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은 뭔가요?"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잔글 (→a. 접수상태일때) |
|||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13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3번째 줄: | 3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접수된 고객의 배송지주소변경은 C/S창에서 가능합니다. 접수상태와 송장상태일때 모두 가능하지만 방법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 + | 접수된 고객의 배송지주소변경은 C/S창에서 가능합니다. |
− | 접수상태의 경우, 다른 조치없이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지만 송장상태의 | + | |
+ | 접수상태와 송장상태일때 모두 가능하지만 방법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 ||
+ | |||
+ | 접수상태의 경우, 다른 조치없이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지만 | ||
+ | |||
+ | 송장상태의 경우, 송장번호를 삭제하고 새로운 송장번호로 출력하셔야 합니다. | ||
11번째 줄: | 16번째 줄: | ||
|} | |} | ||
<br> | <br> | ||
+ | |||
==<big><b>step 1. 주문검색하기</b></big>== | ==<big><b>step 1. 주문검색하기</b></big>==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41번째 줄: | 47번째 줄: | ||
===a. 접수상태일때=== | ===a. 접수상태일때=== | ||
---- | ---- | ||
+ | [[파일:G배송정보변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br> | ||
1. 해당주문건을 선택하고, 보류설정 옆에 있는 <b>배송정보변경</b>버튼을 클릭합니다. | 1. 해당주문건을 선택하고, 보류설정 옆에 있는 <b>배송정보변경</b>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52번째 줄: | 56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파일:G배송지변경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br> | ||
2. 팝업창이 뜨면, 변경될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 2. 팝업창이 뜨면, 변경될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 ||
<br>C/S창에서 변경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r>C/S창에서 변경된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고정배송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배송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고정배송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배송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 송장상태일때=== | ===b. 송장상태일때=== | ||
71번째 줄: | 71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파일:G송장관리.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br> | ||
1. 주문이 송장상태라면 주문을 클릭 후, C/S창에 <b>송장관리</b>버튼을 클릭합니다. | 1. 주문이 송장상태라면 주문을 클릭 후, C/S창에 <b>송장관리</b>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92번째 줄: | 85번째 줄: | ||
---- | ---- | ||
+ | <br> | ||
+ | [[파일:G송장삭제.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2. 팝업창이 뜨면, <b>삭제</b>버튼을 클릭하여 기존의 송장을 삭제합니다. | 2. 팝업창이 뜨면, <b>삭제</b>버튼을 클릭하여 기존의 송장을 삭제합니다. | ||
− | + | ||
3. 송장을 삭제하면 주문이 <b>접수</b>상태로 변경됩니다. | 3. 송장을 삭제하면 주문이 <b>접수</b>상태로 변경됩니다. | ||
− | |||
− | |||
− | |||
− | |||
113번째 줄: | 104번째 줄: | ||
---- | ---- | ||
− | |||
[[파일:G배송정보변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G배송정보변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br> | ||
− | + | 4. <b>배송정보변경</b>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39번째 줄: | 120번째 줄: | ||
---- | ---- | ||
+ | [[파일:G배송지변경창.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br> | ||
5. 변경된 배송지정보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 5. 변경된 배송지정보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 ||
− | |||
|} | |} | ||
151번째 줄: | 133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 | 6. 송장출력프로그램을 엽니다. | |
− | <br> | + | <br>7. 해당주문의 송장을 다시 출력할때는 <b>송장번호새로발행</b>에 체크를 한 후 출력을 합니다. |
※<b>송장번호새로발행</b>을 누르지 않을 경우, 배송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b>송장번호새로발행</b>을 누르지 않을 경우, 배송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
||[[파일:GG송장번호새로발행.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GG송장번호새로발행.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
− | |||
− | |||
− | |||
==<big><b>관련 FAQ</b></big>== | ==<big><b>관련 FAQ</b></big>== | ||
*[[오배송시에 처리하는 방법은 뭔가요?]] | *[[오배송시에 처리하는 방법은 뭔가요?]] |
2016년 5월 17일 (화) 07:44 기준 최신판
개요
접수된 고객의 배송지주소변경은 C/S창에서 가능합니다. 접수상태와 송장상태일때 모두 가능하지만 방법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접수상태의 경우, 다른 조치없이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지만 송장상태의 경우, 송장번호를 삭제하고 새로운 송장번호로 출력하셔야 합니다.
|
step 1. 주문검색하기
c/s창에서 해당주문을 검색합니다. |
step 2. 배송정보 변경하기
a. 접수상태일때 b. 송장상태일때 |
|
a. 접수상태일때
|
|
b. 송장상태일때
2. 팝업창이 뜨면,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기존의 송장을 삭제합니다.
4. 배송정보변경버튼을 클릭합니다.
|
6. 송장출력프로그램을 엽니다.
※송장번호새로발행을 누르지 않을 경우, 배송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