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일괄로 삭제하는 방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57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br>
 
 
<br>
 
<br>
 
 
<br>
 
<br>
  
8번째 줄: 4번째 줄:
  
 
등록된 상품을 일괄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상품을 일괄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
* 재고가 0개여야 삭제 가능합니다.
 +
* 접수+송장상태의 미배송주문이 있는 상품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 대표상품을 삭제할 경우, 옵션도 모두 삭제됩니다. (옵션상품도 주문이 존재할 경우 삭제되지 않습니다.)
  
 
<br /><div>
 
<br /><div>
15번째 줄: 15번째 줄:
 
<br/><br/><br/><br/>
 
<br/><br/><br/><br/>
  
==<big>'''step1. 주문일괄처리 창 열기'''</big> ==
+
==<big>'''Case1. 엑셀로 삭제하기'''</big> ==
  
{| width="14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상품관리 > 상품일괄선택수정 또는 상품일괄선택수정(new)]'''
=== a. 선택처리 ===
+
1. 엑셀파일을 선택하고 업로드합니다.
[[파일:주문cs일괄처리1.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1. 조건을 설정하여 주문을 검색합니다.
 
  
<참고-[[확장주문검색2에서 주문은 어떻게 검색하나요?]]>
+
엑셀파일은
 +
[상품관리>전체상품목록] 내지,  [재고관리>현재고조회]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아래 엑셀형식처럼 편집해주시면됩니다.
 +
{| class="wikitable"
 +
!<참조: [[전체상품목록]]/ [[현 재고조회|현재고조회]][http://help.cloud.ezadmin.co.kr/index.php%3Ftitle=%ED%8C%90%EB%A7%A4%EC%B2%98,_%EA%B3%B5%EA%B8%89%EC%B2%98%EB%A5%BC_%EC%84%A0%ED%83%9D%ED%95%B4%EC%84%9C_%EA%B2%80%EC%83%89%ED%95%98%EA%B3%A0_%EC%8B%B6%EC%96%B4%EC%9A%94 >]
 
|}
 
|}
 
+
{| class="wikitable"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2.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2. 검색된 주문 중 일괄처리할 주문들을 체크하고 선택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width="14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3.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3. 주문일괄처리 창이 열립니다.
+
|<nowiki>(삭제 | 전체필드) </nowiki>[[파일:상품일괄삭제17.png|섬네일]]옵션 관리하는 상품은 S로 시작하는 옵션 상품 코드를 입력시 옵션별로 삭제 가능하고, 대표상품코드 입력시 옵션까지 전부 삭제됩니다.
 +
옵션 관리하지 않는 단품 상품은 대표 상품 코드를 입력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5.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
 
 
=== b. 업로드 ===
 
1. 주문CS일괄처리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width="1600px"
{| width="14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10.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2.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엑셀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3.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9.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
 
 
{| class="wikitable"
 
{| class="wikitable"
 
|-
 
|-
|<엑셀파일 작성 시 필수사항>
+
|<엑셀파일 작성 시 참고사항>
* A열 관리번호, 주문번호, 송장번호 중 택1 필수입니다.
+
*A열 1행 상품코드, B열 1행 삭제 헤더값 필수입니다.
* 엑셀 저장 형식은 엑셀 97-2003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B열 2행부터는 1 입력되어있어야 삭제됩니다.
|}
+
*엑셀 저장 형식은 엑셀 97-2003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11.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3. 주문일괄처리 창이 열립니다.
 
 
|}
 
|}
 
 
 
==<big>'''step2. 주문CS 일괄처리하기'''</big>==
 
{| width="1400px"
 
|-
 
| valign="top" |
 
=== A. CS입력 ===
 
[[파일:주문cs일괄처리13.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CS타입을 선택한 다음 입력할 내용을 C/S내용 칸에 입력합니다.
 
 
|}
 
|}
 
----
 
----
{| width="1400px"
+
{| width="16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14.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2. [CS입력] 선택 후 작업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20.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3. CS입력 작업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팝업에서도 확인을 클릭합니다.
 
|}<br />
 
----
 
{| width="14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15.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4. CS창 C/S 이력에서 입력한 C/S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4.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상품정보를 수정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
 
|}
 
----
 
----
{| width="14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16.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7.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n개 변경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이 뜨고 상품은 삭제됩니다.
 
