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리스트 + VIP 보류 설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26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 |||
2번째 줄: | 2번째 줄: | ||
|- | |-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사전에 설정한 고객등급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 + |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사전에 설정한 고객등급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 + | 이후 보류 주문건에 대해서만 조회 가능하며,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도 가능합니다. | |
<br> | <br> | ||
24번째 줄: | 24번째 줄: | ||
{|width="1600px" | {|width="1600px" | ||
|- | |- | ||
− | ||[[파일: | + | ||[[파일:EP00 013.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 |
===<big>'''step 1. 환경설정'''</big>=== | ===<big>'''step 1. 환경설정'''</big>=== | ||
31번째 줄: | 31번째 줄: | ||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 ||
− |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블랙리스트 보류 | + | 1.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 |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 | + |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 요청 바랍니다. |
|} | |} | ||
43번째 줄: | 43번째 줄: | ||
<br> | <br> | ||
− | + | === <big>'''step 2. 고객등급 설정하기'''</big> === | |
---- | ---- | ||
{|width="1600px" | {|width="1600px" | ||
|- | |- | ||
− | || [[파일: | + | || [[파일:EP00 020.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고객등급관리]''' |
− | + | 1. 신규등록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여 등급 지정이 가능합니다.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참조: [[고객등급관리]] | ||
|} | |} | ||
− | + | [[파일:EP00 0015.jpg|대체글=|섬네일|627x627픽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80번째 줄: | 60번째 줄: | ||
+ | |} | ||
<br> | <b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 | <br> | ||
<br> | <br> | ||
96번째 줄: | 68번째 줄: | ||
<br> | <br> | ||
+ | === <big>'''step 3. 적용결과 확인하기'''</big> === | ||
---- | ---- | ||
− | + | {|width="1600px" | |
− | {| width="1600px" | ||
|- | |- | ||
− | || | + | || [[파일:EP00 018.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CS창]''' |
− | + | 1. 주문배송관리 메뉴에서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블랙리스트 고객의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등)와 동일한 주문건에 자동으로 보류가 걸리며, | |
− | [[파일: | ||
+ | cs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br> | |
− | + | <nowiki>*</nowiki> 고객등급관리에서 표시등급 설정 시 수령자명 옆에 표시등급도 확인 가능합니다. | |
− | |||
−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 ||
− | !참조: [ | + | !참조: [[표시등급 설정하는 방법]] |
|} | |} | ||
− | |} | + | |} |
<br> | <br> | ||
<br> | <br> | ||
123번째 줄: | 93번째 줄: | ||
{| width="1600px" | {| width="1600px" | ||
|- | |- | ||
− | ||[[파일: | + | ||[[파일:EP00 0014.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 |
− | |||
− | |||
− | |||
− | < | + | ===<big>'''step 1. 환경설정'''</big>=== |
− | < | ||
− | |||
− | |||
− | |||
− | + |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 |
− | + | ||
− | + | 1.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VIP 보류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
− | |||
+ | VIP 보류 설정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 요청 바랍니다. | ||
+ | |||
|} | |} | ||
148번째 줄: | 112번째 줄: | ||
<br> | <br> | ||
+ | === <big>'''step 2. 고객등급 설정하기'''</big> === | ||
---- | ---- | ||
{| width="1600px" | {| width="1600px" | ||
|- | |- | ||
− | ||[[파일: | + | ||[[파일:EP00 020.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고객등급관리]''' |
+ | 1. 신규등록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여 등급 지정이 가능합니다.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참조: [[고객등급관리]] | ||
+ | |} | ||
+ | [[파일:EP00 0021.jpg|대체글=|섬네일|671x671픽셀]] | ||
158번째 줄: | 129번째 줄: | ||
+ | |} | ||
+ | === <big>'''step 3. 적용결과 확인하기'''</big> === | ||
+ | ---- | ||
+ | {| width="1600px" | ||
+ | |- | ||
+ | ||[[파일:EP00 022.jp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CS관리 > CS창]''' | ||
+ | 1.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VIP 고객의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등)와 동일한 주문건에 자동으로 보류가 걸리며, cs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nowiki>*</nowiki> VIP 고객의 경우, 자동으로 우선순위가 설정되며, 고객등급관리에서 사은품 증정 설정도 가능합니다. | |
− | + | {| class="wikitable" | |
− | + | |+ | |
− | + | !참조: [[Vip 사은품 증정|VIP 사은품 증정]]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87번째 줄: | 156번째 줄: | ||
==<big>'''관련 FAQ'''</big>== | ==<big>'''관련 FAQ'''</big>== | ||
− | [[ | + | [[고객등급관리]] |
+ | |||
+ | [[표시등급 설정하는 방법]] | ||
+ | |||
+ | [[송장에 고객 표시등급 출력]] | ||
− | [[ | + | [[고객 등급관리 : VIP 고객의 우선순위]] |
− | [[ | + | [[Vip 사은품 증정]] |
2023년 12월 5일 (화) 00:38 기준 최신판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사전에 설정한 고객등급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 보류 주문건에 대해서만 조회 가능하며,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도 가능합니다.
|
A.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하기
step 1. 환경설정[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1.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 요청 바랍니다. |
step 2. 고객등급 설정하기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1. 신규등록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여 등급 지정이 가능합니다.
|
step 3. 적용결과 확인하기
[CS관리 > CS창]
1. 주문배송관리 메뉴에서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블랙리스트 고객의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등)와 동일한 주문건에 자동으로 보류가 걸리며, cs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B. VIP 보류 설정하기
step 1. 환경설정[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1.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VIP 보류 설정에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VIP 보류 설정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 요청 바랍니다. |
step 2. 고객등급 설정하기
[CS관리 > 고객등급관리]
1. 신규등록을 통해 고객 정보를 등록하여 등급 지정이 가능합니다.
|
step 3. 적용결과 확인하기
[CS관리 > CS창]
1. 발주 완료 후 CS창에서 VIP 고객의 정보(이름, 연락처, 주소 등)와 동일한 주문건에 자동으로 보류가 걸리며, cs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