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을 일괄로 삭제하는 방법"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81번째 줄: 81번째 줄:
  
  
 +
|}
 +
 +
=='''Tip. 재고를 0으로 일괄 조정하는 방법'''==
 +
{| width="1600px"
 +
|-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3.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 > 재고일괄조정]'''
 +
[파일선택]눌러서 업로드 하신 다음 창고 지정 후 [조정]으로 선택하고 [적용]클릭하시면 됩니다.
 +
 +
|}
 +
{| width="1600px"
 +
|-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4.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엑셀파일은 [상품관리>전체상품목록], [재고관리>현재고조회]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옆에 이미지처럼 편집해주시면됩니다.
 +
 +
'0'으로 재고초기화시 꼭 'zero'로 입력해주셔야합니다.
 
|}
 
|}
  
100번째 줄: 116번째 줄:
 
|}
 
|}
  
=='''Tip. 재고를 0으로 일괄 조정하는 방법'''==
 
{| width="1600px"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3.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재고관리 > 재고일괄조정]'''
 
[파일선택]눌러서 업로드 하신 다음 창고 지정 후 [조정]으로 선택하고 [적용]클릭하시면 됩니다.
 
  
|}
 
{| width="1600px"
 
|-
 
| valign="top" |[[파일:상품일괄삭제14.png|대체글=|섬네일|680x680픽셀|(확대하려면 클릭)]]엑셀파일은 [상품관리>전체상품목록], [재고관리>현재고조회]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옆에 이미지처럼 편집해주시면됩니다.
 
'0'으로 재고초기화시 꼭 'zero'로 입력해주셔야합니다.
 
|}
 
  
 
==관련 FAQ==
 
==관련 FAQ==

2024년 1월 23일 (화) 01:29 기준 최신판


개요

등록된 상품을 일괄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재고가 0개여야 삭제 가능합니다.
  • 접수+송장상태의 미배송주문이 있는 상품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대표상품을 삭제할 경우, 옵션도 모두 삭제됩니다. (옵션상품도 주문이 존재할 경우 삭제되지 않습니다.)


  





Case1. 엑셀로 삭제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상품관리 > 상품일괄선택수정 또는 상품일괄선택수정(new)]

1. 엑셀파일을 선택하고 업로드합니다.

엑셀파일은 [상품관리>전체상품목록] 내지, [재고관리>현재고조회]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아래 엑셀형식처럼 편집해주시면됩니다.

<참조: 전체상품목록/ 현재고조회>
(삭제 | 전체필드) 
상품일괄삭제17.png
옵션 관리하는 상품은 S로 시작하는 옵션 상품 코드를 입력시 옵션별로 삭제 가능하고, 대표상품코드 입력시 옵션까지 전부 삭제됩니다.

옵션 관리하지 않는 단품 상품은 대표 상품 코드를 입력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엑셀파일 작성 시 참고사항>
  • A열 1행 상품코드, B열 1행 삭제 헤더값 필수입니다.
  • B열 2행부터는 1 입력되어있어야 삭제됩니다.
  • 엑셀 저장 형식은 엑셀 97-2003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정보를 수정하시겠습니까?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n개 변경 완료 되었습니다. 팝업이 뜨고 상품은 삭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상품코드가 잘못입력됐거나 미배송주문, 재고가 있는 경우 상품변경오류 건수 남게되며 실패사유도 확인가능합니다.

 

Case2. 조회하여 삭제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상품관리 > 전체상품목록] ,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1. 상품을 검색하고 삭제할 상품만 체크한다음 [선택상품일괄처리]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상품삭제를 설정으로 두고 [일괄처리]버튼을 클릭하면 상품이 삭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삭제성공 상품코드와 삭제안된 상품코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재고가 있거나 발주주문이 있는 경우, 세트상품에 포함된 상품은 삭제되지않습니다.
  • 대표상품을 삭제하시는 경우 하위 옵션상품들 모두 함께 삭제처리됩니다.


Tip. 재고를 0으로 일괄 조정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 > 재고일괄조정]

[파일선택]눌러서 업로드 하신 다음 창고 지정 후 [조정]으로 선택하고 [적용]클릭하시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 엑셀파일은 [상품관리>전체상품목록], [재고관리>현재고조회]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옆에 이미지처럼 편집해주시면됩니다.

'0'으로 재고초기화시 꼭 'zero'로 입력해주셔야합니다.

Tip. 미배송 주문 확인 후 처리하는 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1. 상품을 검색하고 접수, 송장 건수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접수나 송장에 있는 숫자를 클릭하면 미배송주문창이 열리고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넘어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상태 주문인데 실제 배송이 나갔다면 [배송처리]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만들어주시거나

[전체취소] 또는 [주문삭제]버튼을 클릭하여 접수, 송장상태의 미배송주문이 남아있지 않도록 처리해주시면됩니다.


관련 FAQ

재고일괄조정

상품일괄선택수정

상품의 정보를 일괄로 처리 할 수 있나요?