 
=== B. 우선순위설정/해제 ===
 
1.주문일괄처리창에서 우선순위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 최상을 선택합니다.
 
 
 
 
 
* 미설정 : 우선순위를 설정하지 않습니다.
 
* 우선순위 최상 : 우선순위를 최상으로 설정합니다.
 
* 우선순위 최하 : 우선순위를 최하로 설정합니다.
 
* 우선순위 해제 : 설정한 우선순위를 해제합니다.
 
  
 
|}
 
|}
 
+
{| width="1600px"
----
 
 
 
{| width="14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17.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2. [CS입력]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6.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상품코드가 잘못입력됐거나 미배송주문, 재고가 있는 경우 상품변경오류 건수 남게되며 실패사유도 확인가능합니다.
 
+
|} 
|}
+
==<big>'''Case2. 조회하여 삭제하기'''</big>==
----
+
{| width="1600px"
 
 
{| width="14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1.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CS창에서 우선순위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8.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상품관리 > 전체상품목록] ,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1. 상품을 검색하고 삭제할 상품만 체크한다음 [선택상품일괄처리]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width="14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5.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상품삭제를 설정으로 두고 [일괄처리]버튼을 클릭하면 상품이 삭제됩니다.
=== C. 보류설정 ===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10.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보류설정]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TIP.''' 보류설정을 하면서 보류 자동 해제 설정도 가능합니다.
 
 
 
해당 기능 설정시 설정한 날짜와 시간에 자동으로 보류가 해제됩니다.
 
 
|}
 
|}
----
+
{| width="1600px"
{| width="14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13.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CS창에서 선택한 주문에 보류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0.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TIP. 삭제성공 상품코드와 삭제안된 상품코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
{| class="wikitable"
 
 
 
 
 
 
'''TIP.''' 위에서 설정한 자동보류해제설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
 
{| width="1400px"
 
 
|-
 
|-
| valign="top" |
+
|
=== D. 보류해제 ===
+
*재고가 있거나 발주주문이 있는 경우, 세트상품에 포함된 상품은 삭제되지않습니다.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3.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보류해제]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
*대표상품을 삭제하시는 경우 하위 옵션상품들 모두 함께 삭제처리됩니다.
 
 
 
 
 
 
|}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16.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CS창에서 선택한 주문에 보류가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width="1400px"
 
|-
 
| valign="top" |
 
=== E. 합포금지설정 ===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4.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합포금지설정]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33.png|대체글=|섬네일|520x520px|(확대하려면 클릭)]]2. cs창에서 합포금지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합포금지설정시 주문번호앞에 자물쇠아이콘이 붙게 되고, 다른 주문건들과 합포가 되지않으며 부분배송으로 나눌 수도 없습니다.
+
=='''Tip. 재고를 0으로 일괄 조정하는 방법'''==
|}
+
{| width="1600px"
----
 
{| width="1400px"
 
 
|-
 
|-
| valign="top" |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3.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 > 재고일괄조정]'''
=== F. 합포금지해제 ===
+
[파일선택]눌러서 업로드 하신 다음 창고 지정 후 [조정]으로 선택하고 [적용]클릭하시면 됩니다.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5.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합포금지해제]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17.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cs창에서 주문번호앞에 자물쇠표시가 사라지고, 합포금지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
 
=== G. 취소처리 ===
 
[[파일:주문cs일괄처리41.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취소처리]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취소타입지정 및 c/s내용을 작성하여 처리 가능합니다.
 
 
 
 
 
* 취소시 전체합포건에 대해 적용
 
<nowiki>:</nowiki> 선택한 주문건을 포함한 전체합포주문건에 대해 취소처리 할 수 있습니다.
 
