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반품입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width="1200px"
+
{|width="1600px"
 
|-
 
|-
 
| valign=top|
 
| valign=top|
34번째 줄: 34번째 줄:
  
  
'''[C/S관리>CS ,  CS창]'''
+
'''[C/S관리 > CS ]'''
  
 
1. 취소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전체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취소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전체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107번째 줄: 107번째 줄:
 
||
 
||
 
===Case2. 주문일괄처리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Case2. 주문일괄처리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파일:주문cs일괄처리41.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EC%A3%BC%EB%AC%B8cs%EC%9D%BC%EA%B4%84%EC%B2%98%EB%A6%AC41.png]]
+
[[파일:주문cs일괄처리41.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EC%A3%BC%EB%AC%B8cs%EC%9D%BC%EA%B4%84%EC%B2%98%EB%A6%AC41.png]]
  
  
128번째 줄: 128번째 줄:
 
{| width="1600px"
 
{| width="1600px"
 
|-
 
|-
||[[파일:Cs 006.png|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CS ,  CS창]'''
+
||[[파일:Cs 006.png|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CS]'''
 
1. 교환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1. 교환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2023년 10월 27일 (금) 03:45 기준 최신판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 처리 시 재고에 대해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품입고 설정 시 취소/교환과 동시에 재고가 자동으로 반품입고처리 됩니다.


취소/교환 처리와 동시에 재고를 입고시켜야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예) 실제 회수 여부와 상관없이 입고처리를 먼저 하는 경우, 실제 회수가 완료된 뒤 취소/교환처리를 하는 경우 등










A. 배송 후 취소 설정하기

Case1. CS창에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C/S관리 > CS ]

1. 취소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전체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명의 편의를 위해 전체취소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Cs 002.png
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취소처리 합니다.








3. cs에서 배송 취소 상태로 주문건이 변경되고,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취소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se2. 주문일괄처리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주문일괄처리]

주문일괄처리 > 취소작업을 통해 배송상태 주문건 일괄 취소 처리 시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주문일괄처리






B. 배송 후 교환 설정하기

Cs 006.png
[C/S관리 > CS]

1. 교환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교환처리 합니다.







3. cs에서 배송 후 교환(C주문건)이 새로 생성되고, 원주문건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교환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C/S

반품입고 검품대기

주문일괄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