main account 버튼을 누릅니다.

  • 메인 계정으로만 로그인 시도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로그인 정보를 넣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상단 위쪽의 Auth Merchant 체크 후, 하단에 연동을 원하는 국가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판매처를 체크하시면 하단의 Confirm Authorization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해당 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설정 이후, 보안토큰이 갱신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로그인 아이디를 가진 쇼피 판매처 토큰이 일괄 업데이트가 됩니다)

(판매처 부가정보에 자동으로 mainAccountId 라고 입력 됩니다)

보안토큰 까지 확인 후, 판매처 저장 > 이지오토 재실행 하여, 발주 합니다.

  • 이지오토 재실행 후 쇼피 판매처가 보이지 않으실 경우 - 1:1 채팅상담 또는 문답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A. 연동방식 구분

(확대하려면 클릭)
발주시 주문확인 / Processed 상태 주문수집 판매처에 주문확인을 하고, 발주를 합니다.
  • 주문확인 처리를 하고 Processed 상태의 주문을 수집
송장검색시 주문확인 / ToProcess, Processed 상태 주문수집 판매처에서 주문확인을 안하고 먼저 발주를 합니다.

이후, 송장 검색 시 주문확인처리 후 송장출력을 진행합니다.

  • 주문문확인 처리를 하지 않고 ToProcess, Processesd 상태 주문을 수집

B. 추가 특이사항

  • drop off 주문 건만 연동 됩니다. ( pick-up, non_integrated 연동 불가능 )

- 쇼피 국내 집하지로 물건을 발송 > 쇼피에서 각국으로 배송을 대행해주는 방식의 주문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 주문일시 기준이 한국시간대 (GMT+9)로 되어있기 때문에 작업기준일시 지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ex. 작업기준일 2023.04.27 ~ 2023.04.27 일 경우, 싱가폴(GMT+8) 2023.04.26 23:00:00 ~ 2023.04.27 22:59:59 주문건 수집됩니다.)

- 한국과 싱가폴의 시차가 한시간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STEP 3. 쇼피 송장 양식 설정하기

[기본정보관리 > 택배사관리 > 택배사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쇼피 택배사를 등록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송장양식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2. 기본양식 추가를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택배사 : 쇼피 선택, 저장할 이름 작성 후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양식은 기본양식 하나입니다)

참조 : 송장 양식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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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
(확대하려면 클릭)

4. 이후, 송장 출력시 '쇼피' 양식을 선택하시어 출력 가능합니다.


TIP. 주문 확인 시점 이후, 쇼피에서 송장번호가 발번됩니다.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출력 검색시 조회된 주문에 쇼피 송장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참조 : 웹송장출력

TIP. 국내 송장 출력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은 쇼피 송장 출력에 대해서만 진행합니다.

쇼피 국내 집하지로 물건을 보내시려는 경우, 기존의 쇼피 주문이 아닌 새로운 판매처 / 상품 및 주문을 생성하시어 별도로 국내송장 출력이 필요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1. 쉬운 판매처등록을 통하여, 판매처를 생성합니다. (판매처 타입 : 사용자 정의 판매처)

예) 쇼피송장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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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판매처목록에서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판매처정보수정 팝업창에서 고정배송지 / 고정수령자를 입력합니다.

(정해진 쇼피 국내집하지로 보낼경우,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되게 하기 위함입니다.)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신상품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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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문생성을 위한 상품이 필요하기 때문에, 예) 기타, 쇼피송장 등 이름을 적어 등록합니다.

(상품명/공급처는 필수입니다)


[C/S관리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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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상단 오른쪽에 [주문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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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필수항목 : 판매처 / 상품 / 수량 을 입력합니다.

배송지정보는 고정적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하단의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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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주문생성이 됩니다. (CS이력에 주문생성이라고 남습니다)

해당 주문에 국내송장 출력 후, 부착하여 발송이 가능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