  
 
 
* 배송 후 취소시 (정상/불량)으로 자동반품입고설정
 
<nowiki>:</nowiki> 배송상태 주문건을 취소할때 체크할 수 있는 값으로, 체크할 경우 선택한 주문상품의 재고가 자동으로 입고처리됩니다.
 
 
|}
 
|}
----
+
{| width="1600px"
{| width="14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46.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cs창에서 취소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4.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TIP.''' 취소시 전체합포건에 대해 적용 체크시 전체취소로 cs이력이 남습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
 
=== H. 정상복귀 ===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6.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정상복귀]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 class="wikitable"
 
|-
 
|<주문일괄처리 정상복귀시 참고사항>
 
  
* 배송 후 취소건에 대해서는 정상복귀 처리가 불가합니다.
+
* 엑셀파일은 [상품관리>전체상품목록], [재고관리>현재고조회]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옆에 이미지처럼 편집해주시면됩니다.
|}
 
* 정상복귀시 전체합포건에 대해 적용 : 선택한 주문건을 포함한 전체합포건에 대해 정상복귀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44.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cs창에서 취소상태가 아닌 정상상태로 정상복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
 
=== I. 상품추가 ===
 
[[파일:주문cs일괄처리47.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 class="wikitable"
 
|-
 
|<주문일괄처리 상품추가시 참고사항>
 
  
* 합포기준 한 건에 대해서만 상품추가가 가능합니다.
+
'0'으로 재고초기화시 꼭 'zero'로 입력해주셔야합니다.
 
|}
 
|}
  
* 초기화 :  추가된 상품리스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Tip. 미배송 주문 확인 후 처리하는 방법'''==
<br>
+
{| width="1600px"
 
 
|}
 
{| width="14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52.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TIP.'''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엑셀로 여러 상품을 일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8.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A열 상품코드, B열 수량)               
+
1. 상품을 검색하고 접수, 송장 건수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48.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검색조건을 활용하여 상품을 검색 후 체크한 다음 상품추가를 클릭합니다. (다중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70.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상품추가]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TIP.''' 해당 화면에서 수량 변경도 가능하며, 사은품 체크박스 체크시 사은품으로 상품추가도 가능합니다.
 
 
|}
 
|}
----
+
{| width="1600px"
{| width="14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51.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cs창에서 휴대용손세정제라는 상품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9.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접수나 송장에 있는 숫자를 클릭하면 미배송주문창이 열리고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넘어갑니다.
 
|}
 
|}
{| width="1400px"
+
{| width="1600px"
 
|-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69.png|대체글=|섬네일|532x532픽셀|(확대하려면 클릭)]]'''TIP.''' 사은품 체크박스 체크하여 상품추가시,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20.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송장상태 주문인데 실제 배송이 나갔다면 [배송처리]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만들어주시거나
사은품을 뜻하는 분홍색 G 아이콘이 붙은 채로 상품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체취소] 또는 [주문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송장상태의 미배송주문이 남아있지 않도록 처리해주시면됩니다.
 
|}
 
|}
----
 
{| width="1400px"
 
|-
 
| valign="top" |
 
=== J. 상품교환 ===
 
[[파일:주문cs일괄처리47.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 class="wikitable"
 
|-
 
|<주문일괄처리 상품교환시 참고사항>
 
 
* 일대일로만 상품교환이 가능합니다.
 
  
* 접수,송장상태 주문건만 일괄 상품교환작업이 가능합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의 교환작업은 처리가 불가합니다.
+
==관련 FAQ==
|}
 
  
 +
[[재고일괄조정]]
  
* 초기화 :  추가된 상품리스트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일괄선택수정]]
  
<br>
+
[[상품의 정보를 일괄로 처리 할 있나요?]]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53.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검색조건을 활용하여 상품을 검색 후 체크한 다음 상품추가를 클릭합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7.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상품교환]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58.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4. cs창에서 휴대용손세정제가 양말로 교환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
 
