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리스트 + VIP 보류 설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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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문서: {|width="1600px" |- | valign=top|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 처리 시 재고에 대해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품입고 설정 시 취소/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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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 처리 시 재고에 대해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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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사전에 설정한 고객등급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품입고 설정 시 취소/교환과 동시에 재고가 자동으로 반품입고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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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보류 주문건에 대해서만 조회 가능하며,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도 가능합니다.
 
 
 
 
취소/교환 처리와 동시에 재고를 입고시켜야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예) 실제 회수 여부와 상관없이 입고처리를 먼저 하는 경우, 실제 회수가 완료된 뒤 취소/교환처리를 하는 경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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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A. 배송 후 취소 설정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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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A.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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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Cs 001-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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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P00 01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
  
==== <big>Case1. CS창에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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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1. 환경설정'''</big>===
  
  
'''[C/S관리 > 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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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1. 취소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전체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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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nowiki>*</nowiki> 설명의 편의를 위해 전체취소 방법으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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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리스트 보류 설정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 요청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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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step 2. 고객등급 설정하기'''</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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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일:Cs 002.png|섬네일|600x600픽셀]]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취소처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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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일:EP00 020.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고객등급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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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규등록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여 등급 지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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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고객등급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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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P00 0015.jpg|대체글=|섬네일|627x627픽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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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일:Cs 003-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3. cs에서 배송 취소 상태로 주문건이 변경되고,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파일:Cs 004-1.png|대체글=|섬네일|618x618픽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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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취소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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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step 3. 적용결과 확인하기'''</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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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일:EP00 018.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CS창]'''
===Case2. 주문일괄처리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
1. 주문배송관리 메뉴에서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블랙리스트 고객의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등)와 동일한 주문건에 자동으로 보류가 걸리며,
[[파일:주문cs일괄처리41.png|대체글=|섬네일|600x600px|(확대하려면 클릭)|링크=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8C%EC%9D%BC:%EC%A3%BC%EB%AC%B8cs%EC%9D%BC%EA%B4%84%EC%B2%98%EB%A6%AC41.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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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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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주문일괄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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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고객등급관리에서 표시등급 설정 수령자명 옆에 표시등급도 확인 가능합니다.  
 
 
주문일괄처리 > 취소작업을 통해 배송상태 주문건 일괄 취소 처리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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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title=%EC%A3%BC%EB%AC%B8%EC%9D%BC%EA%B4%84%EC%B2%98%EB%A6%AC#G._.EC.B7.A8.EC.86.8C.EC.B2.98.EB.A6.AC 주문일괄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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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표시등급 설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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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B. 배송 후 교환 설정하기'''</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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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B. VIP 보류 설정하기'''</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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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Cs 006.png|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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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P00 001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
1. 교환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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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1. 환경설정'''</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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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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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VIP 보류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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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Cs 005.png|대체글=|섬네일|716x716픽셀]]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교환처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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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 보류 설정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 요청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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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step 2. 고객등급 설정하기'''</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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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Cs 007-1.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3. cs에서 배송 후 교환(C주문건)이 새로 생성되고, 원주문건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파일:Cs 008-1.png|대체글=|섬네일|609x609픽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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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P00 020.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고객등급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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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규등록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여 등급 지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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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고객등급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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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P00 0021.jpg|대체글=|섬네일|671x671픽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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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ig>'''step 3. 적용결과 확인하기'''</b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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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EP00 02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CS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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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VIP 고객의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등)와 동일한 주문건에 자동으로 보류가 걸리며, cs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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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VIP 고객의 경우, 자동으로 우선순위가 설정되며, 고객등급관리에서 사은품 증정 설정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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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Vip 사은품 증정|VIP 사은품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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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교환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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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관련 FAQ'''</big>==
 
==<big>'''관련 FAQ'''</big>==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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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등급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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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등급 설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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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
  
[[반품입고 검품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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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등급관리 : VIP 고객의 우선순위]]
  
[[주문일괄처리]]
+
[[Vip 사은품 증정]]

2023년 12월 5일 (화) 00:38 기준 최신판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사전에 설정한 고객등급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 보류 주문건에 대해서만 조회 가능하며,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도 가능합니다.










A.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하기

step 1. 환경설정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1.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 요청 바랍니다.






step 2. 고객등급 설정하기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1. 신규등록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여 등급 지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고객등급관리









step 3. 적용결과 확인하기


[CS관리 > CS창]

1. 주문배송관리 메뉴에서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블랙리스트 고객의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등)와 동일한 주문건에 자동으로 보류가 걸리며,

cs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객등급관리에서 표시등급 설정 시 수령자명 옆에 표시등급도 확인 가능합니다.

참조: 표시등급 설정하는 방법





B. VIP 보류 설정하기

step 1. 환경설정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1.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VIP 보류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VIP 보류 설정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 요청 바랍니다.






step 2. 고객등급 설정하기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1. 신규등록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여 등급 지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고객등급관리




step 3. 적용결과 확인하기


[CS관리 > CS창]

1.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VIP 고객의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등)와 동일한 주문건에 자동으로 보류가 걸리며, cs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VIP 고객의 경우, 자동으로 우선순위가 설정되며, 고객등급관리에서 사은품 증정 설정도 가능합니다.

참조: VIP 사은품 증정







관련 FAQ

고객등급관리

표시등급 설정하는 방법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

고객 등급관리 : VIP 고객의 우선순위

Vip 사은품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