=== K. 알림톡보류설정  ===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8.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알림톡보류설정]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FONT color="#FF0000"><small>※'''''알림톡보류설정/알림톡보류해제 기능은 고객센터로 별도 문의주셔야 이용가능합니다.'''''</small>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62.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cs창에서 알림톡 보류 설정이 된 것을 확인할 있습니다. (설정시 전체 합포건 기준으로 알림톡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
 
=== L. 알림톡보류해제 ===
 
[[파일:주문일괄처리수정9.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1. 주문일괄처리창에서 [알림톡보류해제] 선택 후 작업실행을 클릭합니다.
 
|}
 
----
 
{| width="1400px"
 
|-
 
| valign="top" |[[파일:주문cs일괄처리65.png|대체글=|섬네일|520x520픽셀|(확대하려면 클릭)]]2. cs창에서 알림톡 보류 해제 처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합포건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2024년 1월 23일 (화) 01:29 기준 최신판


개요

등록된 상품을 일괄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재고가 0개여야 삭제 가능합니다.
  • 접수+송장상태의 미배송주문이 있는 상품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대표상품을 삭제할 경우, 옵션도 모두 삭제됩니다. (옵션상품도 주문이 존재할 경우 삭제되지 않습니다.)


  





Case1. 엑셀로 삭제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상품관리 > 상품일괄선택수정 또는 상품일괄선택수정(new)]

1. 엑셀파일을 선택하고 업로드합니다.

엑셀파일은 [상품관리>전체상품목록] 내지, [재고관리>현재고조회]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아래 엑셀형식처럼 편집해주시면됩니다.

<참조: 전체상품목록/ 현재고조회>
(삭제 | 전체필드) 
상품일괄삭제17.png
옵션 관리하는 상품은 S로 시작하는 옵션 상품 코드를 입력시 옵션별로 삭제 가능하고, 대표상품코드 입력시 옵션까지 전부 삭제됩니다.

옵션 관리하지 않는 단품 상품은 대표 상품 코드를 입력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엑셀파일 작성 시 참고사항>
  • A열 1행 상품코드, B열 1행 삭제 헤더값 필수입니다.
  • B열 2행부터는 1 입력되어있어야 삭제됩니다.
  • 엑셀 저장 형식은 엑셀 97-2003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정보를 수정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n개 변경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이 뜨고 상품은 삭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상품코드가 잘못입력됐거나 미배송주문, 재고가 있는 경우 상품변경오류 건수 남게되며 실패사유도 확인가능합니다.

 

Case2. 조회하여 삭제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상품관리 > 전체상품목록] ,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1. 상품을 검색하고 삭제할 상품만 체크한다음 [선택상품일괄처리]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삭제를 설정으로 두고 [일괄처리]버튼을 클릭하면 상품이 삭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삭제성공 상품코드와 삭제안된 상품코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재고가 있거나 발주주문이 있는 경우, 세트상품에 포함된 상품은 삭제되지않습니다.
  • 대표상품을 삭제하시는 경우 하위 옵션상품들 모두 함께 삭제처리됩니다.


Tip. 재고를 0으로 일괄 조정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 > 재고일괄조정]

[파일선택]눌러서 업로드 하신 다음 창고 지정 후 [조정]으로 선택하고 [적용]클릭하시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엑셀파일은 [상품관리>전체상품목록], [재고관리>현재고조회]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옆에 이미지처럼 편집해주시면됩니다.

'0'으로 재고초기화시 꼭 'zero'로 입력해주셔야합니다.

Tip. 미배송 주문 확인 후 처리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1. 상품을 검색하고 접수, 송장 건수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접수나 송장에 있는 숫자를 클릭하면 미배송주문창이 열리고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넘어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상태 주문인데 실제 배송이 나갔다면 [배송처리]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만들어주시거나

[전체취소] 또는 [주문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송장상태의 미배송주문이 남아있지 않도록 처리해주시면됩니다.


관련 FAQ

재고일괄조정

상품일괄선택수정

상품의 정보를 일괄로 처리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